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2021. 모범 교육공무직원 표창 수여 외 (12월14일 종합)

  • 등록 2021.12.14 07:47:43
크게보기

[12월 14일 보도자료]

 1. 충청북도교육청, 2021. 모범 교육공무직원 표창 수여
 2. 충청북도교육청, 2021. 하반기 중·고 학적 업무담당자 연수 실시
 3. 충청북도교육청, 인사혁신처와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위탁출제 업무협약 갱신 체결 ※ 오후 12시 엠바고 꼭 지켜주세요!! 
 4. 청주여고, 헌혈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충북혈액원장 감사패 수상

 


충청북도교육청, 2021. 모범 교육공무직원 표창 수여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14일 오전 모범 교육공무직원에 대한 교육감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교육감 표창 대상자는 각급 기관(학교)에서 성실한 자세로 맡은 직무에 최선을 다하는 모범적인 교육공무직원으로 초등돌봄전담사외 6개 직종 총 20명이다.
표창장을 수여한 김병우 교육감은 “평소 묵묵히 일선 현장에서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한 교육공무직원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매년 모범 교육공무직원을 발굴·포상해 사기진작 및 자긍심 고취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충청북도교육청, 2021. 하반기 중․고 학적 업무담당자 연수 실시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이 12월 14일부터 17일까지 도내 중․고등학교 학적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2021. 하반기 중·고 학적 업무담당자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학적처리 매뉴얼에 대한 업무담당자의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업무추진의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마련되었다. 
권역별로 북부권과 청주시․중부권․남부권으로 나누어 실시하며, 대상도 중학교와 고등학교로 구분하여 진행한다. 학교급별로 각각 학년말 학적처리 매뉴얼 안내 및 나이스 교무업무 학적 처리 시스템 이해의 주제로 구성하였으며, 연수교재를 책자로 제작하여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교급별 연수 진행을 통해 동일 학교급 학적 업무담당자 간 공감대 형성 및 학적 관련 사례공유를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학적 업무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 현장의 선생님들께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학교혁신과 주무관 최은경(☎ 290-2290)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충청북도교육청, 인사혁신처와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위탁출제 업무협약 갱신 체결


  충청북도교육청(김병우 교육감)은 인사혁신처와 체결한 지방공무원 공개경쟁임용 필기시험 위탁출제 업무협약을 지난 14일(화)에 갱신했다고 밝혔다.
  충청북도교육청-인사혁신처 간 지방공무원 9급 임용시험 위탁출제 협약은 2018년에 처음 체결하였고, 인사혁신처는 2019년부터 올해까지 충청북도교육청을 포함해 전국 시‧도교육청의 지방공무원 임용 필기시험 문제를 3년간 출제해왔다.
  지난 3년간 위탁출제 협약을 통해 시‧도교육청 예산의 약 100억 원을 절감하였고, 인사혁신처의 문제출제, 정답 결정 및 소송지원 등으로 교육청의 출제업무 부담 감소 및 양질의 시험문제 출제‧공개로 시험의 공정성‧투명성 확보와 수험생의 알권리를 충족하는 성과가 있었다.
  이번 협약 갱신으로 2022년부터는 기술계고 졸업(예정)자 경력경쟁임용 필기시험 일부 과목도 인사혁신처에서 출제하게 되어 추가 예산 절감이 예상되며, 행정의 효율성 향상 및 수험생의 알권리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충청북도교육청에서도 인사혁신처의 원활한 시험 운영을 위해 출제업무 인력 지원, 국가고시 시험장 제공 등의 지원 요청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했으며, 앞으로도 인사혁신처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위탁출제 과목을 확대하여 시험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지속적으로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위탁 출제하지 않는 과목은 2013년부터 전국 시‧도교육청 공동출제위원회에서 주관하여 출제하고 있다.

 


 청주여고, 헌혈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충북혈액원장 감사패 수상

 

  청주여자고등학교(교장 최동일)는 생명을 살리는 헌혈 활동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충북혈액원장(김연숙)으로부터 12월 14일(화)에 감사패를 받는다.
  청주여자고등학교는 지난 7월 15일(목)에 저출산 고령화 사회속에서 코로나 감염병으로 인해 헌혈자수가 감소하여 혈액수급 상황이 매우 어렵다는 소식을 접하고 학생 및 교직원 200여명이 헌혈에 기꺼이 동참하였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청주여고는 12월 14일(화)에도 작은 보탬이나마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데 동참하기 위해, 또다시 2차 헌혈을 실시할 예정이다.
 청주여고 학생회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수혈이 긴급하게 필요한 응급환자들을 돕기 위해 2차 헌혈을 결심하게 되었다 ”고 헌혈에 참여하는 소감을 밝혔다.

연규식 기자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