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삼승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농약빈병·봉지’수거 활동 펼쳐 외 (7월12일 종합)

  • 등록 2023.07.12 07:41:45
크게보기

 

보은군,‘보은형 청년 창업지원 프로젝트대상자 최종선정 완료...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준비착착

 

보은군이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발굴·육성을 위해 추진 중인보은형 청년 창업지원 프로젝트의 사업대상자 선발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보은형 청년 창업지원 프로젝트(이하 창업지원)’는 지역의 역량있는 청년에게 사업 아이템 발굴과 사업화를 위해 최대 2,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지난 526일부터 616일까지 22일간 신청접수를 통해 모두 11명의 사업참여자가 신청했으며, 제출된 사업계획의 서류심사와 면접심사 등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5명의 청년을 사업대상자로 선발했다.

 

사업 선정을 위해 참여한 청년들은 각기 다른 자신만의 사업 아이템을 선보인 가운데 군은 그중 보은대추를 활용한 대추디저트 개발 가드너를 위한 복합문화공간 조성 업사이클링 보은 굿즈 제작 베이커리 카페 조성 등 모두 5건의 사업 아이템이 최종 선택을 받았다.

 

사업대상자로 선정된 청년들은 사업계획에 따라 최대 2,000만원의 사업비로 창업교육, 전문가 멘토링 등을 통한 창업 역량 강화 및 시제품 개발 등에 사용하게 된다.

 

군은 빈틈없는 지원을 통해 올해 신규사업으로 선정된 로컬크리에이터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고 지속적인 로컬크리에이터 발굴·육성 환경을 조성해 창업생태계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의 면역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역의 환경, 문화, 자원 등을 활용한 신규사업 모델을 발굴하고 사업화 지원을 통해 청년들이 주도적인 사업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최재형 보은군수는올해 보은형 청년 창업지원 프로젝트 사업에 청년들은 군이 가진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들을 제시해 우리 군이 무한한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앞으로도 청년들의 창의성과 혁신이 꿈이 아닌 현실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보은군, 2023 농촌빈집개량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보은군은 쾌적한 농촌주거환경 개선과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위해 2023년 농촌빈집개량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대상자는 군내 1년 이상 거주하지 않고 군으로 1년 이내에 전입해 빈집을 보수하고자 하는 세대이며, 단 사업 선정 전 공사가 완료됐거나 주택 외의 건축물(창고 등)은 제외된다.

 

신청 기한은 예산소진 시까지이며, 지원금은 빈집 1동당 200만원씩 총 빈집 20, 4,000만원을 정비사업으로 투입한다.

 

희망자는 건축물대장 또는 건축물등기부등본, 대상 빈집 사진, 과세대장 등 필요 서류를 준비해 주택이 있는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나 군청 지역개발과 주택팀을 방문 신청하면 된다.

 

군은 빈집 구조, 노후도와 전입인원 등을 고려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사업계획서에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보조금을 받은 자에게는 보조금 회수 등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지역개발과 주택팀(540-3088)으로 하면 된다.

 

김현기 군 주택팀장은이번 농촌빈집개량 정비사업으로 농촌 주거환경 개선은 물론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통해 행복한 보은군을 만들기 위한 사업이라며군내 빈집 소유자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보은군 보은읍 죽전1리 노인회, 보은군민장학회 지역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보은군 보은읍 죽전1리 노인회(회장 박홍)는 지난 12일 보은군청을 방문해 지역 인재육성에 사용해 달라며 장학금 100만원을 보은군민장학회(이사장 최재형 보은군수)에 기탁했다.

 

박홍 회장은학업에 열중해야 하는 학생들에게 작지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탁하게 됐다학생들이 더욱더 학업에 정진해 대한민국의 훌륭한 역군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재형 이사장(보은군수)보은군 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따뜻한 마음으로 나눔을 결정해 주신 보은읍 죽전1리 노인회 감사드린다"기탁받은 장학금은 지역사회를 이끄는 훌륭한 인재 양성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보은군 삼승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농약빈병·봉지수거 활동 펼쳐

 

보으군 삼승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유병구, 부녀회장 김미경)는 지난 11일 삼승면 일원에서 농약빈병, 폐농약봉지 수거 활동을 추진했다.

 

이날 이른 아침부터 삼승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20명의 회원들이 참여하 가운데 면내 마을을 직접 방문해 농약빈병, 폐농약봉지 등을 수거하고 삼승면행정복지센터로 가져와 분리하며 쾌적한 마을 만들기 위해 구슬땀을 훌렸다.

 

수거한 농약빈병, 폐농약봉지는 전량 매각해 발생한 수익금은 연말 불우이웃돕기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유병구, 김미경 회장은농번기로 바쁜와중에도 이른 아침부터 농약빈병, 농약봉지 수거 활동에 참여해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하다앞으로도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옥순 삼승면장은 자원재활용을 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늘 솔선수범해주시는 삼승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분들게 감사하다깨끗한 삼승면을 만드는데 행정에서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동 정  713()

최재형 보은군수=오전 10시 장안면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리는 장안면 노인복지대학 행사에 참석한다.

 

보은군 주요행사

383회 보은군의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오전 10, 보은군의회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