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일 보도자료]
1. 충북교육연구정보원, 디지털리터러시 교원 연수 운영
2. 책과 함께 즐기는 재미있는 체험
= 충북교육도서관, 유아·어린이 위한 6월 행사 운영 =
충북교육연구정보원, 디지털리터러시 교원 연수 운영
충북교육연구정보원은 도내 교사 80명을 대상으로 디지털리터러시 교원 연수를 2회 실시한다고 밝혔다.
디지털리터러시란 디지털 기술과 미디어를 활용해 디지털 데이터, 정보, 콘텐츠를 소비, 분석, 관리, 활용, 생산하고 건강한 디지털 시민으로서 소통하며 개인·사회 발전을 균형 있게 도모하는 역량을 말한다.
연수는 권역별로 진행되며 중·남부권은 6월 2일 교육연구정보원에서 40명, 북부권은 6월 14일 단재교육연수원북부분원에서 4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정한민 교수를 초청해 ▲디지털 리터러시의 보편적 의미와 본질 ▲디지털 리터러시로 보는 패러다임 변화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교육 환경 변화 ▲디지털 리터러시를 활용한 대응 전략 등의 내용으로 강의가 진행된다.
연수로 디지털리터러시의 기본개념 이해와 교육을 통해 디지털 세상에서 가속화된 디지털 역량의 격차를 해소하고 학교 디지털리터러시 교육을 활성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백우정 교육연구정보원장은 “디지털 시대에서 교사와 학생이 새로운 문해력을 갖추고 디지털리터러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책과 함께 즐기는 재미있는 체험
= 충북교육도서관, 유아·어린이 위한 6월 행사 운영 =
충북교육도서관(관장 주병호)은 6월을 맞아 유아와 어린이를 위해 재미있고 다양한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어린이·영유아 자료실에서는 6월 한 달 동안 우리 일상 속의 영웅의 이야기를 담은 다양한 책을 전시한다.
「나의 진짜 영웅」 행사도 진행한다. 이 행사는 영웅 이야기 책을 읽은 어린이가 종이를 이용해 자신이 좋아하는 영웅을 만들어 보는 체험이다.
이 행사는 별도의 신청 없이 유아와 어린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1층 전시공간에는 자연 속 영웅이야기를 담은 그림책 원화가 함께 전시돼 그림책에 대한 흥미를 더욱 높여줄 예정이다.
충북교육도서관은 “도서관을 방문하는 어린이 친구들이 책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도서관을 흥미롭고 재미있는 곳으로 여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www.cbelib.go.kr)을 참고하거나 전화(267-459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