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정영철 영동군수,‘체류형 관광상품 개발’주력
생활인구 증가로 전통시장 등 지역상권 활성화로 이어져야..
정영철 영동군수가 지난 11일 주요간부회의에서 체류형 관광상품 개발을 지시했다.
정 군수는“체류형 관광이 지방자치단체 인구감소 해법으로 떠오르며 지자체들이 앞 다퉈 체류형 관광상품을 내놓고 있다.”며“이색 관광 상품을 내놓아 관광객들에게 손짓해야 한다.”고 말했다.
영동군은 이달 초 민선8기 첫 조직개편에 관광과를 신설하며 △체류형 콘텐츠 개발 △관광 환경개선 △관광마케팅 강화 등의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정 군수는“정부는 인구 감소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잠시 머무르는 사람까지도 그 지역의 인구로 보는 생활인구 개념을 도입한다.”며“체류형 관광 활성화로 생활 인구를 늘여 지역 경제를 살려야 한다.”강조했다.
이어“국악, 와인, 일라이트, 천혜의 자연 등 부존자원을 활용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모두 갖춘 영동만의 특별한 체류형 관광상품도 개발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체류형 관광지 조성에 박차를 가해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이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군수는“지역 명소인 레인보우힐링관광지를 거점으로 월류봉, 송호관광지, 민주지산 등 관광지 인근에 빈집, 창고, 폐교 등을 활용해 숙박, 카페 등을 만들어 체류형 관광의 시너지 효과도 극대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관광상품 개발이라는 틀에서 벗어나 지역 상권 활성화까지 고려한 전통시장과 관광지를 체류하는 관광상품 개발에 매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충북도 역점사업인 레이크 파크(Lake Park)와 연계해 황간면 원촌리 월류봉 관광명소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2. 제18회 추풍령가요제 참가 신청 접수
충북 영동군이 제18회 추풍령가요제 참가신청을 내달 10일까지 받는다.
참가자격은 만16세이상 54세미만 남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영동군 홈페이지(www.yd21.go.kr)와 영동문화원 홈페이지(http://yeongdong.kccf.or.kr)에서 참가 신청서를 받아 접수하면 된다.
다음달 12일 영동복합문화예술회관에서 예심을 거쳐 영동포도축제 기간( 8월24일~8월27일)인 8월29일 영동레인보우힐링관광지 특설무대에서 본선 진출자 10명이 열띤 경쟁을 펼친다.
본선 참가자 중 본선 참가자 중 수상자에게는△ 대상 700만원 △금상 300만원 △은상 200만원 △동상 100만원 △장려상 5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지급되며 동상 수상자까지 가수인증서가 주어진다.
군 관계자는 “한여름밤의 콘서트에 재능있고 수준 높은 신인가수가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신청을 바란다.” 며 “추억과 낭만 가득한 여름밤의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추풍령가요제 준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3. 영동군민장학금 후원 릴레이, 영동로타리클립회장 김성범씨와 박종근씨의 기탁
영동군민장학금에 대한 지역 사회의 뜻깊은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영동로타리클럽 회장 김성범씨와 영동읍 출신 박종근씨가 각각 100만원을 기탁하였다.
영동로타리클럽 김성범 회장은 지난 11일 영동군청을 방문해 영동군민장학회에 1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지난해 100만원 기탁에 이어 영동지역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회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김성범 회장은 "비록 작은 금액일지라도, 기부한 장학금이 지역의 밝은 미래를 위해 도움이 될 것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 출향인 박종근씨 역시 같은 날 장학회에 100만원을 기탁, 지역 인재 양성에 손을 내밀었다. 현재 경기도 용인시에 거주하는 박씨는 고향을 위한 사랑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으며, 그 중 한 가지 방법으로 매년 영동군의 저소득 계층에게 물품 및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특히, 박씨는 올해 1월에도 고향사랑기부금으로 300만원을 영동군에 기부한 바 있다. 박씨는 "고향을 떠난 지 수십 년이 되었지만, 항상 마음속에 영동을 담아왔다"며 "기탁한 장학금이 영동군의 청소년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실어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이들의 기부는 영동군민장학금을 통해 지역 내 교육 환경 개선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라며, “영동군민장학금을 위해 후원을 이어가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김성범 회장과 박종근씨의 따뜻한 후원은 지역 사회와 그곳에서 성장하는 청소년들에게 큰 희망과 용기를 전하며, 교육에 대한 지원이 필요한 영동군민에게 더 넓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4. 추풍령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삼계탕 나눔 행사
추풍령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허영님)가 지난 11일 초복을 맞아 저소득 가정 및 복지 사각지대에 위치한 가정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삼계탕' 지원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무더운 여름 철에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증진하고자 기획되었다. 보장협의체의 위원들이 힘을 합해 삼계탕을 준비하고, 세심하게 조리된 반찬과 함께 각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며, 주민들의 걱정거리와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허 위원장은 "모든 위원이 한 마음으로 준비하여 초복에 맛있는 삼계탕을 선물하며, 모두가 건강을 유지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전했다.
이인경 추풍령면장 역시 이날의 활동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지역 주민들의 복지를 향상시키는 데 늘 힘쓰는 보장협의체의 위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면민들이 서로 화합하고, 상생하는 추풍령면을 만드는 데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사랑의 삼계탕' 지원은 지역 사회의 소통과 연대를 보여줬다. 추풍령면은 지속적인 사회복지 활동을 통해 모든 주민의 건강과 행복을 추구 할 계획이다.
[영동군 동정] 7월 12일(수)
△ 정영철 영동군수= 오전 10시30분 군수실에서 열리는 영동군 어린이․사회복지 급식지원 관리센터 위탁운영 협약식 참석
= 오후 3시 복합문화예술괴관에서 열리는 제48회 전국난계국악경연대회 시상식 참석
△ 김진석 영동부군수= 특이사항 없음
[영동군 행사] 7월 12일(수)
△ 농업기계 현장순회교육=오전 10시 용산면 상용리, 심천면 지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