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속리산면 사내4리마을회, 깨끗한 관광지 조성을 위한 하천 대청소 추진 외 (6월16일 종합)

  • 등록 2023.06.16 07:40:54
크게보기

 

보은군·서원대학교,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자료문의 미래농촌전략실 전략업무추진팀장 신춘수(540-3701)

 

보은군은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와 지난 16일 지방소멸 대응하기 위해 청년정책 및 일자리 등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최재형 군수와 서원대학교 손석민 총장, 관계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공모사업 추진, 보은군 자원을 활용한 인구감소 대응, 정책 자문 및 정책개발 등 보은군 미래전략발전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보은군 청년정책 수립 및 지속가능 농촌을 위한 전략사업 개발 보은군 통합중간지원센터 지원 및 운영 보은군 미래전략산업 정책개발 및 홍보 양 기관 자원을 활용한 지역 특성화 방안 계획 수립 보은군 청년 취·창업정책 및 로컬크리에이터 미래전략 수립 등 지속적으로 협업하고 공동연구 및 교류를 통해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서원대학교가 가지고 있는 장점인 청년 및 중장년을 위한 창업 및 역량강화, 도시재생 컨설팅, 지역전략산업 발굴 및 시행 등을 지역의 대학이 직접 참여해 군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한 핵심 브레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

 

아울러 향후 보은군 발전 세미나를 , 공무원, 지역기업, 유관기관,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개최해 보은의 자원을 활용한 식품 산업의 브랜딩화, 청년정책 활성화를 통한 창업 및 일자리 창출, 보은군자원 활용방향, 보은 정책의 동향 등 현장에서 접목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가지고 열릴 예정이다.

 

서원대학교 손석민 총장보은군의 미래전략산업을 발굴해 화장품외식 산업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장기적으로 보은군의 자체 산업 브랜딩을 개발하기 위한 유기적인 체계를 구축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재형 보은군수는이번 MOU를 통해 보은군만 가지고 있는 자원으로 새로운 먹거리를 발굴해 군민이 행복한 도시형 농촌 보은 건설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은군 우경수 부군수, 여름철 우기 대비 산사태 취약지역 드론 활용한 철저한 안전점검 

자료문의 안전건설과 중대재해예방팀 나수진(540-3477)

산람녹지과 산림보호팀장 전영득(540-3361)

 

보은군 우경수 부군수는 지난 152023년 집중안전점검 일환으로 산사태 취약지역 중 민가가 밀집돼있는 보은읍 어암리, 속리산면 상판리·중판리 등 7개소에 대해 현장 집중점검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날 우 부군수를 비롯한 안전건설과장, 산림녹지과장 등 관계 공무원과 민간 산림공학기술자 등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산사태 취약지역 현장 확인 집중호우 대비 배수시설 등 관리상태 태풍 시 토류 방지 대책 등 안전 점검을 확인했다.

 

우 부군수는 현장을 방문한 자리에서재난업무는 인명피해와 직결된 사항으로 항시 긴장을 늦추지 말고 철저한 예방은 물론 사고대응 매뉴얼 숙지 등의 안전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추진하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범위가 넓은 산사태취약지 특성상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곳은 드론을 활용한 항공촬영으로 빈틈없는 현장 점검을 실시하는 등 군은 앞으로도 각종 재난업무, 구조탐색 등에도 드론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우경수 부군수는집중 안전 점검 기간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주의를 기울여 안전사고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남은 집중 안전기간동안 자율점검과 안전 위해요소 제거에 모든 군민들이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보은군 속리산면 사내4리마을회, 깨끗한 관광지 조성을 위한 하천 대청소 추진

자료문의 속리산면 총무팀 이혜란(540-4063)

 

보은군 속리산면 사내4리마을회(이장 박남식)는 지난 15일 깨끗한 속리산 관광지 조성을 위한 하천 대청소를 추진했다.

 

이날 사내4리 마을 주민 30명은 농번기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 5시부터 참여해 하천에 무성히 자란 잡초와 잡목 등을 제거하고, 방치된 생활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최근 법주사 문화재 관람료 폐지, 속리산 신화여행축제 개최 등으로 부쩍 증가한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속리산의 자연환경을 보여주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박남식 이장은 이른 아침부터 대청소에 참여해준 주민들에게 감사하다앞으로도 깨끗한 속리산 관광지 이미지를 관광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환경 정화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임춘빈 속리산면장은 자발적으로 환경 정화 활동에 동참해 주신 주민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속리산을 관광객이 다시 찾고 싶은 아름다운 관광지로 만들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보은군,‘4회 오장환 디카시 신인문학상공모

자료문의 문화관광과 문화예술팀장 김선자(540-3371)

담당자 신소라(540-3373)

 

보은군은 디지털 시대를 맞아 새로운 문학 장르로 떠오른 디카시 창작인구 확산과 지역 출신인 오장환(1918~1953) 시인의 시적 세계를 기리기 위한 4회 오장환 디카시 신인 문학상을 공모한다고 17일 밝혔다.

 

보은문화원이 주최하고 디카시 전문 연구기관인한국디카시연구소와 한국디카시인협회에서 공동 주관하는 제4회 오장환 디카시 신인 문학상은 한국 아방가르드 시단의 선구자이자 문단의 3대 천재로 불리는 오장환 시인을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디카시는 디지털카메라나 손전화에 내장한 카메라로 직접 찍은 사진에 5행 이내의 시적 문장을 붙인 작품으로 발원지인 한국의 중·고등 국어 교과서에 실려있으며. 최근 중국과 동남아 등 국외로 확산하고 있다.

 

응모 대상은 등단하지 않은 신인이어야 하며, 국외에서도 응모할 수 있다.

 

응모자는 1인당 5~10편의 디카시를 작성해 오는 81일부터 30일까지 한국디카시연구소 누리집(http://www.dicapoem.net/)에 접수하면 된다.

 

당선작으로 선정될 경우 300만 원의 시상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보은문화원은 지난 2019년 보은 출신인 오장환 시인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전국 최초로 디카시 부문 신인상인 이 상을 제정해 1회 강영식 시인의 망부석2회 강남수 시인의 햇살방석3회 민수경 시인의 합장合掌을 당선작으로 뽑았다.

 

허길영 문화관광과장은이번 문학상이 문단의 3대 천재로 불리는 오장환 시인의 시 정신을 이으며,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문학 장르로 주목받는 디카시의 시적 성과를 이룬 시인을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한국문학 발전에 이바지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장환 시인은 시인부락자오선동인으로 활동하며 성백’(1937), ‘헌사’(1939) 등의 시집을 남겼으며, 그의 고향인 보은군에서는 매년 가을 오장환문학제를 개최해오장환문학상오장환신인문학상수상자를 뽑아 시상하고 있다.

 

 

동 정  619()

최재형 보은군수=오전 11시 보은읍 금수회관에서 열리는 국가유공자 초청 간담회에 참석한다.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