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예술과 서커스 섞어봤어요, 이번 주말 ‘예술로×서커스’ 대성로 상륙 외 수시분

  • 등록 2024.06.06 10:42:27
크게보기

 

예술과 서커스 섞어봤어요, 이번 주말 예술로×서커스대성로 상륙

- 8()~9() 대성로 122번길 일원에서 거리예술 축제

- 마켓, 숲 체험, 인형극, 서커스 ... 그동안 만나기 힘들었던 신선한 조합 기대

 

 

그동안 쉽게 만날 수 없었던 신선한 조합이 대성로에 상륙한다!

 

충청북도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 이하 청주문화재단)이 오는 8()~9() 이틀간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청주향교가 위치한 대성로 122번길 일원에서 예술로×서커스를 펼친다.

 

충청북도와 청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2024 대성로 122번길 예술로 사업의 일환으로, 대성로 122번길이 가진 문화적·자연적 가치와 서커스로 대변되는 거리예술을 섞은 새로운 시도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다양한 가치와 즐거움을 섞었다는 의미를 담아 제목마저 언어유희적으로 예술로×서커스라 지은 이번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은 콘텐츠 마켓 거리극 페스티벌 숲속 아트 페스티벌 세 가지다.

 

우선 거리극 페스티벌에서는 그때 그 시절, 온 마을 주민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던 화려하고도 복고적인 서커스를 비롯해 인형극과 서커스 클래식 등 거리공연 릴레이가 이어진다.

 

오후 1시부터는 서커스: 서커스 클래식, 오후 2시부터는 숲 체험: 오삼으로부터인형극: 제랄다와 거인이 관람객을 만나고, 오후 4서커스극: 해피해프닝에 이어 오후 5시에는 거리연극: 기사들이 차례로 거리극을 펼친다.

 

판매·체험 부스와 푸드트럭존이 기다리는 콘텐츠 마켓에서는 아기자기한 일상소품 쇼핑부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까지 즐길 수 있고, 신나는 거리극에 푹 빠져 박수와 환호를 보내다보면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허기를 달래기에도 그만이다.

 

숲속 아트 페스티벌은 충북문화관 주관으로, 이번 축제와 연계해 진행된다. 어린이들의 창의적인 미술 실력을 발견하는 사생대회와 가창력을 뽐낼 수 있는 합창제가 충북문화관 숲속 무대에서 펼쳐지며, 로컬 농산물 먹거리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거리극 페스티벌인 만큼 예술로×서커스가 진행되는 이틀 동안 안전을 위해 대성로 예술로 일부 구간의 차량 운행이 통제되며, 더 자세한 프로그램과 일정 등은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cjculture.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주문화재단은 “6월의 두 번째 주말, 문화제조창 동부창고에서는 예술여행이 예술로를 꿈꾸는 대성로에서는 서커스 등 거리극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어느 것 하나 놓칠 수 없는 즐거움들로 꽉 채웠으니, 대성로부터 동부창고까지 모두 즐겨보시길 강력 추천한다고 초대의 말을 전했다.

 

한편, 청주문화재단은 67()~8()문화나눔과 함께하는 동부창고 페스타-예술여행, 68()~9()예술로×서커스를 동시 진행하며 문화꿀잼으로 가득한 청주의 6월을 연다.

 

 

청주시, ‘15회 청풍기 전국유도대회개최

- 청주시장애인스포츠센터에서 개인전, 단체전 체급별 승부 펼쳐 -

 

청주시는 대한유도회가 주최하고 충청북도유도회가 주관하는 제15회 청풍기 전국유도대회가 오는 7일부터 612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청주시장애인스포츠센터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청주시와 충청북도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 개인전에는 초등부 남녀 380, 중등부 남녀 729, 고등부 남녀 774, 대학부 남녀 316, 일반부 남녀 185명 총 2,384명이 참가하며, 단체전에는 135개팀 1,200명이 참가해 총 3,584명의 선수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겨루게 된다.

 

시 관계자는 유도 유망주들의 기량을 증가시킬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유도인 여러분의 건승과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청풍기 전국유도대회는 유도 저변확대와 우수선수 발굴·육성을 통해 유도 발전에 기여하고자 2008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으며,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