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한림디자인고 뷰티디자인과, 고구려 축제 ‘동맹’참가 외 (10월5일~6일 종합)

  • 등록 2024.10.04 22:01:59
크게보기

   

[105~ 6일 보도자료 목록]

구분

제 목 (3)

자료

사진

영상

담당부서

기타

(10. 5.) 국제교육원, 영어로 토론하며 세계를 이해하고 국제적인 감각을 길러요!

×

배포시

×

국제교육원

국제교육부

김연미

(043-210-2816)

행사

(10. 6.) 한림디자인고 뷰티디자인과, 고구려 축제 동맹참가

< 패션쇼 헤어, 메이크업 담당 >

×

배포시

×

한림디자인고

 

나성진

(043-841-2289)

행사

(10. 6.) 꽃동네학교, 2024년 보건복지부 장애인일자리 사업 우수일자리 기관 선정

×

배포시

×

꽃동네학교

교무부

김스미

(043-882-5813)

 

 

 

 

 

국제교육원, 영어로 토론하며 세계를 이해하고 국제적인 감각을 길러요!

- 국제교육원청소년 동아리운영 -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국제교육원(원장 김흥준)은 충북 도내 초고 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이 동아리는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와 직접 소통하며 영어 말하기 실력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으로, 9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청주북부남부중부 4 운영팀에서 운영한다.

청주운영팀은 지난 925()부터 중고등학교 학생 동아리 4개 팀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마다 운영하며,

중부운영팀은 초중학생 24명을 대상으로 매주 금요일에 영어 말하기 교육을 지원한다.

아울러, 북부운영팀은 중고등학생 12, 남부운영팀은 중학생 15명을 대상으로 각각 수요일과 금요일에 운영하고 있다.

참가 학생들은 빈부격차, AI 저작권 등 다양한 세계적 현안에 대해 영어로 토의토론을 하며 국제이해 역량을 키운다.

토의토론을 하기 전에 영어 에세이를 작성하고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첨삭 지도를 받으며 말하기쓰기 등 수준 높은 영어 의사소통 능력도 키웠다.

특히, 동아리 학생들은 하반기에 진행되는 충청북도 청소년 국제포럼 및 한-독 온라인 국제교류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영어 연설, 프레젠테이션의 능력도 심어준다.

김흥준 국제교육원장은 청소년 동아리를 통해 학생들이 세계의 다양한 현안에 관심을 갖고,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바탕으로 비판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지닌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림디자인고 뷰티디자인과, 고구려 축제 동맹참가

- ‘동맹패션쇼 헤어, 메이크업 담당 -

 

 

 

 

한림디자인고등학교(교장 조용복) 뷰티디자인과 3학년 학생들이 지난 928()부터 29()까지 진행된 충주 고구려 축제 <동맹>의 고구려 패션쇼 행사의 헤어와 메이크업을 총괄해 진행했다.

디자이너별 의상 디자인 컨셉과 모델의 조건에 맞추어 헤어, 메이크업 도안을 직접 준비하고 방과 후에도 열정적으로 연습하며 준비해 패션쇼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행사 관계자는 패션쇼 이후 학생들의 실력이 아마추어가 아닌 프로의 실력이다.”라고 전하며 학생들의 실력에 감탄하기도 하였다.

또한 행사에 참가한 장은솔 학생(3학년)첫 현장인 고구려 패션쇼의 멋진 의상에 알맞게 헤어와 메이크업을 준비하며 설레기도 했지만, 긴장도 많이 되었다. 하지만 학생들과 함께 호흡하며, 현장에서 실수하지 않도록 열심히 했다.”고 말했다.

또한, 이채원 학생(3학년)패션쇼 현장에서 직접 메이크업을 하면서 학교에서 연습한 것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고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꿈꾸는 사람으로서 꿈에 한 발자국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꽃동네학교, 2024년 보건복지부 장애인일자리 사업 우수일자리 기관(우수상) 선정

 

 

 

 

 

 

 

 

 

꽃동네학교(교장 김봉수)2024년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한 장애인일자리사업 우수일자리 기관(우수상)으로 선정되었다.

2024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우수참여자 및 우수일자리 기관 선정은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및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되었고, 시상을 통해 참여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유형별 다양한 우수일자리(수행기관 및 배치기관) 사례 발굴을 통한 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지난 8월 공모가 이루어졌다.

꽃동네학교는 복지일자리(연계) 및 취업지원관 운영 사례 분야에 참여해 우수상으로 선정되었고, 한국장애인개발원장상 및 상금 30만원을 수여받았다.

꽃동네학교는 장애인일자리(특수교육-복지연계형)사업으로 1월부터 현재까지 20명의 학생들이 환경정리, 사서보조, 급식보조, 우편물 배달, 바리스타 업무 등에 참여하여, 취업이 어려운 장애학생에게 다양한 일자리 참여를 통한 취업 기술 향상 및 직장 적응력을 강화하고 있다.

김봉수 꽃동네학교장은 특수학교() 학생들이 초, , , 전공과에서 교과와 연계하여 학생의 적성과 발달 단계에 맞는 선제적 진로교육을 실시하고, 학교기업(꽃구움)과 카페(꽃다방) 운영을 통한 직무체험형 현장실습을 상시 운영한 결과, 다양한 일자리 제공을 통한 직장 내 적응 능력 증진과 전문 기술 습득의 사례가 선정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장기적으로 장애인 일자리 사업과 연계하여 실시함으로써 직업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요구되는 능력을 갖춘 인력을 배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