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은군, 2025년 제1차 청년위원회 회의 개최
-2025년도 보은군 청년정책 시행계획 심의·확정
보은군은 2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보은군 청년위원회 회의를 개회해‘2025년도 보은군 청년정책 시행계획’을 심의·확정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청년정책 시행계획은 2023년 1월 수립된 2023~2027 보은군 청년정책 기본계획을 구체화하기 위한 1년 단위 계획으로 매년 지난해 성과와 문제점에 대해 공유하고 새로운 정책을 발굴해 수립하는 연도별 계획이다.
이날 보은군 청년위원회 회의에서는 지난해 추진한 청년 정책사업 추진 실적을 점검·평가하고 2025년 일자리 분야, 주거‧생활 분야, 문화‧여가 분야, 참여‧활동 분야 등 총 4개 분야 41개 사업을 2025년도 청년정책 시행계획으로 최종 확정했다.
먼저 일자리 분야로는 △보은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지원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 △지역혁신 청년정착 일자리 사업 등 17개 사업을 추진하며, 주거‧생활 분야는 △충북행복결혼공제 △청년 월세 지원 △보은군 학습 증진사업(보은 드림클래스) 등 16개 사업이 지난해에 이어 추진된다.
문화·여가 분야로는 △청년동아리 활동 지원 △청년 축제 개최 등 4개 사업이, 참여·활동 분야로는 △보은 청년 공유 플랫폼 운영 △각종 위원회 청년 참여 확대 등 4개 사업이 추진된다.
25년 신규 사업으로는 △보은형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 △청년마을 공유주거 조성사업 △휠러스페스티벌 개최 △보은 청년 공유 플랫폼 운영이 청년정책 사업으로 반영됐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보은군 인구감소의 주요 원인으로 사망에 따른 자연감소를 제외하면 청년층의 유출이 가장 큰 사회적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며 “청년정책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강화해 청년의 꿈과 희망이 살아있는 도시형 농촌 보은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미진건설 이준광 대표, 고향사랑기부금 및 장학금 기탁
수한면 소재 실내건축 전문 업체인 ㈜미진건설(대표 이준광)은 25일 보은군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100만원과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 보은군, 수한면장학회, 2025년 장학금 수여식 개최
수한면장학회(회장 조용복)는 지난 24일 수한면 행정복지센터에서‘2025년 수한면인재육성 장학생 장학금 수여식’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임춘빈 수한면장을 비롯한 수한면 장학회 임원·위원, 학생 및 학부모 등 약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말, 장학금 전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장학회는 수한면 내에 주소를 두고 계속 거주하는 주민의 대학생 자녀 중 신입생 및 성적이 우수한 5명에게 총 500만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임춘빈 수한면장은 “매년 지역사회를 위해 고생하시는 수한면 장학회 임원·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학생들이 이를 토대로 학업에 더욱 전념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용복 회장은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을 지원하여 수한면의 면학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해 지역을 빛내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한면장학회는 지역인재 양성을 목표로 1992년 창립되어 꾸준히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해 오고 있다.
△최재형 보은군수=오후 2시 내북면 이원리에서 열리는 독립유공자 묘소 참배 캠페인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