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제천시민과 함께하는 제천문화페스티벌 세명대에서 개최 외 (5월7일 종합)

2024.05.07 08:26:25

 

 

제천시,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신백배수펌프장 일제점검 실시

홍수기 침수피해 우려지역 침수 방지 -

 

제천시는 최근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하여 신백배수펌프장 일제점검을 실시했다. 시는 일제점검을 통해 신백배수펌프장 운영의 신뢰도를 높여, 홍수기 침수피해 우려지역 침수 방지에 철저를 기한다는 방침이다.

 

2005년 준공된 신백배수펌프장은 75마력 펌프 2대를 제원으로 분당 70빗물을 처리하여, 신백동 도림계터와 숲안마을 등 인근 저지대 취락의 침수를 방지하는 시설이다.

 

신백배수펌프장 일제점검은 작동 상태 등 시설 전반뿐만 아니라 전기설비 안전 상태, 가동책임자 안전수칙 준수 여부 등에 이르는 종합 사항을 점검한다. 시는 일제점검을 통해 결함 또는 위험요인이 발견될 경우 조기에 조치하여 홍수기 시설 운영의 신뢰도를 높일 계획이다.

 

시는 지난달 정전 상황을 가정한 신백배수펌프장 비상 발전기 가동 점검을 실시한 바 있으며, 529일에는 행정안전부 주관 신백배수펌프장 가동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가동훈련은 호우특보가 발표된 상황을 가정하여, 불시에 상황을 전파하고 현장에 응소하여 시설을 가동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가동훈련을 통해 시설 가동 프로세스를 숙지함으로써, 실제 상황에도 신속히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기후변화로 인하여 해가 갈수록 집중호우의 양상을 예측하기가 어려워지고 있어, 재난방지시설의 신뢰도 높은 운영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상황이다.”라며, “신백배수펌프장의 일제점검 및 가동훈련을 철저히 실시하여, 침수를 방지하고 지역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제천시, 102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성료

 

제천시는 지난 55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2,000여 명의 어린이와 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파워점핑음악줄넘기와 의병무예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아동복지 유공자 및 모범 어린이 표창 수여 등 기념식과 신기한 마술 공연,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메인 공연 시간에는 키즈매직쇼, 버블아트쇼 등이 펼쳐져 어린이들의 흥미를 더했으며 관내 22개 기관 및 단체에서 어린이 소방안전체험 화분케이크 만들기 스트링치즈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비눗방울, 풍선아트 심폐소생술 체험 경찰, 소방 포토존 등 재미있고 알찬 놀거리로 어린이들을 즐겁게 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102회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다채롭게 마련된 행사로 신나고 즐거운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제천이 될 수 있도록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나가겠다.”고 밝혔다.

 

 

‘2024년 제천시 지역사회건강조사실시

19세 이상 성인 가구원 895명 대상 방문 조사 -

 

제천시보건소에서는 오는 516일부터 731일까지 ‘2024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질병관리청과 공동으로 실시 한다고 밝혔다.

 

조사대상은 표본가구 가구원 중 만 19세 이상 성인남녀 895명이며, 전문조사원이 표본 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1:1 면접 조사로 진행이 될 예정이다.

 

조사 방법은 지역사회건강 조사원이 조사 대상자를 상대로 흡연, 음주, 신체활동, 영양관리, 건강생활 실천여부, 예방접종, 만성질환 유병 등 172개 문항을 면접조사로 실시하며, 조사에 응한 주민에게는 소정의 답례품(상품권)이 지급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매년 실시하는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 주민들의 향후 건강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그 효과를 평가하기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되는 중요한 사업이다라며, “조사를 통해 신속 정확한 주민통계가 산출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 협조를 부탁드리며, 조사 자료는 통계법에 의해 철저히 비밀이 보장되는 만큼 개인정보 유출 등의 우려는 없다.”고 당부하였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건강증진팀(641-3208)으로 문의하면 된다.

 

 

 

토요일에는 제천 문화의 거리로 !&

525일 청소년 가요제도 열려 -

 

제천시는 원도심 상권활성화를 위해 상권르네상스사업단을 주관으로 문화의 거리에서 오는 1022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락앤휴(&) 문화예술장터의 일환으로 버스킹 공연 및 프리마켓 등 다양한 볼거리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525일에는 영화 음악 OST를 주제로 한 청소년 가요제가 펼쳐진다. 제천시 청소년(9세 이상 24세 이하)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문화의 거리에 마련한 특설무대에서 총 시상금 170만원(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20만원)을 걸고 청소년들의 노래 대결이 펼쳐진다.

 

신청접수는 57부터 22일까지 이메일(rich4170@hanmail.net)를 통해 접수받으며, 신청한 팀들 중 적정 수의 팀이 정해지면 조기에 접수가 종료될 수 있다.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상권르네상스사업단(043-641-4657)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시 관계자는 본 행사인 락앤휴문화예술장터는 원도심 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이며, 상권을 찾는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쉼이 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제천시민과 함께하는 제천문화페스티벌 세명대에서 개최

 

제천시민과 대학생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기 위한 46회 제천문화페스티벌 오는 9() 오후 730분에 세명대학교 하늘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제천시와 세명대학교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문화공연으로 구성되어 시민과 학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제천 빅 포레스트 색소폰 오케스트라(Big Forest Saxophone Orchestra)의 지역예술공연을 시작으로 백예슬, 호미들, 임한별 등 인기가수의 화려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신나는 무대와 즐거운 공연으로 행복 에너지를 전해드릴 이번 제천문화페스티벌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