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추풍령농협 임직원 일동, 소외 이웃 위해 200만원 기탁 외 (2월5일 종합)

  • 등록 2025.02.05 09:25:22
크게보기

 

1. 영동군, 도심 주차질서 개선을 위한 노상주차장 전면 폐지 추진

중앙로타리~영동역 구간, 311일까지 주민의견 접수

 

충북 영동군이 도심 내 주차난 해소와 교통 질서 확립을 위해 중앙로타리 회전교차로~영동역구간의 노상주차장을 전면 폐지하고 단속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5일 군에 따르면 이번 조치는 해당 구간에서 장기 주차와 노상 적치물로 인한 민원이 꾸준히 제기됨에 따라, 원활한 교통 흐름을 유지하고 주차 공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또한 인근 로타리 회전교차로~영동제1(마차다리) 구간은 단속이 이루어지고 있는 반면, 해당 구간은 단속 대상에서 제외되어 형평성 문제가 제기된 바 있어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현재 농협중앙회에서 영동역까지 이어지는 약 700m 구간에는 총 108면의 노상 공영주차장이 무료로 운영되고 있다. 하지만 최근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전체 주차 면수의 57% 이상이 4시간 이상 장기 주차 차량이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장기 주차로 인해 실제로 주차 공간이 필요한 상가 방문객과 지역 주민들이 주차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불편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영동군은 3월부터 6월까지 단계적으로 주차장을 폐지하고, 오는 8월부터는 무인단속카메라를 활용해 본격적인 단속을 추진할 예정이다. 단속이 시작되면 해당 구간에서는 최대 20분까지만 주차가 가능하며, 점심시간(11:30~13:30)에는 한시적으로 단속을 유예할 방침이다.

 

군은 주차장 폐지에 따른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충분한 계도 기간을 두고 사전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영동군은 상가를 방문해 직접 상인들에게 정책을 안내하고 현수막 안내문 배포 SNS 군 홈페이지 등를 통해 지속적인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대체 주차 공간 확보를 위해 영동역 인근에 추가 주차장을 조성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군 관계자는 노상주차장 폐지 초기에는 일부 불편이 예상되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주차 질서가 확립되고 교통 흐름도 원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충분한 계도 기간을 거쳐 군민들이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노상주차장 폐지에 대한 주민 의견은 210일부터 311일까지 영동군청 건설교통과에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043-740-3511~6 로 문의하면 된다.

 

2. 영동군 난계국악기제작촌 입주업체 모집

 

충북 영동군은 전통 국악기 제작 기술 계승과 산업 활성화를 위해 난계국악기제작촌 입주 업체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타악기 현악기 관악기 제작체험 공방 등 4개 부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국악기 제작과 관련된 사업체 및 개인 장인으로, 일정 자격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신청은 오는 211일부터 12일까지 2일간 진행되며, 선정된 업체는 난계국악기제작촌 내에서 창작 활동에 필요한 전용 작업 공간과 체험 프로그램 운영 지원 등 실질적인 혜택을 받게 된다.

 

난계국악기제작촌은 국악기 장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악기를 제작·전시하고, 방문객들이 제작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이다. 영동군은 이곳에 입주할 업체를 선정해 작업 공간 제공은 물론, 체험형 관광 콘텐츠와 연계한 운영 및 홍보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통해 전통 국악기 산업의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난계국악기제작촌은 전통 국악기 제작 기술의 계승과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전통 국악기 제작에 뜻을 둔 업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모집 요강 및 신청 방법은 영동군청 홈페이지(https://www.yd21.go.kr/)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3. 추풍령농협 임직원 일동, 소외 이웃 위해 200만원 기탁

 

충북 영동군 추풍령농협(조합장 손석주) 임직원들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200만원을 기탁하며 나눔을 실천했다.

 

추풍령농협은 5일 추풍령면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 성금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십시일반 모금한 것으로,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손석주 조합장은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고자 기부하게 됐다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영목 추풍령면장은 소외된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에 동참해주신 추풍령농협 임직원들께 감사드린다기탁된 성금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4. 우리소리 봉사회, 영동읍에 100만원 상당 생필품 기탁(

 

충북 영동군 우리소리 봉사회(회장 박향란)5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100만원 상당의 생필품 35상자를 영동읍에 기탁했다.

 

봉사회는 지난해 농촌 일손 돕기 활동을 통해 성금을 모아 밀가루 부침가루 식용유 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생필품 꾸러미를 마련했다.

 

박향란 회장은 지난여름 모인 따뜻한 마음을 추운 겨울 어려움을 겪는 지역 이웃들에게 전달하고 싶었다고 기탁 취지를 밝혔다.

 

서우종 영동읍장은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 주시고 소중한 성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린다영동읍에서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탁된 물품은 영동군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협력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26] 동정 및 행사 영동군 동정

 

정영철 영동군수=오전 930분 황간면사무소에서 ‘2025년 찾아가는 군민과의 대화를 주재.

 

영동군 행사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트랙터)=오후 130분 농업기술센터 교육장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