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5일 보도자료]
1. 충북교육청, 충북교사노조와 2021. 하반기 정책협약 체결(연기)
2. 충북교육청, 2022년 2월말 퇴직 교육공무직원 표창 수여
3. 충북교육청-전국공무원노동조합 교육청본부 충북교육청지부, 제4회 정책협의회 협약 체결식 가져(연기)
4. 충북중원교육문화원, 충북사진기자회 보도사진전 운영
= 코로나 19로 변화한 일상의 모습 담아 =
충북교육청, 충북교사노조와 2021. 하반기 정책협약 체결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2월 25일(금) 13시10분 복지관 회의실에서 충북교사노동조합(이하 충북교사노조)와 2021. 하반기 정책협약을 체결하였다.
충북교육청과 충북교사노조와 정책협약 체결을 위해 지난 12월 27일(월) 44개 안건 제출을 시작으로 서면협의, 실무협의 등 2월 14일(월)까지 진행하여 최종 32개 안건이 체결되었다.
협약 내용은 ▲신규사업 최소화와 학교에 강제하지 않도록 노력 ▲공문시행 시 교사의 행정업무경감과 혼선 최소화 ▲학교시설 업무 지원제도 홍보와 업무지원 협조 ▲교무행정지원팀 역할 존중과 강화 ▲대체 인력 일일 및 단기 채용 시 계약서 생략 지침 마련 ▲아동학대 신고의무자를 보호하기 위한 대책과 방안 마련 ▲교육활동보호를 위한 안내와 매뉴얼 배포 ▲신설학교 개교업무 영양교사 업무지원 방안 노력 ▲소아당뇨 학생에 대한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교육기회 제공 ▲보건교육 내실화를 위한 보조인력 등 지원 대책 마련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교 업무 보조인력 파견 ▲학생건강조사 설문지 번역본 제공으로 다문화 학생 언어지원 ▲학생 상담을 위한 Wee-클래스 설치 확대와 전문상담교사 배치 노력 등이다.
충북교사노조 유윤식 위원장은 “노사상생의 협력을 기반으로 한 적극적인 소통으로 교사의 업무경감과 처우개선 등 32개 조항의 하반기 정책협약을 성과적으로 체결해 기쁘다. 충북교육청과 학교 현장을 바꾸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북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정책협약으로 교원 업무경감과 학교교육 정상화에 최선을 다해 모두가 행복한 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북교육청, 2022년 2월말 퇴직 교육공무직원 표창 수여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25일(금) 15시 30분 교육감 집무실에서 2022년 2월말 퇴직 교육공무직원에게 교육감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표창 대상자는 각급 기관(학교)에서 충북교육 발전을 위해 장기간 재직하면서 사명감과 소신을 갖고 직무를 성실히 수행한 퇴직 교육공무직원으로 교무실무사 외 8개 직종 총 68명이다.
오미크론이 심각해지는 상황으로 이날 수여식에는 김병우 교육감과 교육공무직원 8명만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충북교육청 관계자는 “충북교육을 위해 현장에서 헌신한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번 표창이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데 좋은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충북교육청-전국공무원노동조합 교육청본부 충북교육청지부, 제4회 정책협의회 협약 체결식 가져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25일(금) 10시 충청북도교육청 회의실에서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교육청본부 충북교육청지부(이하 전공노 충북교육청지부)와 제4회 정책협의회 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학교발전기금 결산보고 시 K-에듀파인시스템으로 제출 ▲비품취득단가 30만원 이상으로 상향 ▲지방공무원 대체인력 인건비 상향 노력 ▲악성민원으로부터 민원응대 공무원 보호 대책 마련 등 총 10개이다.
충북교육청 관계자는 “제4회 정책협의회 협약 체결식을 계기로 일선기관(학교)의 업무를 경감하고 근로조건과 복지를 증진하는데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충북중원교육문화원, 충북사진기자회 보도사진전 운영
= 코로나 19로 변화한 일상의 모습 담아 =
충북중원교육문화원(원장 이종구)는 3월 17일까지 중원예(藝)뜨락 갤러리에서 2022. 충북사진기자회 보도사진전을 운영한다.
충북사진기자회 보도사진전은 사진기자가 충청권 일원을 누비며 취재한 역사의 기록을 모아 전시하는 행사로 2004년부터 시작됐다.
이번 사진전은 2021년도에 취재한 현장 총 48건 보도사진을 전시한다.
특히 코로나19로 변화한 일상의 모습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충북중원교육문화원 이종구 원장은 “이번 보도사진전을 비롯해 북부 지역 학생과 지역주민이 이러한 문화적 혜택을 계속 누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