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청주공고, SMC 엔지니어링(주)와 취업 연계 협약의 성과 올려 외 (2월19일 종합)

  • 등록 2025.02.19 10:14:26
크게보기

   

[219일 보도자료 목록]

구분

제 목 (3)

자료

사진

영상

담당부서

행사

(2. 19.) 충북교육청, 학교역사기록유지 발전 유공 감사장 슈여 및 장학금 전달식 가져

×

재정복지과

재산사학학운위

도경주

(043-290-2582)

행사

(2. 19.) 충북교육청, 충북도청과 유보통합 이관 대비 본격 시동

< 이관대비협의체 운영으로 본격적인 유보통합 기반 마련 >

×

×

유초등교육과

유보통합추진팀

이정은

(043-290-8735)

기타

(2. 19.) 청주공고, SMC 엔지니어링()와 취업 연계 협약의 성과 올려

×

배포시

×

청주공고

 

종희우

(043-229-5319)

 

[219일 교육감 주요 일정]

시간

내 용

장 소

자료 유무

보도자료

사진

영상

10:00

학교역사기록유지 발전 유공 감사장 수여

교육감실

15:20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기간 격려

서현초

×

 

주요일정은 수시로 변동될 수 있으며, 보도자료가 제공되지 않는 사진영상은 배포되지 않으니 필요시 문의바랍니다.(290-2025)

 

 

 

 

 

충북교육청, 충북세종사진앨범인쇄협동조합으로부터 6년째 장학금 전달받아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이 충북세종사진앨범인쇄협동조합(이사장 장광동)으로부터 장학금 200만 원을 전달받고 교육감실에서 전달식을 가졌다.

1988년에 설립돼 44개의 조합원사를 두고 있는 조합은 2021년부터 도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충북교육희망 사진 공모전>을 개최하여, 학생들의 추억을 자신만의 생각과 경험을 사진으로 표현할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2020년부터 6년째 장학금을 기탁하며 충북 학교의 역사기록 유지와 발전교육소외계층 대상 졸업앨범 무상지원 등에 공헌하고 있다.

이번에 기탁한 장학금은 2개 학교로 전달되어 교육소외계층 대상 학생들의 졸업앨범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윤건영 교육감은 매년 장학금을 기탁해 주심에 깊이 감사드리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에게 전달되어 우리 지역을 이끌어 나갈 큰 인재로 성장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충북교육청, 충북도청과 유보통합 이관 대비 본격 시동

- 이관대비협의체 운영으로 본격적인 유보통합 기반 마련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19(), 유보통합 추진을 위한 도교육청과 지방자치단체 간의 공동 협력 체계인 이관대비협의체를 개최했다.

이관대비협의체는 충북교육청 부교육감을 단장으로 도교육청의 교육국장과 도청의 보건복지국장이 공동부단장을 맡아, 양 기관의 유아교육, 보육, 예산, 인사, 조직정원 등의 과장급 이상 위원들로 구성하여, 영유아보육사무 이관을 위한 주요 정책을 협의하는 역할을 하는 기구이다.

지난해 4월 협의체가 구성된 이후, 5월 첫 회의에서 유보통합 추진 방향과 공동 협력 방안이 논의된 바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추진 현황 보고와 함께 두 가지 주요 안건이 다뤄졌다.

첫 번째 안건은 지방공무원 유보통합 인력 파견이다.

도교육청은 <지방공무원 유보통합 인력 파견 계획>을 제안하고 20253월부터 1년간 교육행정 공무원을 도청 보육부서에 배치할 방침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보육업무 경험이 없는 교육청 공무원들이 현장 적응을 위해 도청에서 실무을 익힐 필요가 있다.”, “유보통합 시행 후 발생할 수 있는 행정 공백을 최소화하고 업무 연속성을 유지하기 위해 파견이 필수적이다.”라고 설명했다.

두 번째 안건은 <유보통합 시범사업 교육청-지자체 공동 협력 방안: 충북형 가치봄, 영유아 정서심리 발달 지원 사업>이다.

먼저, 충북형 가치봄 사업은 유치원과 어린이집이 공동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도내 10개 그룹을 선정해 교육청과 도청이 각각 5천만원씩, 1억원의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영유아 정서심리 발달 지원사업은 발달, 정서 상담 및 치료 지원을 제공하며, 특수교사가 배치되지 않은 장애아 통합어린이집에 대한 특수 통합교육 지원을 포함했다.

총 사업비는 교육청, 도청 각각 2.5억원씩, 5억원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이관대비협의체 단장인 김태형 부교육감은 유보통합은 단순한 행정 개편이 아니라, 교육과 보육의 질을 높이는 중요한 변화이다.”라며, “교육청과 지자체 간 길밀한 협력을 통해 영유아와 학부모들이 체감할 수 있는 통합 교육보육 서비스제공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충북교육청은 이관대비협의체 이외에도 실무분과협의체, 지역별 실무협의체를 운영하며 지방 단위 영유아보육 업무 이관을 위해 긴밀한 상호 협력적 공동 대응을 추진하고 있다.

 

 

 

청주공고, SMC 엔지니어링()와 취업 연계 협약의 성과 올려

 

 

 

청주공업고등학교(교장 김경희)19(), SMC 엔지니어링()과 체결한 취업 연계 업무 협약이 높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SMC 엔지니어링()은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건강한 기업 문화를 형성하고 있으며,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반도체,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 SMC 엔지니어링()은 청주공업고등학교와 취업 연계 업무 협약을 실시해 전기제어과 4, 융합설비과 2명을 신규 채용하였다.

신규 채용은 지난해 체결된 취업 연계 협약에 따른 결실로, 학생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현장 실무에 적합한 인재를 공급하는 상생의 모델이 되고 있다.

SMC 엔지니어링() 관계자는 특성화고 학생들은 실무 경험이 풍부하고, 빠르게 적응하는 강점을 갖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더 많은 인재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 성장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경희 청주공업고등학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충북 내 우수한 기업에 취업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학생들의 가능성을 믿고 채용해 주신 SMC 엔지니어링()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향후, 청주공업고등학교는 앞으로도 지역 기업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졸업 후에도 안정적인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