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6일 보도자료 목록]
구분 |
제 목 (6건) |
자료 |
사진 |
영상 |
담당부서 |
기타 |
◎ (12. 6.금) 충북교육청, 2025학년도 수능 성적통지표 배부 및 정시 상담 지원 강화 |
× |
○ |
× |
중등교육과 |
진로진학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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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영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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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3-290-22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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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 |
◎ (12. 6.금) 충북교육청, 2024. 다채움 성과공유회 개최 < 다채움의 첫걸음, 미래교육을 열다 > |
× |
○ |
○ |
미래교육추진단 |
다채움운영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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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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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3-290-87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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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 |
◎ (12. 6.금) 충북교육청, 유보통합 정책자문단 구성해 현장 맞춤형 정책강화한다 |
× |
○ |
× |
유초등교육과 |
유보통합추진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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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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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3-290-873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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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 |
◎ (12. 6.금) 충북교육청, 2024. 정서위기 특별학교 워크숍 |
× |
○ |
× |
인성시민과 |
마음건강증진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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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희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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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3-250-03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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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 |
◎ (12. 6.금) 교육문화원, 전직원 대상 ‘가장 따뜻한 공간에서 가장 힘이되는 이야기’ 명사 초청 특강 개최 |
× |
○ |
× |
교육문화원 |
총무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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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자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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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3-229-26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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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 |
◎ (12. 6.금) 특수교육원, 행동중재지원단 대상 전문적 위기 관리 연수 실시 |
× |
○ |
× |
특수교육원 |
특수교육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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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혜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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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3-219-6114) |
[12월 6일 교육감 주요 일정]
시간 |
내 용 |
장 소 |
자료 유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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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
사진 |
영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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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00 |
◎ 주간 정책회의 |
204호회의실 |
× |
× |
× |
13:30 |
◎ 다채움 성과 공유회 |
오송H호텔 |
○ |
○ |
○ |
※ 주요일정은 수시로 변동될 수 있으며, 보도자료가 제공되지 않는 사진․영상은 배포되지 않으니 필요시 문의바랍니다.(290-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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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교육청, 2025학년도 수능 성적통지표 배부 및 정시 상담 지원 강화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지난 11월 14일(목)에 실시한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통지표를 12월 6일(금) 오전 9시부터 수험생에게 배부한다고 밝혔다.
수능 성적 통지표는 원서접수를 실시한 시험지구교육지원청(청주, 충주, 진천, 제천, 옥천)과 해당 고등학교에서 출력하여 수험생들에게 직접 배부된다.
온라인 성적통지표는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의 수험생을 대상으로 6일(금) 오전 9시부터 온라인 발급사이트(https://mycsat.re.kr) 개별 본인인증을 통해 발급이 가능하며,
성적증명서는 9일(월) 9시부터 해당 발급사이트(https://csatreportcard.kice.re.kr)에서 수험생 본인의 공동인증서 등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성적통지표 및 성적증명서에는 영역별 표준점수와 백분위, 등급이 기재된다.
도교육청은 수능성적표가 배부됨에 따라 2025학년도 정시모집 지원을 위해 오는 9일(월)에 고3부장 대상 <2025학년도 정시 상담 역량강화 워크숍>을, 담임교사 대상 <진학역량다짐 릴레이 연수>를 10일(화)부터 19일(목)까지 계속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학교는 9일(월)부터 4주간 정시 집중 상담 기간을 운영하며,
정시지원 상담을 추가로 희망하는 학생, 학부모는 누구나 <충청북도교육청누리집-중등교육과-진로진학팀-입시정보-대입상담신청>을 통해 충북대입지원단의 상담을 받을 수도 있다.
이미숙 중등교육과장은 “표준점수와 백분위, 등급 등을 통해 본인의 성적을 확인하고 수능 최저학력기준 등을 확인할 수 있다.”며, “도교육청도 수험생 자신에게 맞는 맞춤형 정시지원 전략 수립을 위해 정성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시모집 합격자 발표는 12월 13일(금)까지 각 대학별로 진행되며, 정시모집 원서접수는 12월 31일(화)부터 2025년 1월 3일(금)까지 중 대학별 3일 이상 실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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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교육청, <2024. 다채움 성과공유회> 개최 - 다채움의 첫걸음, 미래교육을 열다 -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6일(금), 오송H호텔에서 <2024. 다채움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다채움 성과공유회는 지난 2일부터 5일간 운영한 다채움 성과 공유 주간의 마지막 행사로, 다채움의 지난 1년의 성과를 돌아보고 다채움 활용 교육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12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는 ▲다채움 활용 교육 사례 ▲다채움 활용 수업 사례 ▲다채움 연구학교 운영 사례 ▲다채움 특별연수(학습연구년) 연구 결과 발표가 이어졌다.
다채움 활용 교육 연구대회에 입상한 복대초등학교 김대영 교사는 <다채움 LINK+ 전략을 활용한 미래 역량 함양>이라는 주제로 다채움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한 수업과 학급 운영 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다른 입상자인 충주여자고등학교 양재민 교사는 다채움을 통한 한국 근현대사를 ▲다채움의 수업 설계 ▲채움클래스 ▲채움책방 등의 기능을 활용한 짜임새 있는 수업을 소개했다.
이어, 덕성초등학교의 조성민 교사가 <다채움 기반 학교 교육과정> 다채움 연구학교 운영 사례를 생생하게 전달했으며, 학교 전직원이 함께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실천해나가는 과정에 대한 발표에서는 자리에 함께한 많은 교사들이 귀를 기울였다.
아울러, 다채움 특별연수 연구 결과를 발표한 상당고등학교 김정희 교사는 <다채움 내 교수학습 콘텐츠 활용을 위한 교사 참여 활성화 방안 연구>를 발표하며, 다채움 내의 콘텐츠 관리 방안과 교사 참여 유도를 위한 유인책이 필요하다는 제언을 남기기도 하였다.
이날(6일), 다채움 활용 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교원(20명)과 학교(5교)에 대한 표창장 시상과 더불어 다채움 활용 교육 연구대회 입상자(6명)에 대한 상장 수여도 함께 이루어졌다.
다채움 2.0 프로토타입 시연을 통해 윤곽을 드러낸 다채움 2.0은 <모두의 다채움>을 기조로 하는 사용자 확대, 더욱 편리해진 디자인,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채움클래스 등으로 큰 기대를 불러일으켰다.
행사에 참여한 박흥섭 교사(솔밭초등학교)는 “지난 1년 동안 다채움을 활용한 수업을 하면서 느꼈던 점을 토대로, 학교 선생님들과 함께 의견을 모아 다채움 1.0의 개선 방안을 제안하였는데 다채움 2.0에 충분히 반영된 것 같아 다채움을 활용한 수업이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다채움이 학교에서 다양하게 활용된 사례를 나누며, 학생들이 다차원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디지털 환경을 다채움을 통해 조성할 수 있었다는 점을 확인했다.”며, “다채움을 학교에 전격적으로 도입하여 활용한 올해의 경험을 토대로 내년에는 고도화된 다채움 2.0과 함께 충북 학생들의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다채움 성과 공유 누리집(dcu.cbe.go.kr)>은 다채움 성과 공유 주간만 운영하려던 것을 학교 현장의 큰 호응과 도민들의 요구에 따라 연중 운영으로 전환하기로 결정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다채움 활용 교육(수업) 관련 책자․영상 ▲다채움 연구․선도학교 운영 사례 ▲다채움 활용 교육연구대회 입상작 등 다채움을 활용한 교육 사례나 활용 아이디어를 접할 수 있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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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교육청, 유보통합 정책자문단 구성해 현장 맞춤형 정책 강화한다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6일(금), 도교육청 행복관 205호 회의실에서 <충북 유보통합 정책자문단>을 구성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
자문단은 영유아 교육과 보육 통합 정책(유보통합)의 실행력을 강화하고, 지역 특성과 현장 요구를 반영한 정책을 구체화하기 위해 구성되었으며,
도의원, 학계 교수, 유치원 및 어린이집 관계자 등 17명의 전문가로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6일) 열린 첫 회의에서는 ▲정책자문단 운영계획 ▲충북 유보통합 추진 상황 ▲정책 연구 결과와 제언 등이 주요 의제로 다뤄졌다.
아울러, 자문단 위원들은 지역 상황에 부합하는 정책 실행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며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채숙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자문단의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며, 영유아 교육과 돌봄의 질을 높이는 충북형 유보통합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현장과의 긴밀한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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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교육청, 2024. 정서위기 특별학교 워크숍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6일(금), 초․중․고․특수학교 교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2024. 정서위기 특별학교 워크숍을 율량동 이안에서 진행하였다.
최근 학생의 심리․정서적 문제의 급증으로 교실 내 신체적 공격, 욕설, 폭언, 교실이탈 등 정서적 안전망 구축이 필요함에 따라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정서위기 특별학교의 운영사례를 공유하여 학교 내 정서 돌봄 프로그램 운영에 대해 안내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정서위기 특별학교는 정서적 안정망 구축이 필요한 학교로서, 위기학생 맞춤형 정서 돌봄 프로그램을 운영을 통해 학생 맞춤형 정서회복 지원을 하고 있으며, 도내 초․중․고 34교를 선정해 교당 150만원을 지원했다.
워크숍은 가경초 전진영 교사와 대성중학교 박경미 교사의 정서위기 특별학교의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운영 사례에 대해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힐링 체험 활동으로 소이 캔들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윤건영 교육감은 “교실 속 정서행동 위기학생에 대한 다각적 지원은 건강한 학생, 학교 그리고 교육공동체를 위한 정책이 될 것이다.”라며 학교구성원 모두가 정서적 안정과 마음 건강을 위한 학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교육청 마음건강증진센터는 학생 정신건강 지원 확대를 위해 정신건강전문가 상담 및 심층 심리평가, 대면․비대면 상담 통합지원시스템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정서적 위기 학생을 조기 진단, 발견하고 학생 맞춤형 치유와 성장, 회복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마음챙김 동아리(16교), 마음건강 챙김학교(40교)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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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문화원, ‘가장 따뜻한 공간에서 가장 힘이 되는 이야기’명사 초청 특강 개최 |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문화원(원장 지선호)은 6일(금), 한 해를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새해를 준비하며, 직원들에게 도전정신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동기부여 특강을 가졌다.
탐험가 최종열 강사가 맡아 <꿈을 향한 도전>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최종열 강사는 1984년 대한민국 최초 국토 종주 마라톤(1,500km)을 시작으로 ▲1987년 대한민국 최초 동계 에베레스트 등반 ▲1991년 대한민국 최초 북극점 도달 ▲1996년 세계 최초 사하라 사막 도보 횡단(8,600km) ▲2000년 세계 최초 자전거 실크로드 횡단(17,000km) 등 직접 경험한 본인의 이야기를 생생히 전하며 직원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강연에 참석한 직원들은 “탐험가의 열정과 성취를 통해 새롭게 도전할 용기를 얻었다.”며 열띤 반응을 보였다.
지선호 교육문화원장은 “이번 특강이 직원들에게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며 각자의 자리에서 도전을 이어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특히 직원들이 이를 계기로 문화예술 체험학생과 방문객을 위한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방안을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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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교육원, 전문적 위기 관리 연수 실시 행동중재지원단 대상, 위기 행동에 대한 전문적 위기 관리 - |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특수교육원(원장 이혜경)은 도내 교육지원청 행동중재지원단을 대상으로 6일(금)부터 7일(토)까지 2일간 전문적 위기 관리(PCM) 연수를 실시했다.
전문적 위기 관리(PCM)란 ‘Professional Crisis Management’의 약자로 미국 PCMA에서 개발되어 지난 40년간 위기 행동의 예방과 완화를 강조하면서 안전과 인권을 보장하는 전략으로 자리 잡고 있다.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교사가 학생들의 분노, 폭력, 공격 등의 심각한 위기 행동이 발생했을 경우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전문 기술을 습득하고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과정은 ▲위기 행동 사이클의 이해 ▲예방-완화-재통합 전략 ▲개인 안전 기술 ▲위기 행동 대응 기술(이동 및 고정)로 이루어졌으며, 연수과정 종료 후 이론 및 실기 시험을 거쳐 미국 PCMA에서 발급하는 자격증(PCM Practitioner 1)을 취득할 수 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학생들의 위기 행동을 중재하면서 학생이나 교사가 다치는 경우가 종종 발생했었는데, 연수를 통해 습득한 다양한 전략들을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소감을 말했다.
이혜경 특수교육원장은 “연수를 통해 학생들의 심각한 위기 행동을 전문적으로 예방하고 대처함으로써 학생의 안전과 인권을 보장하여 학생, 교사 모두가 안전한 학교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