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속리산 역사를 즐기는‘2023 속리산 신화여행축제’오는 9일 개막
-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속리산 잔디공원, 법주사 일원에서 열려
자료문의 문화관광과 문화예술팀장 김선자(☏540-3371)
담당자 김지영(☏540-3372)
보은군은‘2023 속리산 신화여행축제’가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속리산 잔디공원과 법주사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보은군과 속리산 신화여행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구왕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2023 속리산 신화여행축제’는 속리산의 역사를 즐기는 문화관광형 축제로 민속예술경연대회 등 전통문화와 놀이를 결합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새로운 관광트랜드를 제시해 보고․즐기고․느끼는 공감 한마당의 장으로 준비했다.
축제 행사장을 △신화공연무대(주무대) △신화체험부스 △신화먹거리장터 △세계유산마당(법주사) 등 4권역으로 나눠 전통문화공연 및 체험 등 40여개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축제 첫날에는‘길놀이 퍼레이드’를 시작으로‘천왕봉 산신제’,‘민속예술경연대회’,‘법주사 팔상전 탑돌이 재연’행사 등이 펼쳐진다.
둘째날에는 국내 최대 산채비빔밥 퍼포먼스 행사인, 1,058명분 ‘속리산 산채비빔밥 체험’, ‘영신행차’, ‘속리산 산신제’, 가족뮤지컬‘브레드이발소’ 등이 펼쳐지고, 개막식 축하공연으로 이자연, 박구윤, 임희숙, 정정아, 양지원 등 정상급 가수들이 출연하는 찾아가는 희망콘서트가 연계 행사로 이어지며, 야간행사로 미디어퍼포먼스를 시작으로 가수 박군, DJ RALLY, 미소, 비아워즈 등과 함께 ‘한밤의 K-POP EDM & 치맥파티’가 열려 성큼 다가온 초여름밤의 열기를 흥겨운 EDM과 치킨&맥주로 끌어 올릴 예정이다.
끝으로 셋째날에는‘BOEUN 댄싱GO 페스타‘행사는 1부‘Mountain Challenge’아마추어 댄싱팀 90여명이 참가하는 경연대회, 2부 ‘Mountain Dacing Summit’은 실력있는 댄싱팀의 화려한 댄싱갈라쇼가 폐막으로 이어져 3일간 축제의 아쉬움을 달래준다.
축제 내내 △신화체험부스에서는 인력거 투어체험, 보은무형문화재체험, 민속전통놀이, 자연물공예, 타로체험, 가족명랑운동회 등 다양한 체험과 버스킹 공연이 펼쳐지며, △먹거리존에서는 푸드트럭 운영, 지역농특산물 판매, 산채김밤, 본빵, 대추디저트 등 간단 먹거리와 플리마켓을 운영한다.
최재형 보은군수는‘속리산 지역에 내재 된 전통문화를 관광객들을 위해 재해석해 선보여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참여형 축제로 변화시키겠다’며“특히 지난 5월 4일 이후 국립공원 법주사 관람료 폐지 이후 열리는 신화여행축제에 많이 속리산으로 오셔서 체험하고 즐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은군, 소상공인 경영 안정을 위한 상반기 이차보전금 신청 접수
자료문의 경제전략과 경제정책팀장 박영미(☏540-3231)
담당자 이다솜(☏540-3234)
보은군은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을 위해 융자금(대출금)의 이자를 지원하는 ‘2023년 상반기 보은군 소상공인 이차보전금 지원사업’을 오는 16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1년 이상 계속해 보은군에 사업장을 둔 사업자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또는 신용보증재단을 통해 소상공인 정책자금을 대출 받아 2022년 12월부터 2023년 5월 이자를 납부한 소상공인이다.
지원내용은 이자 납부액 중 대출금 3,000만원 범위 내에서 이자율 연 2% 이내에 해당하는 금액이며, 최대 지원 기간은 3년 이내이다.
단, 정책적으로 이차보전이 포함된 소상공인 지원 자금을 받은 경우 및 금융·보험업, 사치 향락적 소비나 투기를 조장하는 업종, 휴·폐업 신고를 한 업체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차보전금을 지원받고자 하는 소상공인은 오는 16일까지 구비서류를 갖춰 군청 경제전략과로 방문 신청 접수하면 된다.
이번 지원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청 누리집이나 군청 경제전략과 경제정택팀(☏540-3234)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영미 군 경제정책팀장은“고물가 등 경영악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신속하게 자금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지속적으로 수렴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은군, 관광 연계 스포츠마케팅... 지역 경제 활기
자료문의 스포츠산업과 전지훈련팀장 장해진(☏540-3396)
담당자 안성민(☏540-3398)
보은군은 전지훈련 및 전국단위 체육대회와 관광을 연계한 스포츠마케팅으로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올해 군은 전지훈련 선수단에게 지역 관광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결초보은문화누리관 작은영화관 관람권과 속리산 관문카페 음료 이용권, 농경문화관 대장간 체험권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보은군 스포츠파크 일원에서 열린‘2023 보은패밀리컵 전국유소년축구대회’는 오전과 야간에만 경기를 진행하고 오후에는 선수들에게 휴식 시간을 제공해 그동안 경기에만 치중했던 대회의 틀에서 벗어난 대회 운영을 했다.
이에 보은을 방문한 선수, 가족, 관계자들에게 보은의 각종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경험할 수 있는 휴식 시간을 충분히 제공함으로써 최근 법주사 문화재 관람료 폐지에 따른 속리산, 말티재, 레포츠시설 등을 방문이 이어지면서 보은의 각종 관광자원을 홍보하는 계기가 됐다.
장해진 군 전지훈련팀장은“지난해와 다르게 관광 등을 연계한 차별화된 스포츠마케팅으로 스포츠산업 활성화를 꾀하고 있다”며 “스포츠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은군 회남면, 거동이 불편한 주민을 위한 휠체어 전달
자료문의 회남면 복지민원팀장 이춘희(☏540-4251)
담당자 유승현(☏540-4252)
보은군 회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범선, 배상길 회남면장)은 지난 7일 회남면 보건지소를 이용하는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을 위해 휠체어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평소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이 보건소를 이용할 때 불편해하는 것을 보고 마침 한밭제일의료기에서 회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증한 휠체어를 보건소에 전달하게 됐다.
박범선 공동위원장은“회남면 보건지소를 이용하는 거동 불편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휠체어를 전달할 수 있게 휠체어를 기증해준 한밭제일의료기에 감사하다”며“주민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우리 주변을 살피겠다”고 말했다.
배상길 회남면장은“항상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계시는 회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하다”며“면민들이 행복한 회남면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 정 6월 8일(목)
△최재형 보은군수=오전 10시 군수실에서 열리는 주요관광시설사업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에 참석한다.
보은군 주요행사
△2023 속리산 신화여행축제 합동 안전 점검=오전 10시, 영상회의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