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9일 보도자료 목록]
구분 |
제 목 (4건) |
자료 |
사진 |
영상 |
담당부서 |
정책 |
◎ (6. 19.수) 충북교육청, 초등 실력다짐 주인공 프로젝트 추진한다 < 실력다짐 충북교육 기초․기본학력부터 튼튼히 > |
○ |
○ |
○ |
유초등교육과 |
초등교육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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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지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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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3-290-227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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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 |
◎ (6. 19.수) 윤건영교육감, 큰학교 교육가족과 함께 하는 현문현답 간담회 열어 |
× |
○ |
× |
행정과 |
학생배치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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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재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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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3-290-25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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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
◎ (6. 19.수) 윤건영 교육감, 2024년 여름철 신설학교 안전점검 실시 |
× |
○ |
× |
교육시설과 |
시설1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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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기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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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3-290-26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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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 |
◎ (6. 19.수) 유아교육진흥원, 공감과 협력의 미래맞춤형 학부모 온라인 교육 < 학부모와 함께하는 그림책 활용 디지털리터러시 교육 > |
× |
○ 전경 |
× |
유아교육진흥원 |
교육운영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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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희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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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3-299-6415) |
[6월 18일 교육감 주요 일정]
시간 |
내 용 |
장 소 |
자료 유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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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
사진 |
영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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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50 |
◎ 본청 고위직 대상 성매매 개정 폭력예방 교육 |
교육연구정보원 시청각실 |
× |
○ |
○ |
※ 주요일정은 수시로 변동될 수 있으며, 보도자료가 제공되지 않는 사진․영상은 배포되지 않으니 필요시 문의바랍니다.(290-2025)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 초등 실력다짐 주인공 프로젝트 추진
- 실력다짐 충북교육 기초․기본학력부터 튼튼히 - |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19일(수), 실력다짐 충북교육 실현을 위한 <초등 실력다짐 ‘주인공’ 프로젝트> 추진 계획을 밝혔다.
<주인공>은 삶을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람으로 성장하기 위해 배우고 즐기며 공부하는 아이들이라며,
실력을 갖춘 아이들로 키우기 위해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책임교육 기반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실력다짐 주인공 프로젝트 실현을 위해 1, 2학년은 <지금은 아이성장 골든타임>과 연계해 성장지원과 놀이에 초점을 두어 ‘아이성장 놀이학년제’를 운영하며,
3, 4학년은 ▲방학 중 이음학기 운영 ▲기본 공부습관 형성 ▲성취기준 기반 배움 확인 형성평가 ▲학생 참여형 수업 실천학급 운영 등의 ‘아이도전 책임학년’을 운영하고,
중학교를 대비하는 고학년인 5, 6학년은 초등학력 성취를 파악하고 보다 견고히 지원하는 ‘아이도약 실력학년’으로 운영한다고 설명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기초․기본학력 강화를 위한 중점 추진 과제로 ▲체계적인 진단과 책임 지원을 위한 ‘기초학력책임 기초 다짐’ ▲학습 역량 제고와 맞춤형 교육을 위한 ‘기본학력 강화 주인공 프로젝트’ ▲진로 연계 및 자기주도학습 지원을 위한 ‘미래역량함양 실력 도약’을 제시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실력다짐을 위한 교육과정․수업․평가 단계형 교원연수 및 기초수리력 신장 연수 ▲다채움을 활용한 진단 및 향상도 검사 운영 ▲학년군에 맞춘 단계별 국어, 수학 중심 초등 공부습관 워크북 보급 ▲과정과 결과를 모두 책임지는 평가체제 구축 및 총괄평가 문항 보급 ▲방학중 학력보충을 위한 겨울방학 학력도약 이음교실 운영 등을 핵심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마지막으로 “초등학교는 기초소양과 기초학력을 토대로 실력의 바탕을 마련하는 중요한 시기다.”라며, "우리 아이들이 기초․기본학력을 튼튼히 해 새로운 것을 배우는 방법과 변화하는 법을 배워 한 명 한 명 삶을 살아가는 힘을 키워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실력다짐 주인공 프로젝트를 통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붙임] 초등 실력다짐 주인공 프로젝트 추진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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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력다짐의 주인공! 삶의 힘을 키우는 아이들을 키우기 위한 초등 실력다짐 주인공 프로젝트 안내 |
유초등교육과 초등교육팀 |
2024. 6. 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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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적
❍ 교육과정․수업․평가 핵심 교원 발굴로 연수의 선순환 체계 구축
❍ 초등 단계형 교원연수를 통한 전문가양성으로 현장 교육력 제고
추진 개요
❍ 초등 기초수리력 교원연수
- 방법: 학교 안 맞춤형 학습지원을 위한 실습 중심 집중 연수 운영
- 내용: 기초수리력의 이해 및 수 개념 세우기, 초등 기초수리력 주제 중심 실습(시계, 비교하기와 길이재기, 도형, 화폐) 등
❍ 초등 단계형 (교육과정․ 수업․ ․평가) 교원연수
- 방법: 영역(교육과정․ 수업․ 평가)별 기본-심화-전문가 합숙 및 온라인 3단계 과정 운영
- 추진 일정
연수명 |
인 원 |
연수 기간 |
내 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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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 육 과 정 |
기본 |
100명 |
2024. 5. 31.(금) ~ 6. 1.(토) |
2022 개정 교육과정 및 충북 총론ㆍ각론 이해, 교사 교육과정 설계, 학교자율시간 편성 및 성취기준 개발, 컨설팅의 실제 등 |
심화 |
50명 |
2024. 6. 14.(금) ~ 6.15.(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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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6. 21.(금) ~ 6. 22.(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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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 |
50명 |
2024. 9. 6.(금) ~ 9. 7.(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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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9. 21.(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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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9. 27.(금)~ 9. 28.(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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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 업 |
기본 |
100명 |
2024. 5. 10.(금) ~ 5. 11.(토) |
교수․학습 설계, 학생 참여 수업 및 에듀테크 기반 수업, IB 교육과정 적용 수업 등 다양한 수업 운영, 전문가로서의 컨설팅 및 현장 지원 등 |
심화 |
50명 |
2024. 6. 21.(금) ~ 6. 22.(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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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7. 12.(금) ~ 7. 13.(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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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 |
50명 |
2024. 7. 29.(수) ~ 7. 31.(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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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9. 7.(토) (1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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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 가 |
기본 |
100명 |
2024. 4. 26.(금) ~ 4. 27.(토) |
평가 설계, 평가 개발, 평가 분석 및 활용, 평가 실행, 평가 윤리 및 태도 등과 관련한 평가 역량 과정, 평가 컨설팅 및 강사 과정 등 |
심화 |
50명 |
2024. 5. 17.(금) ~ 5. 18.(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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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6. 21.(금) ~ 6. 22.(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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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 |
50명 |
2024. 8. 7.(수) ~ 8. 9.(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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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8. 24.(토) |
【충북 기초학력 진단검사 및 향상도 검사 운영 개요】
기초학력 향상도 검사 운영 (6월, 12월)
대 상 |
교 과 |
방 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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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채움】 |
【진-보-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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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 |
2 ~ 3 |
국어, 수학 |
○ |
- |
4 ~ 6 |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
○ |
○ |
|
중 |
1 ~ 3 |
국어, 수학, 영어, 사회(역사), 과학 |
○ |
○ |
고 |
1 ~ 2 |
국어, 수학, 영어 |
○(고 1) |
○(고1 ~ 2) |
기 타 |
【다채움】검사지 다운 활용 (충북교수학습지원센터 경로기재) 【진단-보정 시스템】시스템 활용 (경로기재) ※ 진단-보정 시스템 사용 문의 ☎ 1544-0079 |
9월 기초학력 진단검사 운영 (7월 중 공문 시행 예정)
- (시 기) 8월 말 ~ 9월
- (대 상) 초1 ~ 고 1
- (방 법) 다채움(유형 선택, 가형/나형)
대 상 |
교 과 |
비 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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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 |
1 |
국어, 수학 |
오프라인 |
2 |
국어, 수학 |
오프라인 |
|
3 ~ 6 |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
|
|
중 |
1 ~ 3 |
국어, 수학, 영어, 사회(역사), 과학 |
|
고 |
1 |
국어, 수학, 영어 |
|
대 상: 발달단계를 고려한 학년군별 운영
내 용: 국어, 수학 중심 단계별 자기주도적 공부습관 형성 자료 지원
대 상 |
내 용 |
비고 |
1-2학년 (아이성장 놀이학년) |
• 「글꽃한글-획순」학습영상 자료 개발 - 저학년 학생들의 흥미와 집중 시간을 고려한 한글 획순 바르게 쓰기 학습영상 개발 및 보급 • 「매일글꽃」 매일 3문제 받아쓰기 - 1~2학년 학생들이 도전할 수 있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받아쓰기 활동 전개 - 한글 바로쓰기(필순) 수록: 한글 기초 콘텐츠 개발 • 「수리수리 기초수학」 수개념 및 연산유창성 향상을 위한 매일 수학 학습 - 다채움 수학 형성평가 및 충북자연과학교육원 ‘충북수학’ 자료 연계 |
기초편 |
3-4학년 (아이도전 책임학년) |
• 「글꽃개념」 교과학습 핵심개념 익히기 활동 • 「수리수리 기본수학」 연산유창성 향상을 위한 매일 수학 학습 - 다채움 수학 형성평가 및 충북자연과학교육원 ‘충북수학’ 자료 연계 |
기본편 |
5-6학년 (아이도약 실력학년) |
• 「글꽃사고력」 독서, 토론학습과 연계한 논술 쓰기 활동 • 「수리수리 실력수학」 단원별 수학학습 강화 - 5, 6학년 수학 단원평가 개발 및 충북자연과학교육원 ‘충북수학’ 자료 연계 |
실력편 |
목 적
❍ 진단-형성-총괄평가의 종합적인 평가 체계 구축
❍ 학생 맞춤형 수업과 연계하여 과정부터 결과까지 책임지는 종합적/균형적인 평가 및 기록을 통해 학생의 인지적ㆍ정의적ㆍ심동적 전 영역의 성장과 발달 지원
시 기: 연 중
대 상: 도내 초등학생, 발달단계를 고려한 학년군별 운영
내 용: 진단-형성-총괄평가의 균형 잡히고 종합적인 평가 실시
구 분 |
내 용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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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반구축 |
• 초등 학생평가 실태 분석 및 충북형 초등 평가 모델 개발(정책연구) • 충청북도 초등학교 학업성적관리 시행 지침 개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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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기,목적별 평가 유형 |
진단 검사 |
• 기초학력 진단(3월, 9월) - 기초학력 인지‧비인지 통합진단 시스템 활용 - 학기 초 기초학력 진단검사 집중기간 운영 - 초 1, 2 언어, 사회성 발달상황 관찰 (아이성장 관찰리스트 등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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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성평가 |
• 배움 확인과 피드백을 위한 형성평가 - 교과별 성취기준 기반 형성평가 문항 활용 - 충청북도교육청 제작 2만 문항(다채움 AI 문제은행) - 수업 전‧후 교사별 수시평가 및 교수학습 개선 자료로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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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괄평가 |
• 초등 5, 6학년 대상 학기별 총괄평가 - 7월: 국어, 수학, 사회, 과학 - 12월: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 ※ 국어 서‧논술형 문항 별도 개발‧보급 (영어 듣기 포함) - 충청북도교육청 평가지 개발‧보급 (교과별 A형, B형) - 학교․학년별 희망에 따라 자율적으로 실시 |
지필 평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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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결과 활용 |
• 평가-기록(학교생활기록부)의 타당성, 신뢰성, 공정성 강화를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 • 진단평가-형성평가-총괄평가의 종합적인 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한 학생성장 참고 자료로 활용 • 다채움 학습 및 평가 기록을 통한 개인 이력 관리로 체계적인 맞춤형 학습시스템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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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 시 유의점
- 평가 문항지 저작권 등의 문제로 인하여 보안 철저 및 학교 밖 평가지 유출 금지
- 평가 문항지 폐기 시기는 금 학년도 내에서 학교 자율 판단
- 학교별, 학급별, 학생별 비교․서열 금지
- 학생 본인 및 학부모 외 평가 결과 공개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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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기본학력 집중기간 운영 결과에 따른 대상자 선정
❍ 기초학력 향상도 검사 및 총괄평가 활용 기초·기본학력 확인
- (시 기) 12월
- (대 상) 초 5 ~ 6학년 전체
❍ 대상자 선정
- (시 기) 12월
- (대 상) 초 5 ~ 6학년 학습지원대상학생 및 희망학생
겨울방학 학력도약 이음교실 운영
❍ 학교별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학교)
- (시 기) 2024. 12. ~ 2025. 2.
- (대 상) 초 5 ~ 6학년 학생 중 대상자(학습지원대상학생 및 희망학생)
- (내 용) 교과보충 수업, 학습코칭, 다채움 기초학력 보정학습 등
❍ 학습자료 보급(도교육청)
구 분 |
내 용 |
비 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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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자료 |
어휘·수리 워크북 |
[공부습관] |
신규 개발 |
교과보충 워크북 |
[늘품이] |
|
|
자기주도 학습플래너 |
[학습성장] |
|
|
기초수리력 콘텐츠 |
[기초수리완성] |
신규 개발 |
|
인 력 풀 |
교과보충 교사 |
[실력튼튼 선생님] |
|
예비중 진로지원 |
[대학생 멘토] |
|
|
1:1 밀착지원 강사 |
[학습지원 튜터] |
|
|
충북학습종합클리닉 |
[학습코칭 지원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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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영비 지원(도교육청)
- (시 기) 11월
- (대 상) 초등 공립교 중 희망교
- (금 액) 학교별 150만원(학교 수요 신청에 의한 교부 금액 확정)
기초학력 보장 및 기본학력 신장을 위한 포럼 운영
❍ 운영 개요
- (일 시) 2024. 7. 16.(화) 14:30 ~ 16:40
- (장 소) 메리다웨딩컨벤션 마르시아홀
- (대 상) 학생, 학부모, 교원, 교육전문직원 200명 내외
- (방 식) 전문가 포럼, 교육감님과의 Live 토크
- (일 정)
순 |
시 간 |
내 용 |
비 고 |
1 |
14:30 ~ 14:40 |
개회, 인사말씀 |
|
2 |
14:40 ~ 15:00 |
초등 실력다짐 주인공 프로젝트 소개 |
|
3 |
15:00 ~ 15:50 |
기초학력 보장 기본학력 신장을 위한 논의 |
포럼 |
4 |
15:50 ~ 16:00 |
휴식 |
|
5 |
16:00 ~ 16:30 |
실력다짐 충북교육을 위한 교육감님과의 Talk |
|
6 |
16:30~ |
폐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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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반기 성과 공유회 예정
❍ 기대 효과
- 기초학력 보장과 기본학력 신장을 위한 학생 맞춤형 통합지원 정책에 대한 관심 환기
- 충북 실력다짐 정책에 대한 교육공동체 및 교육전문가 의견 수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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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건영 교육감, 큰학교 교육가족과 함께하는 현문현답 소통간담회 열어 |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19일(수), 창리초등학교(교장 임혜옥)를 방문해, ‘큰학교 교육가족과 함께하는 현문현답 소통간담회’를 열고 100여명의 학부모 등 교육가족과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였다.
이번 소통간담회는 윤건영 교육감이 4개 학교를 차례로 방문해 큰학교 교육여건 개선에 대한 의견을 듣고, 학교의 교육현안을 주제로 교육가족과 소통하는 행사다.
적정규모 학교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큰학교의 교육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현문현답(현장에서 묻고, 현장에서 답을 찾는다)의 신념으로 교육가족과 직접 소통하여 다양한 의견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얻어 교육현안에 대한 해법을 모색하는 동시에, 교육가족이 만족하고 신뢰하는 맞춤형 지원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는 것이 충북교육청의 설명이다.
윤건영 교육감은 “모든 참석자들의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에 감사의 뜻을 표하고, 앞으로도 교육가족과 현장에서 긴밀히 소통하여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대안을 마련하는 등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실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향후, 윤건영 교육감은 창리초등학교를 시작으로 ▲7월 5일(금) 충주 남한강초등학교 ▲8일(월) 중앙초등학교 ▲15일(월) 솔밭초등학교 순으로 교육가족과의 소통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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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건영 교육감, 2024년 여름철 신설학교 안전점검 실시 |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19일(수), (가칭)오송2초등학교 신축공사 현장을 방문해 2024년 여름철 교육시설 정기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여름철 교육시설 정기 안전점검은 지난 5월 29일(수)부터 오는 21일(금)까지 진행 중으로 여름철 집중호우, 태풍 등 자연재난에 대비해 학교 구성원을 보호하기 위해 실시하는 유지․관리에 대한 안전점검이다.
충북교육청은 시설물의 규모, 종류에 따라 자체점검, 확인점검 및 민관합동점검으로 구분하여 효율적인 안전점검을 진행하고 있으며, 구조안전위험시설, 붕괴위험시설, 신․증축 공사장 및 신설학교 등 자연재난에 취약한 시설물에 대해 집중점검하고 있다.
이날, 윤건영 교육감은 (가칭)오송2초등학교 신축공사 현장을 돌아보면서 사업현장 주변 비탈면 및 배수처리 시설 등 취약시설 안전관리를 중점적으로 확인하였다.
특히,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점검결과 위험요인 발견 시 현장 조치가 가능한 사항은 즉시 시정하고, 중대한 결함은 재난 예방을 위해 보수․보강, 사용 제한 등 긴급조치를 취할 것을 주문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면밀한 안전점검을 통해 공사장 안전사고를 철저히 예방하여 현장 근로자 및 인근을 통행하는 시민들의 안전 확보하길 부탁드린다.”며, “올해 이상기후 현상이 예측되고 있다. 현장 근로자의 건강에도 주의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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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교육진흥원, 공감과 협력의 미래맞춤형 학부모 온라인 교육 - 학부모와 함께하는 그림책 활용 디지털리터러시 교육 - |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유아교육진흥원(원장 김연옥)은 19일(화), 도내 영유아 학부모 300명을 대상으로 학부모와 함께하는 그림책을 활용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비대면으로 진행하였다.
북앤미디어 최미정 강사를 초청해 ▲우리 아이 올바른 미디어 선택 및 활용 방법 ▲그림책을 활용한 미디어 리터러시 지도 방법 ▲1인 1 디지털 기기 시대에 따른 학부모의 자녀 미디어 지도 역량을 기르기 위해 ‘공감과 협력의 학부모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었다.
학부모 스스로 디지털 리터러시를 향상시키고, 미래에 대한 안목을 넓힐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여 더욱 유익한 시간이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요즘 들어 책보다는 영상매체나 게임을 매일 하려고 해서 어떻게 지도해야 할지 고민이었는데, 그림책을 활용하니 책도 읽고, 올바른 디지털 기기 사용법도 지도하고, 일석이조의 정보를 얻었다.”고 말했다.
김연옥 유아교육진흥원장은 “학부모 교육뿐만 아니라 전문상담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학부모․유아 상담을 지원하여 학부모가 자녀를 이해하고, 건강한 가족 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