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충북교육연구정보원, 소프트웨어 교육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외 (4월19일 종합)

  • 등록 2022.04.19 06:24:07
크게보기

[4월 19일 보도자료]

 

1. 충북교육청, 학교와 지역특색을 살린 인문을 품은 학교 사업 운영

 

2. 충북교육청, 충북학교학부모연합회와 소통간담회 가져

= 아이들의 안전과 평화 충북교육청과 학부모가 함께 만들겠습니다 =

 

3. 충북교육연구정보원, 소프트웨어 교육 역량 강화 연수 실시

 

4. 충북진로교육원, 이심전심 자녀공감 학부모 진로교육 운영

 

 

충북교육청, 학교와 지역특색을 살린 인문을 품은 학교 사업 운영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도내 초 12교, 중 8교, 고 6교 총26교를 대상으로 인문을 품은 학교 사업을 운영한다.

인문을 품은 학교는 학교·지역의 특색을 살린 체계적·지속적인 인문소양으로 바른 인품을 지닌 교육공동체로 성장해나가는 학교이다.

신청교 대상 학급수를 기준으로 5백 만 원~9백 만 원까지 예산이 지원된다.

선정된 학교는 학교(년)별 인문 주제 선정과 주제별 교육과정 연계 프로젝트 학습을 한다.

인문고전으로 생각 키우기, 영화로 보는 우리 역사, 문학으로 감성 나누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문가 초청 인문 특강과 인문 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사람과 삶에 중심을 둔 체험과 공감 중심 인문소양교육으로 학생이 공감능력과 상상력을 갖춘 창의 융합형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충북교육청, 충북학교학부모연합회와 소통간담회 가져

= 아이들의 안전과 평화 충북교육청과 학부모가 함께 만들겠습니다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19일(화) 11시에 충북학교학부모연합회(회장 윤현주)와 평화와 안전을 기원하는 소통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이날 소통간담회에는 김병우 교육감, 윤현주 충북학교학부모연합회장 등 총 10명이 참석했다.

최근 우크라이나 전쟁, 전국적인 큰 산불 등으로 국내·외 고통 받는 아이의 안전과 평화를 기원하고 충북교육청과 학부모연합회가 의지를 다짐하는 자리였다.

특히 세월호 참사 8주기를 맞아 참석자들은 아이의 안전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고민했다.

충북학교학부모연합회 회원들은 우리 아이의 안전과 평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아이들의 평화, 학부모가 함께 만들겠습니다.’라는 주제의 선언문을 낭독하며 충북교육청이 함께 노력해 주기를 제안했다.

김병우 교육감은 “우리 아이의 평화와 안전을 기원하는 소통간담회의 의미를 마음 속 깊이 간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윤현주 충북학교학부모연합회 회장은 “학부모가 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 학교교육에 적극 참여해 모두가 행복한 충북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자료는 19일(화) 16시까지 보내드리겠습니다.

 

충북교육연구정보원, 소프트웨어 교육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충북교육연구정보원(원장 백우정)은 21일(목)까지 소프트웨어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충북교육연구정보원과 충주소프트웨어교육센터에서 실시하고 있다.

초등학교 5~6학년군 실과 내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교육 활성화와 내실화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는 연수이다.

제천교육지원청과 보은교육지원청이 공동 협력·진행하는 연수로 충북 초등 교사 100명을 대상으로 1기~3기로 나누어 진행되고 있다.

연수는 올 2월에 개발한 『초등 SW·AI교육 수업 지원 콘텐츠』를 바탕으로 우리생활 속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소프트웨어와 알고리즘 등의 주제로 운영되고 있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소프트웨어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 수료자 중 희망교사 20명을 대상으로 심화연수(10시간)를 추진 후 초등학교에 전달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백우정 충북교육연구정보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학생에게 SW와 AI 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교원의 학생 지도 역량 강화가 필요하다. 미래를 주도하는 창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교 지원을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충북진로교육원, 이심전심 자녀공감 학부모 진로교육 운영

 

충청북도진로교육원(원장 홍순두)은 4월 19일(화), 20일(수) 2일 간 「이심전심 자녀공감 학부모 진로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은 도내 학부모 80명을 대상(19일 40명, 20일 40명)으로 대면으로 진행하며 직접 참여가 어려운 학부모를 위해 줌을 이용한 온라인도 병행·운영한다.

학부모 진로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 시리즈로 운영하는 학부모교육으로 고등학교 진학지도 전문가를 초청해 자기주도력을 키우기 위한 부모 역할의 내용을 담았다.

1회 차는 19일(화) 자기주도력을 가진 리더로 키우기 주제로 운영된다.

2회 차는 20일(수) 고등학교 3년 알차게 보내기 위한 공부법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홍순두 충북진로교육원장은 “학부모가 궁금해 하는 진로진학 정보와 자녀의 미래설계에 대해 알아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학생과 학부모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 운영과 지원으로 학생이 스스로 진로를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규식 기자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