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회인면, 민관이 함께 저소득층 가정 주거환경개선사업 펼쳐 외 (6월20일 종합)

  • 등록 2023.06.20 07:29:05
크게보기

 

보은군, 20236월 정기분 자동차세 64000만원 부과

자료문의 재무과 지방소득세팀장 송동범(540-3226)

담당자 김유미(540-3228)

 

보은군은 2023년 제1기분 자동차세 총 5,895건에 대해 64000만원을 부과했다고 20일 밝혔다.

 

자동차세 부과대상은 현재 61일 현재 보은군에 등록된 자동차등록원부상의 소유자이며, 1월과 3월에 연납한 차량은 제외한다.

 

자동차세는 연세액을 6월과 12월에 나눠 납부하며, 연세액이 10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6월에 전액 부과된다.

 

납부기한은 오는 30일까지이며, 은행을 방문해 고지서로 납부하거나 CD/ATM기를 이용해 납부할 수 있으며 위택스, 가상계좌, 지방세입 계좌 등 온라인으로도 납부할 수 있다.

 

아울러 이달 말까지 2기분 자동차세를 선납할 시 연세액의 3.5%를 공제 받을 수 있으며, 선납을 원하는 경우 군청 재무과나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송동범 군 지방소득세팀장은 "자동차세는 군의 발전을 위한 귀중한 재원이라며납기가 지나면 가산금을 추가로 부담해야 하는 만큼 납기내에 꼭 납부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재무과나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보은군, 33회 보은군 후계농업경영인대회 성황리 마무리

자료문의 농정과 농정팀장 김범구(540-3311)

담당자 김소미(540-3313)

 

보은군은 지난 20일 보은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33회 보은군 후계농업경영인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말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후계농업경영인대회는 농업경영인의 화합과 우의를 다지고 회원들 간 소통을 위한 정보교류의 장 마련과 지역 농업인들의 사기진작과 영농의욕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한국후계농업경영인 보은군연합회(회장 이형석)()한국여성농업인 보은군연합회(회장 남경희)에서 주관한 대회에는 최재형 군수, 최부림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및 농업경영인 가족과 임원 700명이 참석했다.

 

개회식은 우수농업경영인 시상, 우수농업경영인 자녀 장학금 전달 등이 진행됐으며, 본 행사는 농업경영인 장기자랑, 체육행사, 경품추첨 등 화합 한마당 행사가 펼쳐졌다.

 

최재형 군수는농촌인구 고령화로 인한 영농인력 감소와 이상기후로 인한 농업 재해, 외국 농·축산물의 수입 등으로 인한 새로운 환경에 대처해야 하는 어려운 여건속에서 보은군 농업농촌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다하고 있는 농업경영인의 노고에 감사드린다연합회가 보은군 농업을 선도하는 첨단농업으로 나아가는 초석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보은군, 충북형 도시농부 사업으로 농촌 인력난 해결

자료문의 농정과 농정팀장 김범구(540-3311)

담당자 박정하(540-3312)

 

보은군은 지속적인 농업인구 감소 및 고령화 등으로 매년 발생되는 농촌 인력난 해결을 위해 충북형 도시농부 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충북형 도시농부 사업은 올해 충북도에서 첫 시행되는 사업으로 고령화로 어려움을 겪는 농촌의 인력 부족 현상을 해결하고자 도시지역 거주 은퇴자, 주부, 청년 등 유휴인력을 농가에 투입시켜 근로 인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일손이 필요한 농가가 도시농부를 고용할 경우 14시간 일하고 6만원(보조 24000, 농가부담 36000)을 받으며, 농가와 협의해 근로 시간을 늘릴 수도 있다.

 

외지인에게는 일비와 교통비 등을 추가로 지급하며, 농업에 숙련된 영농작업반장은 하루 5,000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군은 농가는 원하는 시간에 집중적인 농작업으로 작업능률이 높았고, 근로자 식사, 보험 가입에 대한 부담이 없어 큰 호응이 있었다.

 

도시농부 사업을 희망하는 농가 및 도시농부는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을 방문하거나 이메일(wjdgk1176@korea.kr)로도 신청할 수 있다.

 

김범구 군 농정팀장은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앞으로도 농번기 필요한 인력을 적기에 연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은군 회인면, 민관이 함께 저소득층 가정 주거환경개선사업 펼쳐

자료문의 회인면 맞춤형복지팀장 김일동(540-4276)

담당자 송수민(540-4277)

 

보은군 회인면은 지난 19일 회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함대봉), 회인면적십자봉사회(회장 이순자), K-water 나눔복지재단 통합봉사단(대표 김지찬), 보은군주거복지센터(센터장 이성남) 등 민·관이 함께 주거환경이 열악한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사업은 회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참고마운 이웃사업과 K-water 나눔복지재단, 보은군주거복지센터와 연계한 사업으로 800만원을 들여 저소득청 가구가 따뜻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지원 대상자는 회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발굴한 70대 독거노인으로 장기간 불필요한 물건과 쓰레기를 집 안팎에 쌓아 놓고 생활하고 있었으며, 전기선 노출 및 악취로 인해 안전사고는 물론 건강까지 위협받을 수 있어 주거환경개선이 매우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날 단체 회원 등 50명은 회인면 송평리 거주하는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집안에 있는 폐기물과 쓰레기를 수거하고 내·외부 청소, 각종 물건 정리와 단열 공사 및 도배·장판·창호·씽크대 등을 교체해 다가오는 여름철 쾌적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구슬땀을 흘렸다.

 

함대봉 위원장은이른 아침부터 주거환경개선 사업으로 위해 참여해 준 회인면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인면적십자봉사회, K-water 나눔복지재단 통합봉사단, 보은군주거복지센터 등 회원들에게 감사하다앞으로 면내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순자 회장은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해 어르신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어 행복하다앞으로도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돕는 일에 회원들과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영길 회인면장은 우리 지역의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위해 항상 열심히 봉사해 주시는 여러 단체 회원들에게 감사하다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동 정  621()

최재형 보은군수=오전 10시 보은스포츠파크에서 열리는 노인회 지회장기차지 그라운드골프대회 개회식에 참석한다.

 

보은군 주요행사

382회 보은군의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오전 10, 보은군의회

한방 이동순회 무료진료=오후 2, 내북면 서지리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