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일상에 증평을 북마크하다” 외 (9월19일 종합)

  • 등록 2024.09.19 09:28:26
크게보기

 

[동정]

재영 증평군수 = 920() 오전 1030분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리는 제74주기 호국영웅 연제근 상사 추모식 참석

 

[919일 보도자료 목록]

구분

제 목 (4)

자료

사진

영상

담당부서

일반

일상에 증평을 북마크하다

(증평군, 주요 관광지 방문 기념 책갈피 제공)

×

×

문화관광과

관광진흥팀

이지인

(043-835-4142)

일반

증평군, 자연과 교감하는 유아숲교육 인기

(좌구산휴양랜드 유아숲인성학교에서 4~7세 대상 운영)

×

×

휴양랜드사업소

체험문화팀

임기원

(043-835-4522)

일반

증평군, 유휴인력 연계 도시근로자소상공인까지 확대

×

×

경제기업과

일자리창출팀

임규범

(043-835-4053)

일반

풍기인삼농협, 증평군에 고향사랑 기부금 기탁

×

오후2

×

자치행정과

자치협력팀

이시영

(043-835-3253)

 

 

 

일상에 증평을 북마크하다

- 증평군, 주요 관광지 방문 기념 책갈피 제공

 

충북 증평군이 지역 주요 관광지 방문객을 대상으로 책갈피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관광기념품을 수집하는 여행객들의 트렌드를 반영해 증평의 랜드마크 책갈피를 기념품으로 제공함으로써 증평을 기억하고 재방문을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관광지는 좌구산천문대, 명상구름다리, 보강천 미루나무숲, 군립도서관, 김득신문학관, 증평민속체험박물관, 자전거공원, 벨포레리조트 8개소다.

 

참여 방법은 관광지 방문 후 필수해시태그를 기재해 SNS에 공유하거나 네이버 플레이스에 리뷰 등록 후 관광지 직원에게 보여주면 된다.

 

제공되는 책갈피는 각 관광지를 형상화해 제작돼 방문객들이 증평을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책장 사이에 책갈피를 꽂아 읽던 곳을 표시하듯 증평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기록을 남김으로써 증평을 오래도록 기억할 것이라며, “9월 독서의 계절에 증평을 찾아와 다양한 이야기를 만들고 그 기억을 책갈피에 담아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증평군, 자연과 교감하는 유아숲교육 인기

- 좌구산휴양랜드 유아숲인성학교에서 4~7세 대상 운영

 

충북 증평군 별천지숲인성학교에서 운영하는 유아숲교육이 인기다.

 

유아숲교육은 유아가 숲에서 자연과 교감함으로써 정서를 함양하고, 전인적 성장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아이들은 답답한 실내에서 벗어나 자연의 품에서 뛰놀며 숲이 선사하는 다양한 자극을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운다.

 

계절별로 달라지는 주제는 숲의 사계절을 온몸으로 느끼며 자연의 신비로움을 가르친다.

 

봄에는 개굴개굴 개구리의 봄나들이’, 여름에는 말랑말랑 첨벙첨벙 신나게 놀자’, 겨울에는 별천지 숲 친구들의 겨울나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현재는 주렁주렁 가을 열매와 곤충들의 합창을 주제로 가을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4~7세 대상으로 오전·오후 1회씩 유아숲체험원에서 진행된다.

 

, 호우·폭염 등 야외 진행이 어려울 시 별천지숲인성학교 실내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 신청은 별천지숲인성학교로 문의(043-835-4503)하거나숲나들e’누리집에서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유아숲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나무, , 곤충 등 숲이 가진 다양한 가치와 지식을 이해해 자연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좌구산 휴양랜드 내 위치한 별천지숲인성학교는 유아숲교육 외에도 물감놀이, 목공놀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증평군, 유휴인력 연계 도시근로자소상공인까지 확대

 

충북 증평군이 도시근로자 지원사업 대상을 기존 제조 중소기업, 사회적경제 기업에서 소상공인까지 확대한다.

 

근로 참여자는 20~75세 중 신규 고용된 자로, 소상공인 사업장과 1일 최대 6시간 이내로 원하는 요일과 시간을 선택해 근로계약을 하면 된다.

 

이번 지원 대상 확대로 증평에 사업장을 둔 상시근로자 5명 미만(·제조, 건설, 운수는 10명 미만)인 소상공인도 혜택을 받게 됐다.

 

선정된 소상공인에겐 최저시급 기준 40%에서 신규 채용 근로자 인건비(1일 최대 15800)를 지원한다.

 

연 매출 2억 원 이하 소상공인, 착한가격업소, 백년가게 등은 우선 선발한다.

 

도시근로자 지원 신청은 증평군일자리종합지원센터 방문 또는 팩스, 이메일(jp-job@daum.net)로 받는다.

 

한편, 증평에서는 올해 8월 말 기준 기업 10곳에서 1466명이 도시근로자'로 참여했다.

 

 

풍기인삼농협, 증평군에 고향사랑 기부금 기탁

 

충북 증평군은 19일 풍기인삼농협(조합장 권헌준)이 군청에 방문해 고향사랑 기부금 38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경북 영주시에 소재하는 풍기인삼농협은 홍삼 제품의 원료인 인삼의 재배부터 수매, 제조, 가공, 유통까지 책임 관리하는 기관이다.

 

이번 기부금은 풍기인삼농협 조합장 등 38명이 십시일반 모은 것으로 증평군 소재 충북인삼농협과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권헌준 조합장은 증평 인삼이 가진 우수한 품질과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앞으로 인삼 산업의 경쟁력을 함께 높여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영 군수는 귀중한 기부금을 보내주신 풍기인삼농협에 깊이 감사드린다, “증평 인삼을 포함한 지역 특산품의 발전과 증평군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충북인삼농협 임직원도 내달 경 고향사랑기부금을 영주시에 전달할 예정이다.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