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품격있는 공공건축물 조성 위해 실무 교육 실시 외 (10월2일 종합)

  • 등록 2024.10.02 09:25:41
크게보기

1. 진천군, 품격있는 공공건축물 조성 위해 실무 교육 실시

2. 진천군, 비상 대비민방위 활동 진흥 유공 대통령 기관 표창 영예

3. 진천군, 20243분기 행복 드림 친절공무원 선정

 

 

동 정

송기섭 진천군수는 7일 오전 9시 군청 소회의실에서 간부회의를 주재

 

진천군, 품격있는 공공건축물 조성 위해 실무 교육 실시

 

진천군은 4일 건축직, 공공건축물 공사감독 공무원을 대상으로 현안 사업장(문화예술회관 등)에서 안전하고 견실한 시공을 위한 현장 중심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공공건축물 조성은 대규모 예산, 상당한 시간 소요 등 설계·감독, 기술검토 등 전문성이 요구되는 사업으로 담당 공무원의 역량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에 건축디자인과에서는 공공건축물의 질적 향상과 실효성 있는 업무 추진을 위해 올해 4월부터 매월 1회 공정별 현장 중심의 실무 교육을 운영 중이다.

 

이번에는 가설재(시스템 동바리 등), 철근 배근 등 건축물의 주요 구조에 대해 교육했으며 공공건축물 기초 공사부터 준공까지 전 과정에 대한 현장 중심의 노하우를 공유했다.

 

군 관계자는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현장 교육을 지속해서 추진해 100년을 내다본 공공건축물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진천군, 비상 대비민방위 활동 진흥 유공 대통령 기관 표창 영예

 

진천군(군수 송기섭)2일 개최된 2024년 충청북도 민방위 창설 기념행사에서 비상 대비민방위 활동 진흥 유공 분야 대통령 기관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 종합심사에서 진천군은 민방위대 편성, 관리, 기술지원대 운영, 민방위 시설 장비 개선 등 관리실태 전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값진 열매를 수확했다.

 

군은 지난 2021년 같은 분야에서 국무총리 기관 표창을 받은 바 있으며 3년 만에 대통령 기관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또 지난해 비상 대비 업무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 표창에 이어 2년 연속 기관 표창을 받아 관련 부문에서 우수한 업무 추진이 이뤄지고 있음을 인정받게 됐다.

 

군 관계자는 내년에도 노후 민방위 경보시설 교체, 비상 급수 시설 확충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군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더욱 확고한 비상 대비 태세를 확립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진천군, 20243분기 행복 드림 친절공무원 선정

- 건설교통과 임범순 주무관, 건축디자인과 이지예 주무관

 

진천군은 220243분기 행복 드림 친절공무원에 건설교통과 임범순 주무관과 건축디자인과 이지예 주무관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임범순 주무관(33세 남)은 건설기계 등록 등 건설기계 관련 민원을 맡고 있고, 이지예 주무관(33세 여)은 법령에 따른 건축물 관리 민원 사항을 신속하고 친절하게 처리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친절공무원은 선정되면 표창장과 진천사랑상품권(20만 원)이 주어지며, 반기별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친절왕에게는 국내 선진지 견학 기회가 추가로 제공된다.

 

군 관계자는민원 담당 공무원의 친절은 곧 진천군 행정서비스의 얼굴이라며 충실한 업무 처리와 친절한 민원 서비스를 보여준 직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친절 문화 확산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