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인헌 괴산군수 일정(1월 7일 화요일)
-
보도자료: |
1. 괴산군, 농기계임대사업소 불용농기계 전자 입찰 2. 괴산군, 2025년 동계 학생 아르바이트 실시 3. 괴산군, 농업용 소형굴삭기 조종면허 교육생 모집 4. 괴산읍, 따뜻한 나눔의 물결로 신년을 열다 5. 청천면 청송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 |
▣ 괴산군, 농기계임대사업소 불용농기계 전자 입찰
충북 괴산군농업기술센터가 내구연한이 지난 농기계를 전자입찰 방식으로 매각한다.
이번 입찰 대상 농기계는 지난해 12월 1차 매각에서 유찰된 퇴비살포기, 콩탈곡기 등 17종 43대다.
매각은 개별 방식으로 진행되며, 1월 6일부터 16일까지 10일간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인 온비드(http://onbid.co.kr)를 통해 입찰이 진행된다.
개찰은 17일 오전 10시다.
입찰 대상자는 공고일 기준 괴산군에 주소를 두고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업인이다.
1인당 1대의 농기계에만 입찰할 수 있으며, 온비드 회원가입 후 입찰에 참여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입찰에 참여하기전, 괴산임대사업소에 전시된 물품의 상태와 외관을 반드시 확인한 뒤 신중하게 입찰에 참여할 것"이라고 당부하며, "이번 전자입찰을 통해 농업인들이 실속 있는 가격으로 필요한 농기계를 확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괴산군, 2025년 동계 학생 아르바이트 실시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5년 동계 학생 아르바이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날 군은 동관 3층 대회의실에서 동계 아르바이트 선정자들을 대상으로 사전 근로교육을 실시하고, 각 근무지에 학생들을 배치했다.
학생들은 1월 31일까지 군청, 읍·면사무소 등에서 근무하며 사무업무 보조 및 현장업무 보조 등을 통해 사회체험의 기회를 갖게 된다.
군 관계자는 “동계 학생 아르바이트가 경제적 부담 해소는 물론 취업을 대비한 사회경험 터득의 기회가 되고, 향후 사회생활을 하는데 좋은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2025년도 동계 학생 아르바이트에 임하는 학생들에게 소중한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내실 있고 책임 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은 관내 학생들의 학비 마련과 사회 체험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기간 동안 학생 아르바이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괴산군, 농업용 소형굴삭기 조종면허 교육생 모집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농촌 노동력 절감을 위해 농업용 소형굴삭기(3톤미만 굴삭기) 조종면허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1월 6일부터 20일까지 선착순으로 64명을 모집한다.
교육 내용은 소형건설기계 조작법, 응급조치, 안전사고 예방요령, 관련 법규 등 이론 6시간과 실습 6시간으로, 교육생은 총 12시간의 교육을 이수하면 소형굴삭기 조종면허를 취득할 수 있다.
교육은 총 3기에 걸쳐 진행되며, 일정은 1기 1월 23일부터 24일, 2기 2월 3일부터 4일, 3기 2월 6일부터 7일이다.
신청을 위해서는 교육비 자부담금 12만 원과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여권사진 3매, 농업경영체확인서 또는 임대차계약서 등 농업인임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해야 한다.
신청 서류는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인력육성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소형굴삭기를 활용해 농촌의 작업 환경을 개선하고 농업인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중요한 프로그램”이라며, “많은 농업인이 참여해 효율적인 농작업을 실현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괴산군 농업기술센터는 2014년부터 3톤 미만 굴삭기 조종면허 위탁교육을 실시해 현재까지 744명의 농업인이 교육을 수료하고 조종면허를 취득했다.
군은 이번 교육이 농촌 현장의 노동력을 줄이고 농업인들의 작업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괴산읍, 따뜻한 나눔의 물결로 신년을 열다
괴산읍에서는 새해를 맞아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기부행렬이 이어지며 훈훈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지난 3일, 사창리의 류석근씨, 대사리의 유안재씨, 본정이용원의 김정웅 대표가 괴산읍행정복지센터에 각각 100만원, 100만원, 200만원을 기탁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류석근씨는 매년 연초 100만원을 기부하여 나눔을 이어오고 있는 선행자로, 올해도 어김없이 "이웃과 함께 따뜻한 새해를 맞이하고 싶다"는 소박한 바람을 담아 기부를 실천했다.
유안재씨는 직접 담근 된장 100인분을 기부해 이웃들에게 감동을 전한 데 이어, 이번에는 100만원을 기탁하며 한결같은 나눔의 의지를 보여줬다.
본정 이용원의 김정웅 대표는 개업 50주년을 맞아 "지역사회의 도움으로 이만큼 올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담아 틈틈이 모아둔 금액으로 200만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괴산읍 주민들은 이들의 선행이 지역사회에 미친 긍정적 영향에 감사를 표하고 있다.
김전수 괴산읍장은 "이웃을 향한 따뜻한 마음이야말로 우리 지역을 밝히는 진정한 등불"이라며 감사를 전했다.
새해 첫날부터 이어진 기부행렬은 괴산읍 주민들에게 큰 감동을 주며, 지역사회의 더 큰 나눔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 청천면 청송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
충북 괴산군 청천면 청송회는 지난 3일 청천면사무소를 방문해 지역 내에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서 써달라며 후원금 200만 원을 전달했다.
청송회는 청천면과 송면에서 농사를 짓는 주민들로 구성된 모임으로, 이번 기탁금은 청송회 회원들이 1년 동안 모은 영농폐비닐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이인우 회장은 “청송회 회원 4명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았다”며,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사용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현주 면장은 “소중한 성금을 내주신 청천면 청송회 회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성금은 지역 내 소외받은 어려운 가정을 위해 사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많은 주민들이 나눔에 동참해 따뜻한 지역 사회를 만들어 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