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도내 중학교 찾아가 2주간 직업계고 집중 홍보 외 (11월3일 종합)

  • 등록 2021.11.03 05:55:45
크게보기

[11월 3일 보도자료]
 1. 충북교육청, 도내 중학교를 대상으로 2주간 직업계고 집중 홍보
 2. 제92주년 학생독립운동기념일 맞이 도내 중·고등학생 한자리에 모여 2021. 청소년, 평화를 선언하다.

 


충북교육청, 도내 중학교 찾아가 2주간 직업계고 집중 홍보
- 1:1 진로․직업상담, 직업계고 입시, 직업계고 교육과정 설명 등 -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도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업계고 집중 홍보 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 이번 홍보 주간 운영은 학생의 소질 및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고, 직업교육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 홍보주간에는 도내 22개의 특성화고 교사 347명과 도교육청과 권역별(충주, 진천, 청주, 옥천) 교육지원청 담당자 5명이 참여한다.
□ 이들은 11월 1일(월)부터 11월 12일(금)까지 2주간 도내 중학교를 분산 방문해 ▲농업 ▲공업 ▲상업 ▲가사 계열의 직업계고를 소개한다.
□ 직업에 대한 호기심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 경험이 있는 교사들이 1:1 상담과 함께 직업계고 입시, 3년간의 직업교육과정 등을 설명해 준다.
□ 중학생들은 이를 통해 계열별로 특화된 다양한 학과 및 교육 활동들을 눈으로 보고 체험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 도교육청 관계자는 “도내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소질을 발견하여 모두가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제 92주년 학생독립운동기념일 맞이 도내 중·고등학생 한자리에 모여 2021. 청소년, 평화를 선언하다.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11월 3일(수) 오후 1시 충청북도교육도서관(관장 주병호) 강당에서 제 92주년 학생독립운동기념일을 맞아 ‘청소년, 평화를 선언하다’ 행사를 가졌다.
□ 이 행사는 92년 전 학생들이 주도한 독립운동을 기념하여 정의의 역사를 새롭게 새기는 날을 맞아, 도내 중·고등학생 30명이 참여해 평화를 화두로 학생들의 목소리를 담아내고자 마련된 자리이다. 
□ 학생 30명은 학생독립운동기념 행사 참여 희망자 모집을 통해 모인 학생들이다.
□ 1부와 2부로 나눠 행사가 이뤄졌다. 1부에서는 과거 일제강점기의 폭압적 현실에 대해 만세운동으로 참여했던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이 시대에 되살려 일상의 문제에서 더 나아가 한반도 상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평화의 의미에 대해 폭넓은 대화를 이어갔다.
□ 2부에서는 ▲‘우리 세상, 우리가 가꾸는 평화’라는 주제로 평화와 공존의 시대를 준비하기 위한 청소년들의 제안 ▲혐오와 차별 없는 평화로운 세상을 위한 청소년들의 실천 과제와 요구 ▲한반도 너머 더 넓은 한반도를 향한 평화의 꿈 등을 내용으로 진지한 토론을 통해 유쾌하고 참신한 의견을 선언문 형식으로 작성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 이번 활동은 청소년 평화선언 기획단을 사전에 모집하여 지난 10월 27일(수), 30일(토)에 줌 화상회의 기획회의를 거쳐 수렴된 의견을 반영하여 진행하였다.
□ 기획에 참여한 최준영(운호고 3년) 학생은 “청소년들이 미래세대로서 평화로운 세상을 꿈꾸고 함께 가꿀 책임이 있기 때문에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자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 도교육청 관계자는 “92년 전 학생들이 순수하고 정의로운 힘으로 역사의 변화를 이끌어온 역사의 주체였듯이, 평화로운 세상에 대해 함께 꿈꾸고 발언하는 평화시대의 주인공으로 자리매김하는 자리였으며, 더 나은 공동체를 위해 발언하고 실천하는 시민으로서의 책임을 배우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연규식 기자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