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세계한인무역협회, 수해 복구 지원 구슬땀 외 (8월4일 종합)

  • 등록 2023.08.04 07:57:08
크게보기

 

보도자료 목록

 

제 목 (2)

사진

ENG

담당부서

세계한인무역협회, 수해 복구 지원 구슬땀

×

국제통상과

충북도 행정국 직원, 농가 일손 돕기에 두 팔 걷어

×

행정운영과

 

 

금일 주요행사

 

시간

내 용

장 소

비고

관련자료

보도자료

사진

ENG

08:30

주요간부회의

여는마당

 

×

×

09:30

업무결재

집무실

 

×

×

×

11:00

수해 성금 기탁식

여는마당

 

×

×

×

 

상기일정 및 자료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세계한인무역협회, 수해 복구 지원 구슬땀

- 피해농가 찾아 자원봉사, 미원면에는 백미(300만원 상당) 기탁 -

 

세계한인무역협회(OKTA) 중국지회 서울사무소 및 재한길림총상공회 회원 12명은 4일 최근 폭우로 인해 산사태 피해를 입은 청주시 미원면 소재 농가를 찾아 복구 지원활동을 펼쳤다.

 

회원들은 무더위 속에서도 폭우로 무너진 옹벽과 토사를 정리하고, 중장비가 진입할 수 없는 좁은 틈에서 수해 잔해물을 처리하는 등 주변 환경 정비에 구슬땀을 흘리며 봉사활동에 매진했다.

 

봉사활동에 함께했던 박학철 도 특별보좌관(세계한인무역협회 심천지회 부회장)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피해 복구에 힘을 보태고 싶었다며 예상치 못한 수해로 피해를 본 지역민들에게 위로를 전했다.

 

또한 이날 회원들은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신속한 복구를 위해 쌀 10kg, 100(300만원 상당)를 미원면사무소에 들러 전달했다. 전달된 물품은 지역 이재민들에게 사용된다.

 

사단법인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는 세계 한민족 네트워크 강화, 한국의 경제·무역 증진을 위해 1981년 설립되어 현재는 전 세계 67개국 142개 지회, 3만여명의 회원을 자랑하고 있으며, 충북도에서는 세계한인무역협회 회원을 명예대사로 위촉하여 도내 기업의 해외수출 지원 등 국제통상을 증진시키고 있다.

 

 

충북도 행정국 직원, 농가 일손 돕기에 두 팔 걷어

 

충청북도 행정국 직원 22여명은 4일 청주시 오송읍 소재 농가를 찾아 지난 집중호우에 피해를 받은 농가에 일손을 보탰다.

 

이날 직원들은 호우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위해 그물망 및 말뚝 정리 등 농가 주변을 정비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일손을 지원받은 농가주는 호우 피해로 걱정이 많았는데, 도 직원들이 더운 날씨에도 물심양면으로 힘을 보태줘 한시름 덜었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신형근 충북도 행정국장은 직원들과 한마음으로 지역 농가의 어려움을 도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오늘 일손봉사가 농가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기를 바라며, 도 공직자는 항상 도민의 곁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