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제73주년 6.25전쟁 기념식 거행 외 (6월26일 종합)

  • 등록 2023.06.26 07:28:57
크게보기

 

보은군, 과수 냉해 피해 예방시설 보조금 추가 지원

 

보은군은 최근 이상기후로 발생이 증가하는 과수 냉해 피해 예방과 과원 관리를 위한 예방시설 보조금을 추가로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사과, 복숭아 등의 과수 냉해 피해는 매년 3월말부터 4월까지 개화 시기에 새벽부터 아침 사이의 기온이 0이하로 떨어지는 이상저온 현상으로 인해 냉해가 발생하며, 올해는 특히 사과, 복숭아 등 과수에서 많은 피해가 발생했다.

 

특히 지난 4월 최재형 보은군수는 과수 냉해 피혜 농장을 점검하는 자리에서과수농가도 기상 재해 방지 시설물 설치 등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해 달라"고 주문하는 등 군은 냉해 피해 농가에 다각적인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군은 매년 반복되는 피해를 예방하고자 농약대 등 복구비 이외에 23000만원을 추가로 투입해 방상팬, 미세살수장치 등 이상저온 대비 시설의 보조금 지원을 기존 50%에서 60%로 상향 지원하고 생육 강화를 위한 농약, 비료 등 영농자재를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군은 이번 냉해 피해 예방시설 추가 지원을 통해 냉해 예방 효과는 있지만 설치비용이 부담돼 설치하지 못했던 농가에 보조금 추가 지원을 통해 보급률이 확대돼 이상기온에 따른 피해 예방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재형 보은군수는매년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냉해 피해를 예방하고 피해로 인한 소득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추가 지원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적극적인 농업재해 대응 방안을 마련해 농가가 안심하고 영농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은군, 73주년 6.25전쟁 기념식 거행

 

보은군은 6.25 전쟁의 역사적 교훈을 되새기고 참전유공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제73주년 6.25전쟁 기념식을 거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보은문화예술회관에서 보은군재향군인회(회장 김종희) 주관으로 열린 이날 기념식에는 최재형 군수를 비롯해, 최부림 군의회 의장, 조병인 육군 2201부대 3대대장, 김종희 재향군인회장, 6.25참전용사 및 유족, 보훈단체 회원, 기관단체장 등 약 40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6.25전쟁 관련 영상물 상영과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참전 호국영웅 제복 수여, 개회사, 기념사, 인사말씀, 6.25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최재형 군수는 기념사를 통해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나라와 국민을 지키신 참전용사들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에 존경을 표하며, 유가족들께도 깊은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호국용사들의 피와 땀이 지금의 대한민국을 있게 했다보은군을 유공자들의 희생과 위업을 기리는 호국보훈의 정신이 살아 숨 쉬는 고장으로 이끌겠다고 전했다.

 

 

보은군농업기술센터, 2023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장 점검

 

 

보은군농업기술센터는 주요 시범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2023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장을 점검한다고 2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시범사업장 점검은 농업기술보습 시범사업 추진 과정 중의 문제점을 사전에 발굴하고 공유함으로써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다음달 11일까지 특화작목 수직 평면형 수형 과원조성 시범사업장 등 모두 5개 분야 13개 사업 주요 시범사업장에 대한 현장을 방문해 점검할 계획이다.

 

2023년 시범사업에 참여한 농가 및 농업인단체를 대상으로 시범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면서 농업인 애로 및 개선사항 등을 청취함은 물론 작물재배 현장 종합컨설팅도 같이 병행해 시범 농가들에게 많은 농업 경영 노하우을 알려줄 예정이다.

 

박희경 군 농업기획팀장은 "시범사업장 점검을 통해 보은군에 맞는 사업을 적극 보급하고 시범사업장 점검과 현장 방문을 통해 농업인, 농업인단체 등 현장의 목소리를 듣겠다시범사업이 올바르게 확산돼 보은군 농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보은군 회남면주민자치위원회, 도자기 공예작품 전시회 개최

 

보은군 회남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양선석)는 주민자치 프로그램에서 만든 도자기 공예작품들을 기념하기 위한 전시회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2023 주민자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 도자기 교실에서 만든 총 34점의 도자기 공예작품을 회남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주민과 민원인들에게 도자기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도자기 교실 수업에 참가한 수강생들에게는 도자기 공예작품 전시회를 통해 자긍심과 성취감을 느끼는 효과까지 기대하고 있다.

 

양선석 위원장은도자기 공예작품 전시회는 주민자치 프로그램에 참여한 모든 수강생들이 만든 작품을 전시했다이번 전시회를 열기까지 많은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배상길 회남면장은회남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주민과 민원인들에게 좋은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마련해주신 회남면주민자치위원회 양선석 위원장님을 비롯한 작품을 전시한 수강생들에게 감사하다앞으로도 다양한 주민자치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동 정  627()

최재형 보은군수=오후 4시 숲체험휴양마을에서 열리는 충북시장·군수협의회 6월 월례회의에 참석한다.

 

보은군 주요행사

2023 농기계 순회수리 교육=오전 9, 수한면 묘서1·2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위원회 회의=오전 11, 군청 소회의실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