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계속해서 진화하는 생거진천표 교통복지
2. 주식회사 주복철강, 이웃사랑 성금 1천만 원 기탁
3. 채성석 ㈜한국하이맥스 대표, 고향사랑기부로 진천군 응원
동 정
△ 송기섭 진천군수는 19일 오전 10시 충북장애인회관에서 진행되는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 성과 보고회에 참석
행 사
△ 2024년 자원봉사 성과나눔대회 = 19일 오후 2시 진천군 종합사회복지관 3층 소극장
계속해서 진화하는 생거진천표 교통복지
- 진천군, 무료버스 이어 청주행 711번 버스 노선에 무료 공공와이파이 구축
충북 진천군이 교통복지 수준을 계속해서 높여가며 ‘살아서는 진천’이라는 ‘생거진천’을 구현하고 있다.
18일 군에 따르면 농어촌버스 내 체류 시간이 장시간 발생하는 청주행 711번 버스 노선에 무료 공공와이파이 구축을 완료했다.
군은 최소 30분에서 한 시간 이상을 711번 버스 안에서 시간을 보내야 하는 주민들에게 무선인터넷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
사업 착수 전 탑승객 통계를 분석한 결과, 적지 않은 진천군민이 해당 노선을 이용하고 있음을 확인했고 공공와이파이 설치 사업의 실효성을 꼼꼼히 검토했다.
이번에 설치된 공공와이파이는 총 8대의 711번 노선 차량에 적용됐으며, 버스 한 대당 월 100GB의 데이터를 제공한다.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더라도 5Mbps의 속도로 무선인터넷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오는 2025년 1월부터 전 군민 무료버스 사업을 음성군과 함께 공유도시 모델로 실천하기로 지난 16일 협약을 맺은 진천군의 이번 움직임은 지역 교통복지 수준을 한 단계 더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정연우 홍보미디어실 주무관은 “이번 사업은 대중교통 내 편의성을 강화하고 대중교통 이용량을 높여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진천군민의 일상생활에 도움이 될 다양한 정보통신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은 공공장소 무료 와이파이 설치 사업을 2022년부터 추진해 왔으며 현재 관내 경로당과 유동 인구가 많은 관내 관광지, 도시공원 등에 설치해 주민들에게 디지털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주식회사 주복철강, 이웃사랑 성금 1천만 원 기탁
주식회사 주복철강(대표 이병갑)은 18일 진천군청을 찾아 이웃사랑 성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이병갑 대표는 “추운 겨울날이 지속되는 요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에 관심을 갖고 사회공헌 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2015년 진천 산수산업단지에 입주한 주식회사 주복철강은 스마트팩토리 시스템 도입, 자동화 설비 보유를 통해 연간 18만t의 다양한 철강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풍부한 시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건설사업과 태양광발전 관련 사업 등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뤄가고 있다.
한편,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채성석 ㈜한국하이맥스 대표, 고향사랑기부로 진천군 응원
채성석 ㈜한국하이맥스 대표는 18일 진천군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전달했다.
채 대표는 “진천군 지역을 대표하는 회사로 군에 도움이 될 방법을 고민하다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게 됐다”라며“앞으로 더 성장해 나갈 진천군을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진천군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해주시는 분들 덕분에 지역사회가 더욱 풍요로워지고 있다”라며 “모여진 온정을 토대로 다양한 기금사업을 내실 있게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하이맥스는 진천 문백에 위치한 회사로 하수관로 정비에 사용되는 일반용 폴리에틸렌관과 이음관을 생산하고 있고 기술품질인증제품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