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형 보은군수, 병역이행 감사 릴레이 캠페인 참여
자료문의 안전건설과 안전총괄팀장 김현숙(☏540-3481)
담당자 김민구(☏540-3482)
최재형 보은군수는 지난 10일 병역이행자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병역이행 감사 캠페인’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은 병영 또는 사회 곳곳에서 국민의 안전과 국가의 발전을 위해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현역 군인, 사회복무요원 등 병역이행자에게 먼저 인사하고 감사를 표하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지난 2월부터 제천시장을 시작으로 충북도내 시장·군수들이 참여했으며, 송기섭 진천군수의 지명을 받아 최재형 보은군수가 이번 주자로 참여했다.
이날 최 군수는“당신의 자랑스런 병역이행, 고맙고 사랑합니다”문구를 들고 캠페인에 참여해 병역이행자에서 감사를 표했다.
최재형 보은군수는“이번 병역이행 감사 캠페인을 계기로 병역이행자에게 먼저 감사와 존중의 인사를 건네는 사회 분위기가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이범석 청주시장을 지명했다.
□보은군, 제18회 보은동학제 개최... 동학농민혁명 정신‘계승’
자료문의 문화관광과 문화예술팀장 김선자(☏540-3371)
담당자 신소라(☏540-3373)
보은군은 동학농민혁명의 정신과 가치를 기리기 위한‘제18회 보은동학제’가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보은동학제추진위원회(위원장 구왕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동학농민혁명기념공원, 장안리 동학취회지, 뱃들공원 일원에서 진행되며,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개최되는 만큼 동학농민혁명 정신과 의미를 되새기고 동학취회 중심지인 보은을 널리 알리기 위한 전시,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먼저 14일 동학취회지 순례를 시작으로 속리초등학교 운동장에서 130주년 보은취회 기념행사가 이뤄지며, 동학 민속 체험장 등 전시 및 각종 체험행사는 뱃들공원 일원에서 진행된다.
같은 날 도올 김용옥 선생을 초청해 ‘보은민회와 동학혁명’을 주제로 오후 2시 보은문화원 시청각실에서 강연회가 열리며, 카잘스챔버오케스트라 등이 출연하는 동학제 기념공연이 오후 5시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다음날 15일 극단 늘품에서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오전 11시 동학농민혁명기념공원에서 동학동학농민혁명군 위령제가 진행되며 천도교 추념사와 원불교의 천도재 등을 지낸다.
구왕회 보은동학제추진위원장“코로나19로 4년 동안 개최되지 못했던 제18회 보은동학제가 열린다”며“동학농민혁명에서 제시된 인본, 자주, 평등, 평화의 정신과 의미를 되새기는 행사가 되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보은군, 2023 관광두레 신규 주민사업체 모집
자료문의 문화관광과 관광정책팀장 박영주(☏540-3391)
담당자 정다은(☏540-3393)
보은군은 오는 27일까지 2023년 보은 관광두레 사업에 참여할 신규 주민사업체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관광두레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주관하여 지역의 주민이 지역 고유의 특색을 지닌 숙박·식음·여행·체험·레저·관광기념품 등 관광자원을 소재로 한 주민사업체를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오는 14일 보은군청 소회의실에서 관광두레 사업 홍보와 참여 사업체 모집를 위한 관광두레 신규 주민사업체 모집 설명회가 개최될 예정이며, 모집 대상은 창업을 계획하거나 경영개선을 희망하는 3인 이상의 주민으로 구성된 지역 공동체이다.
선정된 주민사업체는 온라인 아카데미 및 현장실사, 발표평가 등을 거쳐 오는 6월 최종 선발할 예정이며, 최장 5년 동안 역량 강화, 컨설팅, 파일럿 사업, 법률ㆍ세무 지원, 홍보ㆍ마케팅 등 최대 1억 1000만원 상당의 성장단계별 맞춤 지원을 받게 된다.
관광두레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사업체는 오는 27일까지 보은군 관광두레 이지은 PD와 협의 후 참여신청서를 관광공사 누리집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문화관광과 관광정책팀(☏540-3393)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은군 회남면, 농․특산물‘녹색장터’인기몰이
자료문의 회남면 복지민원팀장 이춘희(☏540-4251)
보은군 회남면(면장 배상길)은 회남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양선석)가 운영 중인 회남면 녹색장터가 주말을 맞아 회남면을 찾은 관광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운영 중인 녹색장터는 주민주도형 장터로 보은 청정지역의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회남 지역의 농민들이 직접 생산한 과일·채소들을 판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10월까지 매주 주말(토, 일)마다 열릴 예정이다.
이곳을 찾은 한 관광객은“우연히 대청호 벚꽃길을 따라왔는데 싱싱한 과일과 채소 등 주민들이 직접 농사지은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게 됐다”며“오늘 저녁 맛있게 해 먹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선석 주민자치위원장은“회남면 녹색장터를 통해 관광객에게는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 등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면민에게는 판로개척과 소득향상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동 정 4월 11일(화)
△최재형 보은군수=오후 2시 보은읍 중앙사거리에서 열리는 안전 점검의 날 행사에 참석한다.
보은군 주요행사
△농기계 순회수리교육=오전 9시, 내북면 봉황·성암리
△해피아이교실 운영=오전 10시 30분, 보은군보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