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6일 보도자료]
1.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세계시민교육부,『영어권·동아시아 문화역사 이해』 운영
=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떠나는 세계 문화역사 여행! =
[4월 17일 보도자료]
1. 배워서 함께하는 세계시민이 되자
=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세계시민교육부, 세계시민 아카데미 운영 =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세계시민교육부,『영어권·동아시아 문화역사 이해』 운영
=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떠나는 세계 문화역사 여행! =
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오영록) 세계시민교육부에서는 청주시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생 총 94명을 대상으로 『영어권 및 동아시아 문화역사 이해』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충청북도국제교육원에서 진행하는 국제교류 프로그램에 대한 배경지식을 넓히기 위해 마련된 과정이다.
5월 9일(월)부터 6월 3일(금)까지 주 2회(월·목 또는 화·금), 4주 과정으로 운영하며 각 반별 8명 내외를 정원으로 모집한다.
영어권 문화역사 이해과정은 8명의 원어민 교사가 1인당 1개 국가의 문화역사 수업을 100% 영어로 진행한다.
미국·영국·호주·캐나다 등 8개의 영어권 국가 문화와 역사에 대해 독서활동, 문화체험, 요리, 게임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과정이 진행된다.
『동아시아 문화역사 이해』과정은 중국과 베트남의 원어민 교사와 함께 각 나라의 전통문화·축제·음식·역사뿐만 아니라 기초 중국어·베트남어 회화를 배울 수 있다.
동아시아 문화역사 이해과정은 한국어 의사소통이 가능한 원어민 교사가 진행하므로 중국어·베트남어를 처음 배우는 학생도 부담 없이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모집은 18일(월)부터 29일(금)까지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세계시민교육부 누리집(https://www.cbiei.go.kr/cheongju)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담당자(251-8717)에게 문의하면 된다.
배워서 함께하는 세계시민이 되자
=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세계시민교육부, 세계시민 아카데미 운영 =
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오영록) 세계시민교육부에서 운영하는 ‘세계시민 아카데미’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세계시민 아카데미는 청주시 초등학교 5~6학년 학생이 기별 48명씩 세계시민교육부를 방문·참가하는 3일 교육과정이다.
본 아카데미 1기는 지난 3월 27일부터 시작해 현재 4기가 진행 중이며 12월까지 총 16기를 운영한다.
학생은 원어민 영어 선생님과 함께 건강요리 만들기, 창의적 문제 해결하기, 바다유리공예, 긍정적 마인드셋, 반-괴롭힘, 팀활동, 청소년 행동주의, 세계요리 등을 주제로 활동중심수업을 한다.
수업을 통해 환경, 평화, 협동, 문화 다양성, 실천의 중요성을 배우고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시간을 갖는다.
본 아카데미에 참여했던 한 학생은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다양한 주제를 배워서 즐거웠고 함께 살아가는 삶을 위한 방법을 찾아보겠다.”고 말했다.
오영록 원장은 “학생이 직면한 문제에 대해 함께 나누고 실천해 봄으로써 세계를 이해하고 소통, 협력하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