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부모교육 1차, 「자녀의 회복탄력성을 위한 부모 역할」 운영 |
- 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교육사업 활성화 |
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남진)가 5월 25일(토)에 「가족 의사소통 관계 향상을 위한 월간 부모교육(1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부모교육은 청소년기 자녀를 이해하고 갈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여 자녀의 건강한 성장과 적응을 돕는 부모로서의 역량을 키우고 효과적인 자녀양육방법을 훈련하여 자녀와의 관계 증진을 돕는데 목적이 있다.
월간 부모교육 1차 자녀의 회복탄력성을 위한 부모 역할을 시작으로 2차(6월 22일)는 부모의 정서조절, 3차(7월 20일)는 감정코칭 부모교육이 운영되며 하반기에도 부모교육을 더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부모는 “좋은 부모가 되고 싶고 변화되고 싶다. 자녀와의 관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하며 다음 회차의 부모교육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김남진 센터장은 “센터는 꾸준히 청소년뿐만 아니라 부모와 가족의 심리적 안정을 돕기 위한 부모교육사업을 확장·운영하고 있으니 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29조에 근거한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 9~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교육 참여 신청 및 센터 이용 안내는 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www.1388cw.or.kr), 전화(043-297-1388), 카카오톡 채널(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페이스북(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인스타그램(@scj_2971388), 청소년전화 1388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