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충북학생수련원 청소년포상제 탐험활동 운영기관 등록 외 (11월16일 종합)

  • 등록 2021.11.16 05:40:49
크게보기

[11월 16일 보도자료]
 1. 충북교육청, 평화·통일교육 위해 월남전참전자회충북지부와 손잡아
 2. 충북교육청 아웃도어 프로그램 본격 추진 청신호

 


충북교육청, 평화·통일교육 위해 월남전참전자회충북지부와 손잡아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평화·통일교육을 위해 대한민국월남참전자회 충북지부(지부장 서동식)와 손을 잡았다.
16일(화) 오전 11시 10분 도교육청 교육감 집무실에서 평화·통일교육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 기간은 업무 협약을 통해 ▲평화·통일교육을 위한 포괄적인 협력 활동 전개 ▲평화·통일교육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및 경험 공유 ▲평화·통일교육사업 공동 발굴 및 수행 ▲평화·통일교육을 위한 인식 제고와 평화감수성 함양을 위한 공동 노력 등의 협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어떠한 전쟁의 비극도 되풀이되지 않아야 한다는 공통의 인식 아래 평화교육의 중요성을 현장에서 더욱 강조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김병우 교육감은 “전쟁의 아픈 기억이 개인의 고통을 넘어 냉전시대의 고통이었음을 함께 위로하며, 전쟁을 경험한 세대와 이후의 세대가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평화공동체가 되어 한반도 평화시민으로 함께 성장하도록 더욱 정성을 기울여 평화·통일교육을 하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충북교육청 아웃도어 프로그램 본격 추진 청신호
- 충북학생수련원 청소년포상제 탐험활동 운영기관 등록 -

 

충청북도학생수련원(원장 오세경)이 국제적 ․ 국가적으로 공인된 청소년포상제도와 연계가 가능토록 하는 탐험활동 센터 운영기관으로 등록됐다고 16일(화) 밝혔다.
청소년포상제는 중학생과 고등학생 참여 가능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도와 초등학생과 중학생이 참여 가능한 한국형 자기도전포상제도로 나뉜다.
각 포상제도 활동 영역은 ▲봉사활동 ▲자기개발활동 ▲신체단련활동 ▲탐험활동 ▲합숙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제도는 포상제에 참여하는 학생이 일정 규모 이상의 이수 시간과 단계별 참여 조건을 충족하면 금장, 은장, 동장을 포상하는 구조이다.
특히, 탐험활동 영역은 ‘성취포상제 탐험활동 센터’ 운영기관으로 등록된 기관에서만 프로그램 인정이 가능한데, 충북학생수련원이 ‘탐험활동 센터’ 운영기관으로 등록됨에 따라 수련원의 성장 아웃도어 교육이 청소년포상제 탐험활동 영역으로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참여하는 학생은 자신이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를 자연환경 속에서 찾고, 스스로 도전하면서 배우고 익히는 과정을 통해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해 가며 숨겨진 끼를 발견하고 꿈을 찾아가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된다.
수련원 관계자는 “이번 청소년포상제 운영기관(탐험활동 센터) 등록을 통해 성장 아웃도어 교육과 청소년포상제 탐험활동 영역을 서로 연계하는 방안을 활성화하여, 충북형 성장 아웃도어 교육 참여를 독려하고 성취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규식 기자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