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속리산면, 자담치킨 김승원 대표 어려웃 이웃을 위한 치킨 나눔 외 (3월24일 종합)

  • 등록 2023.03.24 07:38:01
크게보기

 

□보은군, 행정안전부 주관‘2023년 지역공동체 시설 활성화 지원사업’공모 선정 - 25일부터 보도 요청

자료문의 행정과 민간공동체팀장 조인형(☏540-3131)

담당자 김서윤(☏540-3132)

 

보은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2023년 지역공동체 시설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중앙정부나 지자체 사업으로 구축된 지역공동체 시설을 활용한 공동체 활동을 지원해 시설 운영 활성화와 지역의 활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역공동체 시설 활성화 지원사업이란 지역공동체 시설을 활용한 공동체 활동을 지원해 시설 운영 활성화와 지역 활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2023년 지역공동체 시설 활성화 지원사업으로 보은군을 포함해 전국 20개 지자체가 선정됐다.

 

공모 선정에 따라 군은 사업비 2,500만원을 들여 속리산 구병리마을회가 운영하는 멍에목복합커뮤니티센터를 활용해 △지역주민의 문화공간 창출을 위한 마을공방카페 운영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도자기, 민화 등 지역예술공방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건강 체조, 난타 등 지역주민 대상 건강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역 내 노인들을 위한 반찬 봉사활동도 함께 전개할 계획이다.

 

구병리 박희정 이장은“지역공동체 시설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돼 기쁘다”며“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시설 운영 활성화 및 지역 활력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은군보건소-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군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형 농촌 만들기’업무 협약 체결

자료문의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장 이도형(☏540-5621)

담당자 박현정(☏540-5623)

 

보은군보건소(소장 김기혜)와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박종분)는 지난 23일‘군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형 농촌 만들기’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노인장애인복지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정기적·통합적인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양 기관은 지역사회 주민의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서로 노력하고,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통해 군내 노인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군은 군내 노인들을 위해 △슬기로운 치매예방 교육 △구강 건강 교실 △낙상예방교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교육 △금연 절주교육 △영양교육 △건강한 신체활동 교실 등 건강프로그램을 보건소뿐만 아니라 노인장애인복지관, 노인대학 등 지역사회와도 연계한 다양한 건강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기혜 보건소장은“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주민들의 건강 수준 향상과 지역사회와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하길 기대한다”며“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해 군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형 농촌 보은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은군, 대한전문건설협회 충청북도회 사랑의 쌀 1,200kg 기탁

자료문의 주민복지과 복지정책팀장 이동예(☏540-3801)

담당자 이정화(☏540-3803)

 

대한전문건설협회 충청북도회(회장 우종찬)는 지난 24일 보은군청을 찾아와 경로당을 이용하는 노인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백미(10kg) 120포(350만원 상당)를 보은군에 지정 기탁했다.

 

우종찬 회장은“작은 정성이지만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기부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어르신들이 따뜻한 밥 드시고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최재형 보은군수는“소중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대한전문건설협회 충청북도회 우종찬 회장님과 회원들께 감사하다”며“어르신들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이 전해질 수 있도록 기탁하신 쌀은 경로당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탁된 물품은 군내 경로당 60개소에 전달할 계획이다.

 

□보은군 속리산면, 자담치킨 김승원 대표 어려웃 이웃을 위한 치킨 나눔

자료문의 속리산면 복지민원팀장 조덕희(☏540-4071)

담당자 양경희(☏540-4072)

 

보은군 속리산면 사내리에서 운영중인 자담치킨 김승원 대표(사내2리 이장)는 지난 23일 속리산면행정복지센터(면장 임춘빈)를 찾아와 면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속에 치킨 10마리(2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김 대표는 현재 자담치킨 운영과 사내2리 이장을 맡고 있으며, 5년째 어려운 이웃을 위한 치킨 기탁과 마을의 애경사와 궂은일을 도맡아 하고 각종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등 마을의 효자 노릇을 하고 있어 주변에 좋은 귀감이 되고 있다.

 

김승원 대표는“작은 나눔이지만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치킨을 먹고 힘을 냈으면 좋겠다”며“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이웃에게 온정을 전할 수 있도록 기부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임춘빈 면장은“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꾸준히 나눔 활동을 해주시는 김승원 이장님께 감사하다”며“기부해주신 치킨은 면내 어려운 이웃들이 맛있게 드실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동 정  3월 27일(월)

△최재형 보은군수=오전 8시 30분 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리는 확대 간부회의를 주재한다.

=오후 3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도민과의 대화 행사에 참석한다.

 

보은군 주요행사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계수조정=오전 10시, 보은군의회 위원회 회의실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