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증평인삼골축제, ‘K-컬처’ 제대로 알린다! 외 (9월26일 종합)

  • 등록 2024.09.26 09:04:30
크게보기

 

[동정]

재영 증평군수 = 927() 오전 10시 군수 집무실에서 열리는 증평군 농촌인력지원 업무협약식 참석

 

[926일 보도자료 목록]

구분

제 목 (4)

자료

사진

영상

담당부서

일반

증평인삼골축제, ‘K-컬처제대로 알린다!

×

×

문화관광과

문화예술팀

양윤경

(043-835-4111)

일반

증평 창의파크 야간 확대 운영

×

×

도시건축과

스마트도시팀

이우진

(043-835-4654)

일반

증평군보건소, 찾아가는 유아 흡연위해예방교실 운영

×

오후 1

×

보건소

건강증진팀

김덕수

(043-835-4234)

 

 

 

증평인삼골축제, ‘K-컬처제대로 알린다!

- 홍삼포크삼겹살, 전통씨름, 버스킹 등 외국인 관광객 행사 다채

 

오는 103일부터 6일까지 개최되는 제31회 증평인삼골축제가 ‘K-컬처를 제대로 알리기 위해 외국인 관광객 등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한다.

 

증평인삼골축제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K-컬처 관광이벤트 100에 선정된 충청북도지정 우수축제로, 올해는 오감만족의 체험행사를 기획해 외국인 관광객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먼저 증평인삼골축제의 킬러콘텐츠 중 하나인 홍삼포크삼겹살대잔치에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별도 시식존을 구성해 K-푸드로 손색없는 홍삼포크삼겹살을 맛보임으로써 증평의 맛 각인시키기에 나선다.

 

또 야외씨름장에 설치되는 건강체험존에서는 찾아가는 전통씨름 씨름한판이벤트를 개최해 씨름의 고장 증평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K-스포츠로서 전통씨름 기술시범을 보이고 현장 참여를 통한 외국인 씨름대회 등을 진행한다.

 

더불어 축제기간 미루나무숲 곳곳에서 열리는 전국보강천버스킹 페스티벌에서는 외국인 버스킹을 통해 노래와 춤, 패션쇼 등 다양한 문화를 자유롭게 발산할 수 있도록 열린 무대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증평군가족센터 다문화 부스를 비롯한 다양한 체험 부스 및 인삼골인맥파티(인삼+맥주)와 불꽃놀이, K-팝 공연 등 외국인이 폭넓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할 예정이다.

 

벨포레 및 좌구산 등 지역 관광지와 연계 방문에도 힘쓸 방침이다.

 

이재영 군수는 “K-컬처에 세계적 관심도가 매우 높아진 가운데 인삼골축제를 통해 대한민국의 중심 증평의 살아 숨쉬는 문화를 외국인 관광객에게 인상적으로 전달할 것이라며, “동시에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과 다문화가족들이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축제가 되도록 만들겠다고 밝혔다.

 

증평 창의파크 야간 확대 운영

 

충북 증평군이 내달 1일부터 창의파크 운영시간을 야간까지 확대한다.

 

창의파크는 어린이 실내놀이터 작은 도서관 다함께 돌봄센터 2호점 커피숍 동아리실 1인스튜디오 프로그램실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이다.

 

올해 4월 개관해 매주 화~일요일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많은 주민이 이용해왔다.

 

군은 운영시간을 오후 10시까지 연장해 일과시간에 참여가 힘든 직장인과 하교 후 아이들도 마음껏 이용할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증평 창의파크 내 이용시설은 모두 무료다.

 

어린이 실내놀이터는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접수 후 바로 이용 가능하다.

 

이재영 군수는주민들의 요구에 맞춘 시설 운영으로 더 나은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돌봄과 여가 시설의 공백을 최소화해 가족들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증평군보건소, 찾아가는 유아 흡연위해예방교실 운영

 

증평군보건소는 26~272일간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지역 내 어린이집 3~5세 유아 185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유아 흡연위해 예방교실을 운영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및 증평군보건소가 연계해 운영하는이번 교육은 성장기 유아들의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담배의 실체와 흡연의 위험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 및 태도를 조기에 정착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교육은 유아의 눈높이에 맞게 제작한 창작동화 노담밴드와 친구들을 바탕으로 구연동화, 수준별 신체활동 및 체험활동 등으로 진행됐다.

 

또 가정 연계 활동을 위한 교육 교재도 제공됐다.

 

조미정 보건소장은 이번 교육이 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가정과 지역사회에도 금연 분위기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