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교육 현장 노무업무 지원을 위한 고문 노무사 위촉 운영 외 (3월5일 종합)

  • 등록 2025.03.05 10:31:38
크게보기

 

[35일 보도자료 목록]

구분

제 목 (3)

자료

사진

영상

담당부서

기타

(3. 5.) 충북교육청, 교육 현장 노무업무 지원을 위한 고문 노무사 위촉 운영

×

전경

×

노사정책과

공무직원단체팀

장현주

(043-290-2212)

행사

(3. 5.) 중원교육문화원, 모두가 청렴한 세상을 위한 청렴 실천 선포식 가져

×

×

중원교육문화원

총무과

이난주

(043-841-8932)

행사

(3. 5.) 진로교육원, 진로체험마을 활동강사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진로교육원

진로교육과

고명자

(043-210-0221)

[35일 교육감 주요 일정]

시간

내 용

장 소

자료 유무

보도자료

사진

영상

11:50

진로체험 활동강사 워크숍

S컨벤션

 

주요일정은 수시로 변동될 수 있으며, 보도자료가 제공되지 않는 사진영상은 배포되지 않으니 필요시 문의바랍니다.(290-2025)

 

 

 

  충북교육청, 교육 현장 노무업무 지원을 위한 고문 노무사 위촉 운영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5(), 변화하는 근로 여건에 신속히 대응하고 교육 현장의 효율적인 노무업무 지원을 위해 고문 노무사 2명을 3월부터 위촉해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위촉된 고문 노무사의 위촉기간은 2년으로 지난 31일부터 20272 말까지이다.

고문 노무사는 충청북도교육감 및 소속 기관(학교)이 당사자가 되는 노무관리 및 노동관계 민원과 법령의 해석적용에 관한 사항 등 노무 업무 전반에 관한 자문을 한다.

윤건영 교육감은 학교 현장이 안정적으로 운영되기 위해서는 공정하고 신뢰할 수 있는 노사관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번 고문 노무사 위촉을 통해 현장의 노무 업무를 보다 전문적으로 지원하고, 교육공동체가 안정적인 환경에서 협력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겠다.”, “노사관계의 신뢰와 균형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교육 환경을 구축하는 데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중원교육문화원, 모두가 청렴한 세상을 위한 청렴 실천 선포식 가져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중원교육문화원(원장 배상근)4(), 청렴실천 선포식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전 직원이 함께 청렴의지를 다짐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결의하기 위해 실시됐다.

전 직원은 청렴서약서를 동시에 복창하며 청렴서약을 하였고, 선포식에 이어 배상근 원장의 부패 방지 및 청탁금지, 공무원 행동강령 등에 대한 전 직원 직장교육을 통하여 조직 내 청렴분위기 및 직원 청렴의지 강화를 도모하였다.

배상근 중원교육문화원장은 이번 청렴 선포식을 통해 중원교육문화원 전 직원이 청렴을 생활화하고, 공정하고 책임감 있는 행정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중원교육문화원은 2024년도 청렴노력도 평가에서 직속기관 중 최우수 등급을 받아 기관 청렴 이미지를 제고하고 조직 내 청렴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진로교육원, 진로체험마을 활동강사 역랑강화 워크숍 개최

- 맞춤형 진로체험 운영을 위한 활동강사 전문성 강화 -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진로교육원(원장 오병미)5(), S컨벤션에서 진로체험마을 활동강사 및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진로체험마을 활동강사와 업무 담당자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맞춤형 진로체험 운영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올해 88명의 활동강사를 위촉해, 11개 진로체험마을에서 54개 직업군에 대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수요자 중심의 만족도를 충족시키기 위해 미래 사회 변화에 대응하여 반려동물전문가 진로체험을 신설하고, 드론전문가 체험을 3일에서 5일로 확대하는 등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의미 있는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워크숍에서는 학생 맞춤형 진로체험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특강 진로체험마을 운영 방향 안내 체험마을별 프로그램 질 제고 방안 협의 학생 맞춤형 진로체험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윤건영 교육감은 환영사에서 불확실성의 시대를 살아가는 지금 진로교육의 개념도 달라지고 있다. 진로 역량의 중심에는 <자기 주도성><끈기와 도전 정신>이 있다. 역량을 키우는 과정은 <실력다짐 충북교육>이며, 역할을 해주시는 분들은 활동강사 여러분들이다.”라며,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내실 있게 운영되고 학생들이 의미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이 시간이 새로운 배움과 교류의 기회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오병미 진로교육원장은 전문성을 갖춘 활동강사들이 맞춤형 진로체험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한 진로 탐색 기회 확대와 지속가능한 진로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로교육원은 2024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총 41,678명의 학생이 진로체험에 참여했으며, 2025년에도 활동강사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연수 및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진로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