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수한면 자율방재단, 수해복구 자원봉사 활동 앞장 외 (7월25일 종합)

  • 등록 2023.07.25 07:30:29
크게보기

 

보은군, 노후 건물번호판 및 도로명판 정비

 

보은군은 노후화된 건물번호판과 훼손망실된 도로명판 등 주소정보시설을 다음달까지 정비한다고 25일 밝혔다.

 

2010년에 처음 설치한 주소정보시설물은 장기간 햇빛에 노출돼 탈색 또는 훼손됨에 따라 도시 미관을 저해하고 주소 정보 활용성마저 떨어지고 있다.

 

이에 군은 매년 주소정보시설을 일제 조사해 훼손망실된 시설물을 정비해 오고 있으며, 올해 도로명판 3,435, 건물번호판 18,154, 기초번호판 1,103개 등 총 22,692개의 주소정보시설에 대해 일제 조사를 완료했다.

 

이 중 훼손망실된 도로명판 38개와 내구연한(10)이 경과된 보은읍 1,068개 건물번호판을 교체할 예정이며, 새 건물번호판에는 QR코드를 삽입해 편리한 주소 정보 및 지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민원과 토지정보팀을 방문하거나, 전화(540-3074)로 문의하면 된다.

 

윤진희 군 토지정보팀장은“2023년까지 노후 건물번호판과 도로명판 정비를 완료해 주소정보시설물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 관리하겠다건물번호판 교체를 통해 쾌적한 도시 미관을 조성하고 선명한 건물번호판으로 주소 정보 활용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보은군 새마을회,‘숲속의 도서관피서지문고 개소

- 속리산 조각공원 내달 19일까지 운영

 

보은군 새마을회(회장 황선영)는 지난 25일 속리산국립공원 내 조각공원에서숲속의 도서관피서지문고를 개소했다.

 

군 새마을회는 올해로 25년째 피서지문고를 운영하고 있으며, 여름 휴가철을 맞아 속리산를 찾아오는 피서객들에게 건전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언제 어디서나 전 국민이 책을 읽을 수 있는 여가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피서지문고에는 소설, 수필, 시사, 교양 도서 등 700여 권의 도서를 갖추고 있다. 올해는 작년보다 많은 신간도서 구입을 통해 더욱 다양한 도서가 피서객들에게 제공된다.

 

운영 기간은 다음달 19일까지 휴무 없이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개방하며, 기간 동안 언제든지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다.

 

피서지문고 운영 기간 동안 새마을문고 및 새마을 부녀 회원들이 하루 2명씩 근무조를 편성하여 봉사를 실시한다.

 

솔 향기 가득한 곳에서 자연의 숨결을 느끼고, 무더위를 피하며 마음의 양식까지 쌓을 수 있어, 매년 방문객들의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황선영 회장은여름철 피서지로 우리 군을 찾은 관광객 여러분들을 환영한다언제 어디서나 온 국민이 책을 읽을 수 있는 환경 조성과 건전한 피서 문화 정착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재형 군수는“25년째 피서지문고 운영을 위해 봉사활동을 펼치고 계시는 보은군 새마을회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무더운 여름 솔향 가득한 이곳 속리산으로 오셔서 책을 읽다보면 어느새 더위가 멀리 달아날 것이라고 말했다.

 

 

보은군, 육상 꿈나무·청소년 대표선수 하계합숙훈련 입촌식 가져

- 다음달 20일까지 보은군 스포츠파크, 속리산 일원에서 훈련

 

보은군은 지난 24일 보은국민체육센터에서 한국 육상을 이끌어갈‘2023 육상 꿈나무·청소년 대표선수하계합숙훈련 입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하계합숙훈련은 대한육상연맹이 주관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과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 기금으로 운영하며, 육상 꿈나무·청소년 대표선수로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선수들이 여름방학 기간에 집중적인 훈련을 통해 경기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마련됐다.

 

합숙훈련 기간은 육상 꿈나무 84일까지, 청소년 대표 810일까지 이며, 보은군 스포츠파크와 속리산 일원에서 200여명의 육상선수들은 전담 지도자의 지도를 통해 체계적인 관리와 지도를 받게 된다.

 

아울러 선수들의 체력, 체격 및 심리 요인 측정 분석을 통해 경기력 향상도 등을 측정해 훈련지도 한다.

 

황성수 군 전지훈련팀장은지난해 이어 보은 찾아주신 선수 여러분들을 보은군민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한다최상의 컨디션으로 훈련성과를 얻고 갈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하계훈련기간 중 육상 꿈나무·청소년 대표선수를 비롯해 국가대표 육상팀, KBO 야구캠프, 펜싱 꿈나무 전지훈련, 대학 씨름선수단 등 모두 2,000여명이 보은군을 방문할 예정이다.

 

 

보은군 수한면 자율방재단, 수해복구 자원봉사 활동 앞장

 

보은군 수한면 자율방재단(회장 김경숙)은 지난 24일 이번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면내 현장에서 수해복구 자원봉사를 펼쳤다.

 

이날 수한면 자율방재단 30명의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수한면 묘서1·묘서2·광촌리·거현2리 등 4곳으로 나눠 위험목 제거, 마을안길 정비, 배수로 준설 등 수해복구 활동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김경숙 단장은수해 현장을 눈으로 직접 보니 주민들의 상심이 클 것 같아 마음이 아프다어디든 도움이 필요한 곳이 있으면 복구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최진원 수한면장은바쁜 일정에도 수해 복구를 위해 참여해준 수한면 자율방재단 회원들에게 감사하다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피해복구를 최우선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동 정  726()

최재형 보은군수=오후 2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인구감소지역 시장·군수·구청장 협의회 창립총회에 참석한다.

 

보은군 주요행사

2023 농기계순회수리 교육=오전 9, 산외면 장갑2,원평리

대추 전문농업인 육성 리더양성 교육=오전 10, 보은문화예술회관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