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거리 경관 화사한 꽃으로 새단장
자료문의 산림녹지과 공원녹지팀장 황성수(☏540-3211)
담당자 홍진기(☏540-3213)
보은군은 군민과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교량, 가로등 거리 경관을 화사한 꽃으로 새단장했다고 3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거리경관 사업은 보은대교, 동다리 등 주요 교량과 보은읍 내 가로등 62개소에 페튜니아 꽃화분 490개를 설치해 삭막했던 도시경관을 화사하고 생동감 있는 거리로 조성했다.
이번에 식재된 페튜니아의 꽃말이‘당신과 함께하면 행복해집니다’라는 말처럼 꽃을 보는 모든 사람들에게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하고, 이 꽃은 5월에 개화해 10월까지 만개해 보은읍 내 일원을 아름답게 장식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군은 11억 1700만원을 투입해 군내 공원 및 쉼터 등 모두 90개소에 계절마다 꽃 식재, 관수, 제초 등 작업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휴식과 산책하기 좋은 공간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등산로, 속리산 둘레길 등 숲길 조성 및 관리 사업 2억 9700만원 △가로수 관리 사업 5억 3400만원 △나라꽃 무궁화 육성 및 조성지 관리 사업 2500만원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아름다운 도시경관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김진식 산림녹지과장은 “군민들과 우리 군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아름다운 꽃으로 일상의 지친 마음을 잠시나마 힐링하고 행복해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계절에 따라 다양한 꽃을 식재해 아름다운 보은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은군, 2023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요원 모집
자료문의 안전건설과 안전총괄팀장 김현숙(☏540-3481)
담당자 정호정(☏540-3486)
보은군은 다음 달 7일까지 2023 여름철 물놀이(수상) 안전관리 요원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지원자격은 신청일 기준 보은군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만18세 이상 만60세 미만의 건강 상태가 양호하고 봉사 정신이 투철한 자로 업무 특성상 주말 및 공휴일에 근무가 가능한 자 등이다.
단 △전문자격증(수상안전, 인명구조 등) 소지자 △물놀이지역 거주자 △물놀이(수상) 안전관리 요원 경험자 △자동차, 오토바이 등 기동장비를 소지한 자 △세대주이면서 부양가족이 많은 자 △저소득층 △동점자의 경우 응급처치 과목 이수자,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선 선발한다.
모집인원은 10명으로 희망하는 자는 신청서 등 필요 서류를 지참해 군청 안전건설과 안전총괄팀을 방문해 신청하거나 우편 또는 전자메일(ghwjd544@korea.kr)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물놀이 안전관리 요원으로 선발되면 물놀이 기간인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장안면 서원리 서원계곡 등 관리지역 7곳에 배치돼 물놀이 안전관리지역 감시 및 순찰, 각종 위험요인의 사전 제거, 구명환, 구명조끼 등 안전시설물의 분실예방과 홍보, 주변 환경 정비 등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누리집이나 군청 안전건설과 안전총괄팀(☏540-348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현숙 군 안전총괄팀장은“여름철 관광객이 많이 찾아오는 장안면 서원계곡 등 위험성이 높은 물놀이 관리지역에 안전요원을 집중 배치해 군민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도록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활동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보은군치매안심센터, 보은군립도서관 치매극복 선도 도서관 지정
자료문의 건강증진과 치매관리팀장 양은경 (☏540-5641)
담당자 박민정 (☏540-5645)
보은군치매안심센터는 보은군립도서관을 보은군 1호 치매극복 선도 도서관으로 지정하고 현판을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치매극복선도도서관은 지역주민들의 접근성이 높은 도서관을 통해 올바른 치매 관련 정보를 전달하고 도서관 구성원이 모두 치매 파트너가 돼 치매 극복 활동과 치매 친화적 사회 조성에 적극 동참하는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사업이다.
보은군립도서관은 전 직원이 치매 파트너 교육을 이수했으며, 지역주민들에게 올바른 치매 정보를 쉽게 전달하기 위해 치매 관련 도서 약 200권을 어린이 자료실과 종합자료실에 치매 도서 코너를 마련하는 등 치매 인식개선과 치매 예방 및 치매 친화적인 문화조성을 위해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양은경 군 치매관리팀장은“이번에 지정된 치매극복 선도 도서관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올바른 치매 정보 전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치매 안심 마을 운영, 치매 파트너 양성 등의 사업을 통해 치매가 있어도 불편하지 않은 보은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은군 보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영양제 주사 지원 사업 추진
자료문의 보은읍 맞춤형복지팀장 이영철(☏540-4051)
담당자 박민아(☏540-4052)
보은군 보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윤식, 박철용 보은읍장)는 읍내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영양제 주사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사랑의 영양제 주사 지원사업은 지역 특성화 사업으로 보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보은 한양병원의 협업으로 읍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노인에게 영양제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읍에 거주하는 저소득, 독거노인 등 의료 취약계층 22명을 선정했으며, 대상자들은 편리한 시간에 한양병원에 방문해 진찰받으며 건강 상태도 점검하고 영양제도 무료로 투여하고 있다.
아울러 한양병원 측은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을 위해 교통 이동 지원 서비스도 같이 제공하고 있다.
김윤식 공동위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의료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영양제 주사를 맞고 건강 회복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다”며“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철용 보은읍장은“다양한 특화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의 복지 증진에 앞장서고 있는 지여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하다”며“복지사각지대 없는 보은읍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행정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동 정 5월 31일(수)
△최재형 보은군수=오후 7시 보은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2023 보은 빅쇼 열린콘서트에 참석한다.
보은군 주요행사
△치매안심마을 운영위원회 회의=오후 2시, 탄부면행정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