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충북중원교육문화원,‘충주의 미(美)’사전·영상전,‘비밀의 화원’사진전 열어 외 (4월30일~5월1일 종합)

  • 등록 2022.04.29 21:44:53
크게보기

[4월 30일 보도자료]

1. 충북교육연구정보원, 학교미디어교육 관리자 연수 실시

2. 충북중원교육문화원,‘충주의 미(美)’사전·영상전,‘비밀의 화원’사진전 열어

[5월 1일 보도자료]

1. 충북진로교육원, 안성맞춤 자녀공감 학부모 진로교육 운영

 

 

충북교육연구정보원, 학교미디어교육 관리자 연수 실시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백우정)은 5월 31일까지 청주시 내덕동에 있는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학교 관리자를 대상으로 미디어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연수는 학교관리자와 교육전문직 143명을 대상으로 미디어 환경변화와 미디어교육의 동향의 이해를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학교 미디어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전문가 특강과 미디어교육 체험으로 진행 중이다.

전문가 특강은 ▲4월 26일 초등학교 관리자를 대상으로 카이스트 정재민 교수의 ‘인공지능시대, 학생을 위한 미디어교육’ 특강을 시작으로 ▲5월 20일, 고등학교 관리자 대상 ‘팩트체킹하는 인공지능’(연세대 김동환 교수) ▲5월 24일 유치원 관리자 대상 ‘유아를 위한 미디어 걸음마’(육아정책연구소 강은진 연구원) ▲5월 31일 중학교 관리자 대상 카이스트 정재민 교수 특강이 이어진다.

미디어교육 체험은 구글 티처블 머신을 활용한 머신러닝 체험, 오큘러스 퀘스트2를 활용한 메타버스 체험 등을 한다.

교육연구정보원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미디어 환경 변화와 미디어교육 흐름을 이해하고 새로운 시대와 학생을 위한 학교미디어교육 방안이 무엇인지 모색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연구정보원은 이번 학교관리자 연수를 시작으로 학교미디어교육 지원단 양성을 위한 심화연수, 교사를 위한 학교 급 별 맞춤형 연수 등 학교미디어교육 연수를 연말까지 이어갈 예정이다.

 

충북중원교육문화원,‘충주의 미(美)’사전·영상전,‘비밀의 화원’사진전 열어

 

충북중원교육문화원(원장 이종구)은 중원예(藝)뜨락 갤러리에서 5월 31일까지 ‘충주의 미(美)’ 사진·영상전과 ‘비밀의 화원’ 사진전을 연다.

온라인스튜디오에서 열리는 ‘충주의 미(美)’ 영상전은 이광주 작가를 비롯한 여러 사진작가가 촬영한 충주 곳곳의 아름다움을 사진과 영상으로 즐길 수 있다.

온라인이 아니라 대면으로 열리는 ‘비밀의 화원’ 사진전은 충북의 과학교사 동아리 ‘샘나’에서 여는 사진전 작품으로 우리 주위의 꽃을 형태학적 시각에서 촬영해 꽃과 식물의 독특한 특징을 만나볼 수 있다.

‘내가 만드는 화원’이라는 중원 예뜨락 갤러리 체험 이벤트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내가 만드는 화원’은 ‘비밀의 화원’ 사진전을 관람한 뒤 다양한 재료로 나만의 꽃을 만들고 갤러리 중앙에 있는 인공 화원에 만든 꽃을 심어보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종구 원장은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 곳곳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며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충북진로교육원, 안성맞춤 자녀공감 학부모 진로교육 운영

 

충청북도진로교육원(원장 홍순두)은 5월 31일(화)까지 도내 초·중·고 학부모 255명을 대상으로 「안성맞춤 자녀공감 학부모 진로교육」을 운영한다.

학부모 진로교육은 자녀 이해와 진로코치를 위한 학부모 진로지도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교육과정이다.

평소 진로진학에 대한 어려움과 역량 강화 요구가 있는 학부모에게 시·공간 제약 없이 원하는 때와 장소에서 연수를 들을 수 있도록 원격과정으로 운영된다.

티처빌 원격연수원(https://www.teacherville.co.kr)에서 ▲2023 대입지원전략! 수박 먹고 대학 간다 ▲초보 부모를 위한 핵심 가이드, 초중고 자녀교육 풀코스 ▲토마스 프레이의 미래교육 이야기 ▲메타버스, 이미 시작된 미래! ▲고교학점제 대처법, AtoZ 5개 과정을 운영한다.

양육통합플랫폼 부모공감(https://www.bumoschool.com)에서는 ▲오은영 박사와 함께하는 우리 아이 마음 처방전 ▲나는 왜 아이에게 화를 내는가 등 2개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과정은 전액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홍순두 충청북도진로교육원장은 “작년 코로나 19 위기 속에서 진행한 학부모 원격과정에 큰 호응과 높은 만족도 덕분에 올해 프로그램 분야와 참여 인원을 늘릴 수 있었다.”며 “언제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는 학부모교육으로 진로·진학 정보와 자녀의 미래설계 역량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연규식 기자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