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속리산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아름다운 관광지 조성에 앞장 외 (5월17일 종합)

  • 등록 2023.05.17 08:15:26
크게보기

 

□ 보은군, 초·중·고등학교 입학생 입학축하금 지급

자료문의 행정과 평생학습팀장 원관희(☏540-3136)

담당자 김광훈(☏540-3137)

 

보은군은 2023년 군내 초·중·고등학교 입학생에게 입학축하금을 지급한다고 1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초·중·고등학교 입학축하금은 인구감소지역으로서 지역소멸 위기에 처한 보은군에 인구 유입을 위해 처음 도입한 시책으로 지난해 보건복지부 사회보장 신설 협의 승인을 받았으며, 올해 입학축하금 지급을 위한 관련 조례도 제정했다.

 

지원 대상은 부모와 자녀 모두가 입학일 기준 1년 전부터 보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2023년 1월 1일 이후 군내 초·중·고등학교에 입학한 학생이다.

 

예외적으로 사망, 이혼 등의 사유로 부모와 함께 거주할 수 없는 가정 중 부 또는 모와 학생이 주민등록이 같이돼 있는 경우, 부모가 아닌 조모 등 보호자와 함께 주민등록하고 있는 경우, 실질적으로 가정을 이끌어 가는 18세 미만의 아동으로 구성된 세대인 경우는 지원된다.

 

단, 지급 전 타지역으로 전학하는 경우, 자퇴 또는 퇴학 후 재입학하는 경우, 타 시군에서 최초 입학 후 관내 학교로 전입한 학생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입학축하금은 초등학생 30만원, 중학생 40만원, 고등학생 50만원 등으로 대상 학생의 보호자 결초보은카드로 입학축하금을 지급할 예정으로 결초보은카드가 없는 경우 발급신청 후 지급 신청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학교 입학일 이후 6개월 이내이며,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접수하면 된다.

 

군은 해당 학교에 입학 및 재학 여·부 확인 후 입학축하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누락 및 미신청자를 위해 홍보와 추가 접수도 추진할 계획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청 행정과 평생교육팀(☏540-3137) 또는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최재형 보은군수는“이번 입학축하금 지급을 통해 학부모의 교육비 경감과 인구 유입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해 아이들과 학부모가 행복한 도시형 농촌 보은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은군일반건설협의회, 보은군민장학회 지역 인재육성 장학금 300만원 기탁

자료문의 행정과 평생학습팀장 원관희(☏540-3136)

담당자 김광훈(☏540-3137)

 

보은군일반건설협의회(회장 이종환)는 지난 17일 보은군청을 방문해 지역 인재육성에 써달라며 장학금 300만원을 보은군민장학회(이사장 최재형 보은군수)에 기탁했다.

 

이종환 대표는“고유가, 물가상승 등으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함께 이겨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하게 됐다”며“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에 열중해야 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재형 이사장(보은군수)은“보은군 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따뜻한 마음으로 나눔을 결정해 주신 보은군일반건설협의회 회원님들께 감사하다”며“기탁받은 장학금은 지역사회를 이끄는 훌륭한 인재 양성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보은군 속리산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아름다운 관광지 조성에 앞장

자료문의 속리산면 총무팀 이혜란(☏540-4063)

 

보은군 속리산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어현우, 부녀회장 윤인숙)는 지난 16일 속리산면 상판리 일원에서 아름다운 관광지 조성을 위한 꽃 심기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최근 문화제 관람료 폐지에 따른 많은 관광객들이 속리산을 찾아오고 있어 꽃이 만발한 아름다운 관광지를 보여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속리산면 새마을남여지도자협의회 20명의 회원들은 농번기 등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참석해 지난해 조성한 새마을 꽃동산에 새로운 꽃을 심고 화단을 정비하는 등 아름다운 관광지 조성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어현우 회장과 윤인숙 부녀회장은“향긋한 꽃 향기와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갖춘 속리산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힐링하고 쉬어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앞으로도 속리산을 아름다운 관광지로 만들기 위해 회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춘빈 속리산면장은“이른 아침부터 아름다운 관광지 조성울 위한 꽃심기 행사에 참여해주신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앞으로도 속리산을 관광객들이 다시 찾고 싶은 아름다운 관광지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동 정  5월 18일(목)

△최재형 보은군수=오후 5시 군수실에서 열리는 보은군민장학회 장학금 기탁식에 참석한다.

 

보은군 주요행사

△2023 농기계 순회수리교육=오전 9시, 내북면 아곡·대안리

△제381회 보은군의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오전 10시, 보은군의회

△보은군축제추진위원회 선진지 견학=오후 2시, 경북 성주군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