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6일 보도자료]
1. 충북교육도서관,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강화
2. 충북국제교육원 충주분원, 학부모어학당 겨울 특강 인기
충북교육도서관,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강화
충북교육도서관(관장 주병호)이 지속되는 코로나19에 맞춰 강화된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강화된 서비스는 도서관 방문 없이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본인인증(충북도민 확인) 후 회원가입을 할 수 있게 한 것이다.
또, 그동안 해오던 대출도서, 도서관 행사 안내 문자서비스도 카카오톡으로 알려주는 기능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교육도서관에서 책을 빌리려면 도서관에 직접 방문해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온라인으로 회원가입 후 이용자가 도서 대출 신청하면 오프라인으로 책을 택배로 받아볼 수 있다.
전자책 열람과 오디오북 듣기 등의 서비스도 이용가능하다.
충북교육도서관 관계자는 “디지털 언택트 시대에 맞춰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 제공을 준비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상황에 도서관 이용자에게 양질의 교육과 문화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충북국제교육원 충주분원, 학부모어학당 겨울 특강 인기
충북국제교육원 충주분원이 운영하는 학부모어학당 겨울특강이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다.
학부모 어학당은 자녀 영어 학습에 관심 있는 학부모 35명이 온라인으로 영어를 배우는 과정이다.
원어민교사와 함께 독서, 영어회화, 영어토론 등을 하며 영어를 배운다.
이번 겨울특강은 지난해 학부모어학당에 참여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심화과정이라 배움의 열기가 더욱 뜨겁다.
특강에 참여한 엄숙 학부모(남산초)는 “학부모어학당으로 수십년 잊고 있던 영어를 다시 꺼내 공부하고 있다.”며 “1년 간 원어민 선생님들과 함께 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고 아이 영어 학습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충북국제교육원 오영록 원장은 “영어학습에 대한 학부모들의 열정이 대단하다.”며 “학부모의 열의와 참여가 교육 성장으로 연결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