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김수현드라마홀, 올해의 드라마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 선정

  • 등록 2024.12.18 23:33:11
크게보기

 

김수현드라마홀, 올해의 드라마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선정

- “인간관계 파괴되는 현대사회 속 인간의 본질 파고든 수작” -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드라마문학관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이하 드라마아트홀)17‘2024 올해의 좋은 드라마MBC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기획 남궁성우, 극본 한아영, 제작 한승일·전혜준, 연출 송연화)를 선정했다.

 

후보작으로 총 75편의 드라마가 오른 가운데 7인의 시청자 평가단과 4인의 자문위원은 연속극 부문에서 미니시리즈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를 낙점했으며, 단막극 부문은 해당작이 없어 선정하지 않았다.

 

10부작으로 방송된 드라마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는 프로파일러인 아버지(한석규 분)와 수사 중인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자신의 딸(채원빈 분)이 의심되며 벌어지는 사건을 그린 심리 스릴러다.

 

신인작가의 작품이라고 볼 수 없는 뛰어난 극작술과 연출, 사회적 문제의식 등으로 시청자는 물론 평론가들에게도 호평을 얻었다.

 

심사에 참여한 시민평가단과 자문위원들은 인간 본질의 문제를 진지하게 추구하고 있다는 점에서 드라마아트홀이 지향하는 작가정신과 장래성에 맞닿아 있다고 평가했다.

 

인간관계는 물론 가족 질서와 신뢰마저 흔들리고 있는 시대에, 사람과 사람의 신뢰 범위와 척도에 대해 예리하게 파고들며 윤리의식의 딜레마를 섬세하게 그려낸 좋은 작품이라고 선정 배경을 밝혔다.

 

올해의 좋은 드라마는 드라마아트홀 시청자 평가단과 드라마 관련 전문가 그룹이 약 1년간 방영된 지상파, 종편, 케이블 드라마 가운데 주제, 스토리 등을 평가해 선정하는 어워즈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는 연속극 부문에 SBS ‘낭만닥터 김사부3’, 단막극 부문에 tvN ‘산책이 선정됐다.

 

선정작에는 올해의 좋은 드라마상패가 전달된다.

 

이밖에 드라마아트홀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누리집(www.kimsoohyundrama.org) 또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cj_kdram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