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농촌취약계층 주거개선 나선다. 외 (1월10일 종합)

  • 등록 2025.01.10 07:44:39
크게보기

 

[동정]

이재영 증평군수 = 113() 오전 830분 소회의실에서 열리는 주간업무보고회 참석

 

[110일 보도자료 목록]

구분

제 목 (4)

자료

사진

영상

담당부서

행사

증평군 청소년, 중국 칠대하시 우호교류 방문

(지역 내 중학생 14명 참여, 글로벌 안목 키워)

×

11()

오후5

×

자치행정과

자치협력팀

허윤미

(043-835-3252)

일반

증평군, 농촌취약계층 주거개선 나선다.

(주택 노후·불량 정도 따라 가구당 700만원 지원)

×

×

도시건축과

주택팀

이효재

(043-835-3953)

일반

증평군보건소, 어르신 건강 지킴이 건강백세 프로그램시작

×

×

보건소

건강증진팀

이향숙

(043-835-4232)

일반

증평군, 귀농 농업창업·주택구입 지원 신청자 모집

×

×

농업유통과

농정기획팀

이상화

(043-835-3719)

 

 

증평군 청소년, 중국 칠대하시 우호교류 방문

- 지역 내 중학생 14명 참여, 글로벌 안목 키워

 

충북 증평군은 지난 10~13일까지 4일간 일정으로 우호 교류도시인 중국 칠대하시를 방문해 청소년 국제교류 활동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 국제교류에는 사전 신청을 통해 모집된 지역 내 학생 14(남학생 3, 여학생 11)이 참여했다.

 

청소년 방문단은 4일간 중국 칠대하시 홈스테이 가정에서 머물며 현지 문화에 대한 체감을 높이고, 칠대하시 실험고등학교 학생들과의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우의를 다졌다.

 

칠대하시는 쇼트트랙 올림픽 챔피언 양양, 왕멍 등을 다수 배출한 동계스포츠의 도시로, 학생들은 현지 스피드 스케이트 홀 등을 방문해 스케이트와 스키 체험 등을 즐기며 색다른 경험을 쌓았다.

 

특히 중국 춘절을 앞두고 중국 만두 빚기 체험을 비롯해 칠대하시 박물관과 문화센터 방문, 전통문화 영화 관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중국의 전통과 현대 문화를 폭넓게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다.

 

양국 청소년들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다양한 교류활동을 통해 문화의 다양성과 글로벌 사회를 체감하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재영 군수는 이번 청소년 국제교류는 미래 인재들의 세계관을 넓히고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양 도시 간의 지속적인 상생 발전과 미래 비전 공유를 위한 실질적인 협력의 장이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증평군, 농촌취약계층 주거개선 나선다.

- 주택 노후·불량 정도 따라 가구당 700만원 지원

 

충북 증평군이 2025년도 농촌취약계층 주거개선사업을 통해 안전하고 위생적인 주거환경 조성에 나선다.

 

10일 군에 따르면, 농촌취약계층 주거개선사업은 농촌지역 취약계층의 노후·불량 주택에 대해 집수리 봉사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총 3가구를 대상으로 주택의 노후·불량 정도 및 수리 범위에 따라 가구당 700만원을 지원하고, 화장실, 지붕 개량이 필요한 경우 최대 85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 소년소녀가장, 조손가구, 독거노인, 장애인,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등이다.

 

집수리 희망 가구는 이달 22일까지 군청 도시건축과 주택팀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군청 누리집 고시공고를 확인하거나 주택팀(043-835-3953)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농촌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기본적인 생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한 중요한 과제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사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증평군보건소, 어르신 건강 지킴이 건강백세 프로그램시작

 

증평군보건소(소장 조미정)13일부터 지역 내 경로당에서 건강백세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에 앞장선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건강관리와 교육을 제공해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혈압, 혈당 등 기초검사 낙상 예방법과 낙상 예방 운동 고혈압 예방 및 관리법 관절염 예방법 뇌졸중 예방을 위한 전조증상 교육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체조와 같은 다양한 운동 및 보건교육으로 구성됐다.

 

대상 경로당은 증평읍 증천1, 대동리 도안면 노암3, 석곡2리로 주 1회씩 16회에 걸쳐 5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앞으로도 차별화된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 생활 실천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증평군, 귀농 농업창업·주택구입 지원 신청자 모집

 

충북 증평군이 올해 상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신청자를 내달 3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사업은 귀농 초기 주거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으로 농업·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실시된다.

 

대출은 고정금리 연 2% 또는 변동금리 중 선택할 수 있고 상환 방식은 5년 거치 10년 원금 균등분할상환 방식이다.

 

대출한도는 세대당 농업창업자금 3억 원, 주택구입 자금 7500만원으로 대출금액은 대출한도 이내에서 대출 심사 결과에 따라 결정된다.

 

신청 대상은 사업 신청 연도 기준 65세 이하 세대주 포함 세대원 1인으로 농촌지역으로 전입한 지 5년 이내의 귀농인 및 전입 예정인 귀농 희망자다. , 귀농·영농 교육을 8시간 이상 이수해야 신청할 수 있다.

 

재촌 비농업인은 농업창업자금에 한해 신청 가능하며, 신청일 기준으로 농촌지역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이 돼 있고 최근 5년 이내 영농 경험이 없어야 한다.

 

신청은 군청 3층 농업유통과 농정기획팀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누리집 고시공고를 확인하거나 농업유통과 농정기획팀(043-835-3719)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귀농귀촌을 꿈꾸지만 도시의 편리함을 놓치기 싫어하는 분들에게 증평은 최적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며, “농촌의 여유로움과 도시의 편리함을 모두 갖춘 증평에서 귀농의 꿈을 실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