충북교육청, 마음이 담긴 진로·진학 상담 돋보여 외 (10월26일 종합)

  • 등록 2021.10.26 11:24:02
크게보기

[10월 26일 보도자료]
 1. 충북교육청 마음이 담긴 진로·진학 상담 돋보여
 2. 충북교육청, 코로나19 5명 이상 발생학교 방역 점검

 


충북교육청 마음이 담긴 진로·진학 상담 돋보여
 - 1:1 맞춤형 대면 및 비대면 진로진학 상담 운영-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도내 진로·진학 및 학업 설계가 힘든 학생들을 1:1 맞춤형 대면 및 비대면으로 진로진학 상담을 통해 다각도로 도와주고 있다.
□ 도교육청은 도내 학생들 중 1:1 학생맞춤형 대면 진로진학 상담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1:1 진로진학 상담을 운영 중이다.
□ 학생맞춤형 대면 상담은 충청북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고 있다.
□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하단에 ‘대입상담 신청’을 통해 간단한 상담 내용을 작성하고 상담자가 희망하는 시간을 3개 정도 신청하면 된다.
□ 상담자가 신청한 시간에 상담을 해 줄 교사가 매칭이 되면 신청자에게 전화 또는 문자로 상담일자와 시간을 알려준다.
□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설계나 대입 관련 상담이 필요한 학생이 대면 상담 신청을 하면 대입진학지원단 교사가 평일 저녁이나 주말 등을 이용하여 최소 60분 이상 일대일로 상담을 해 준다.
□ 상담 시 학교생활기록부나 모의고사 성적 등의 자료를 가지고 오면 훨씬 더 구체적인 상담이 가능하며 학부모와 동반 참여도 가능하다.
□ 상담의 내용은 대입 진학에 대한 것 뿐 만 아니라 교과 학습 방법, 진로 설정에 대한 고민 등 학교생활 전반에 관해 무엇이든 가능하다.
□ 성취수준과 관계없이 자신에게 맞는 목표와 진로를 정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이라면 언제든지 상담을 신청하면 된다.
□ 이 상담은 현재 일반고 재학생 뿐 만 아니라,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특성화고 재학생·검정고시 응시자·학업중단 학생 등 대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방법을 찾는 모든 청소년들에게도 제공하고 있다.
□ 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중학교 학생들도 고등학교의 교육과정이나 학교생활 등 궁금한 사항들에 대해서도 상담이 가능하다.
□ 도교육청은 대면 상담 뿐 아니라 온라인 상담도 네이버 밴드 ‘충북진학 디딤돌’을 통해서 함께 운영하고 있다.
□ 이 밴드는 충북 도내 학생이나 학부모, 교사 등 누구나 자유롭게 회원가입이 가능하다.
□ 학생이나 학부모 등이 궁금한 사항을 밴드를 통해 질문하면 충북대입진학지원단이 실시간으로 답글을 달아주고 있다. 
□ 도교육청에 따르면 밴드를 통해 자주 들어오는 질문은 ▲특정대학 특정 학과의 전년도 입시 결과, 진로 과목 선택에 대한 안내와 대학 학과 정보 ▲학생부종합전형, 교과전형 등 수시 지원 방법 ▲학교생활기록부에 대한 내용 등이다.
□ 도교육청 관계자는 “1대1일 대면 맞춤형 진로상담과 함께 질문과 답글을 읽어보기만 해도 다양한 대입 진학정보를 얻을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 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진학 및 학업 설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충북교육청, 코로나19 5명 이상 발생학교 방역 점검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최근 학생 코로나19 발생이 급증함에 따라 학교 현장을 방문해 방역 상태를 점검 중이라고 26일(화) 밝혔다. 
□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학교 현장 방역 점검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방역현장의 이완된 경각심을 재정비한다.
□ 도교육청은 10월 25일(월)부터 10월 29일(금)까지 최근(10월) 학생 코로나19 확진자가 5명 이상 발생한 12교를 방문해 점검 중이다.
□ 이번 점검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코로나19 취약점 및 개선방안을 살피고 학생격리, PCR 검사 등 대응과정을 확인하고 시사점 및 취약한 사항 도출하여 각급 학교에 공유할 계획이다.
□ 앞서, 10월 25일(월) 도교육청 간부공무원인 이종수 기획국장은 ○○중을, 박창호 교육국장은 □□고를 각각 방문하여 학교 방역 관리 및 실태를 점검하고 학교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 청취와 함께 최근 학생들이 코로나19 확진 발생이 증가됨에 따라 하교 후 및 휴일에 다중이용시설(코인노래방, pc방, 스터디카페) 이용 자제, 친구들과 사적모임 자제, 사회적거리두기 준수 등 교외 생활지도 강화를 당부하였다.
□ 도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 단계적인 일상회복이 시행되면 학교 현장 방역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게 되어 학생들이 학교 내에서는 생활방역수칙 및 사회적거리두기 준수를 학교 밖에서는 다중이용시설 및 사적모임 자제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는 것이 학교를 안전하게 유지하는 것”이라며
□ “학교 현장에서 많은 업무로 힘들겠지만, 학교 방역관리 강화로 조속히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연규식 기자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