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중원교육도서관, 샌드아트로 읽는 그림책 프로그램 운영 외 (3월12일~13일 종합)

  • 등록 2022.03.11 21:09:21
크게보기

 

[3월 12일 보도자료]

1. 중원교육도서관, 샌드아트로 읽는 그림책 프로그램 운영

= 모래 위에 감동을 새기다 =

 

[3월 13일 보도자료]

1. 충북교육문화원, 우리학교 노래(교가)만들기 사업 추진

= 친일 잔재 교가 교체 올해도 계속한다 =

 

중원교육도서관, 샌드아트로 읽는 그림책 프로그램 운영

= 모래 위에 감동을 새기다 =

 

중원교육도서관은 4월부터 12월까지 충주 학부모 총12명을 대상으로 샌드아트로 읽는 그림책 프로그램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한 도서관 1관1단 공모사업에 선정돼 해당 사업을 진행한다.

토요일 격주마다 동화 그림책을 읽고 주제나 내용을 샌드아트로 표현하며 독서회 활동을 한다.

프로그램이 수료 후 취약계층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샌드아트 특별 공연도 한다.

관내학교 돌봄 교실, 지역아동센터 등을 찾아가 재능 나눔도 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를 할 예정이다.

중원교육도서관 담당자는 “읍면단위 학부모의 문화갈증을 해소하고 재능기부로 지역 공동체가 더불어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학부모는 3월말까지 중원교육도서관 누리집(www.jwelib.go.kr)과 유선으로 신청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846-0629)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교육문화원, 우리학교 노래(교가)만들기 사업 추진

= 친일 잔재 교가 교체 올해도 계속한다 =

 

충청북도교육문화원(원장 윤인중)은 우리학교 노래 만들기 사업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추진한다고 밝혔다.

친일교가나 시대에 맞지 않는 교가를 현대적 감성에 맞게 새롭게 교체하는 사업이다.

근대화 시대의 군대식 행진곡풍이나 성차별, 인권침해 가사가 있는 교가도 현대 청소년의 감성에 맞게 바꿔준다.

충북교육문화원은 지난해 10개 학교의 교가를 교체해 해당 학교 학생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사업에 참여할 학교는 학교 구성원의 협의 후 4월 8일(금)까지 신청서를 충북교육문화원으로 제출하면 된다.

충북교육문화원 관계자는 “요즘 학생이 공감하고 학교축제, 놀이, 교육활동 등에 널리 쓰이는 교가를 만드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우리학교 노래 만들기 사업 결과 음원과 악보는 교육문화원 누리집(www.cbec.go.kr)에서 조회 가능하며 유튜브 영상은 ‘우리학교 노래 만들기’로 검색하면 각 학교의 홍보 동영상을 볼 수 있다.

 

 

연규식 기자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