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3일 보도자료]
1. 학교에 나눠줄 자가진단키트, 낱개 포장 작업 시작
2. 충북교육청, 2022. 3. 1.일자 승진․전직자 임명장 수여식 거행
3. 충북중원교육문화원, 상반기인문독서·문화예술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학교에 나눠줄 자가진단키트, 낱개 포장 작업 시작
23일(수) 오후 2시 30분 청주교육지원청 강당에서 학교에 전달할 자가진단키트를 낱개로 포장하는 작업이 시작됐다.
청주교육지원청 교직원 30명,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자원봉사자 56명 등 86명은 비닐장갑과 마스크를 쓰고 정부가 우선적으로 보내 온 5만5,000개 분량의 자가진단키트를 소분했다.
학교에서 학생 개개인에게 나눠주는 작업을 하게 되면, 학교 방역업무가 너무 과중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작업이다.
이날 작업에는 유은혜 사회부 총리겸 교육부장관도 참여해 학교 현장의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힘을 보태며 참여자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충북교육청, 2022. 3. 1.일자 승진․전직자 임명장 수여식 거행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2월 23일(수) 도교육청 화합관에서 2022년 3월 1일자로 승진․전직하는 교원과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임명장 수여식을 거행했다.
이번 임명장 수여식은 코로나19 오미크론 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차원에서 참석자를 제한하여 진행하였다.
이광우 교육국장을 비롯한 장학관·교육연구관 12명, 교(원)장 승진자 19명, 공모교장 1명 등 총 32명이 참석했다.
김병우 교육감은 “코로나19로 인한 디지털 시대의 가속화와 인구절벽 시대로 표현되는 대전환기를 맞이해 그동안 현장에서 터득한 지혜와 경륜을 바탕으로 충북교육의 변화와 발전을 이끄는 실천적 리더가 되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충북중원교육문화원, 인문독서·문화예술 수강생 모집
충북중원교육문화원(원장 이종구)은 2월 21일(월)부터 3월 11일(금)까지 2022년 상반기 인문독서·문화예술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충주 관내 초중고학생 90명, 학부모 45명 등 총135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본원 초·중·고등학생 대상 예술분야로는 ▲렛츠! 플루트 ▲렛츠! 바이올린 ▲창의력UP! 미술놀이 ▲청소년 드로잉 클래스 ▲춤 좀 추는 녀석들이 운영된다.
학습분야로는 ▲책과 함께 그리는 세상 ▲책으로 떠나는 역사 탐험 ▲내가 만드는 드론 코딩 ▲창의수학 보드게임이 운영된다.
주덕에 있는 충청북도 중원교육문화원 분원에서도 초중고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분원에서는 ▲그림 동화나라로 풍덩! ▲우리 고장 충주역사 탐험대(분원) ▲그림책이랑 놀자 ▲책놀이 미술놀이 ▲나를 표현하는 즐거움 배우기 ▲마음을 읽어주는 치유 책놀이 ▲상상력 키우는 코딩교실 ▲동화와 함께하는 과학실험 놀이터 ▲상상 꿈놀이터 도서관 등이 운영된다.
학부모 대상 프로그램은 본원에서는 ▲일상을 그리는 어반 드로잉 ▲사각사각 캘리그라피 ▲나만의 블로그 만들기가 운영된다.
분원에서는 ▲엄마표 동화놀이 ▲힐링 듬뿍, 원예테라피 ▲쉽게 배우는 스마트폰 교실 등이 운영된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수강생은 충청북도중원교육문화원(www.jwec.go.kr)과 중원교육도서관(www.jwelib.go.kr)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담당자(841-8924, 846-0629)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