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1. 영동군 드림스타트, 어린이날 뮤지컬 공연
가족행복과 청소년드림팀장 남주석 ☎ 043-740-3781 (담당자 유혜림 ☎ 740-3783)
충북 영동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4일 영동문화원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들을 위한 특별 선물로 비보이 뮤지컬 공연을 개최하였다.
영동군드림스타트는 가족 간 유대를 강화하고 문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공연에는 영동군 드림스타트 아동 가족뿐만 아니라 관내 아동 가족들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60여 명이 참석하였다.
비보이 뮤지컬 'B-SCHOOL'은 사회가 정해놓은 B급 인생들을 주요 등장인물로 삼아, A보다 더욱 빛나는 존재로 세상의 편견을 뒤집는 스토리를 통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꿈으로 나아갈 수 있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넌버벌(non-verval) 방식과 비보이의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통해 연령에 상관없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병구 가족행복과장은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즐거운 어린이날 선물이 되었길 바란다”라며, “영동군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자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추가2. 양강면민 주민 화합 한마당 ‘신명 날다’
양강면 부면장 송인선 ☎043-740-5821(담당자 이선화 ☎ 740-5823)
제19회 양강면민 화합대회가 지난 6일 양강초등학교 운동장에서 2022년 영동군풍물경연대회에서 우승한 양강면 풍물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주민 7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주민간의 화합과 친선을 도모하고 지역발전과 생활체육 활성화의 계기를 만들고자 양강면체육회(회장 민상철)가 주관해 마련했다.
이날 23개 마을 주민들은 한자리에 모였으며, 지역 기관단체와 출향인사가 함께 어우러지는 소통의 잔치가 마련됐다.
면민화합 노래자랑 등의 화합행사와 경품추첨 등이 흥겹게 이어졌다.
개회식에서는 지역발전과 주민화합에 기여한 공로로 체육회 정상원, 묵정리장 민홍식, 주민자치위원 장인돈, 새마을지도자 김진태, 새마을부녀회 김연옥 씨가 영동군수 표창을 받았다.
주민들은 선의의 경쟁을 펼치고 우애를 다지며 적극적으로 행사에 참여했다.
민상철 체육회장은 “요즘 냉해 피해로 면민들이 많이 힘들어함에도 불구하고 모두 나와 한마음으로 화합하여 서로 소통하고 애향심을 고취하는 특별한 하루를 보냈다”며 “지역발전과 주민화합의 기반을 닦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