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평생학습관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외 (3월28일 종합)

  • 등록 2025.03.28 08:12:51
크게보기

 

송인헌 괴산군수 일정(331일 월요일)

- 08:30 괴산군청 중회의실에서 확대간부 회의

보도자료:

1. 괴산군립도서관 개관식 개최주민 독서문화 새 중심지 기대

2. 괴산군 평생학습관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3. 괴산군보건소, ‘상반기 백두산 운동교실수료식 개최

4. 라인건설 윤한명 대표, 고향 청안면에 후원금 100만 원 전달

 

 

괴산군립도서관 개관식 개최주민 독서문화 새 중심지 기대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28일 괴산읍 대사리 일원에서 괴산군립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김영환 충북도지사, 송인헌 괴산군수, 김낙영 괴산군의회 의장, 이태훈 충북도의원, 군의원 및 지역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 테이프 커팅,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괴산군립도서관은 총사업비 120억 원을 투입해 20226월 착공을 시작으로 202410월 준공됐다.

 

유아·아동자료실, 정기간행물 코너, 일반자료실, 청소년 공간, 1인 미디어 스튜디오, 프로그램실 등 다양한 세대를 위한 공간을 갖췄다.

 

군은 도서관이 단순한 독서 공간을 넘어, 지역 독서문화의 중심이자 세대 간 소통이 가능한 복합문화시설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하고 있다.

 

지역 주민 A씨는 자유롭고 편안한 공간에서 가족들과 함께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송인헌 군수는 모든 세대를 포용하는 문화 인프라로서 군립도서관이 군민 삶의 질을 높이고, 군을 대표하는 문화 랜드마크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밝혔다.

 

괴산군 평생학습관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오는 31일부터 44일까지 ‘2025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군민들에게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자기계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각 과정별로 10~15명 내외로 총 170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캘리그라피 한지공예 라탄공예 천연비누화장품 재생아트공예 보태니컬아트 스마트폰 기초 생활 일본어 생활 중국어 생활 영어 힐링요가 아로마테라피 등 총 12개 과정이다.

 

모든 강좌는 괴산군립도서관 3층 생활문화센터 프로그램실에서 진행되며, 괴산군에 주소를 둔 군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괴산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와 방문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된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평생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군민들의 배움의 기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평생교육 콘텐츠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 누리집의 고시·공고란 또는 괴산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괴산군 미래전략과 평생학습팀(043-830-3767)으로 하면 된다.

 

괴산군보건소, ‘상반기 백두산 운동교실수료식 개최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건강증진 프로그램 성료하반기 7월 운영 예정

 

충북 괴산군보건소(소장 윤태곤)상반기 백두산(백 살까지 두 발로 산에 오르기) 운동교실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백두산 운동교실은 65세 이상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운영됐다.

 

실버체조와 세라밴드·짐볼 등을 활용한 저강도 근력운동으로 구성돼 어르신들의 규칙적인 신체활동을 돕는 데 중점을 뒀다.

 

또한 혈압·혈당·체성분 측정 및 체력인증검사를 병행해 개인 맞춤형 건강상담을 제공했고, 4회에 걸친 보건교육을 통해 자가 건강관리 역량을 높였다.

 

수료식에서는 우수 참여자들에게 상품이 수여됐으며, 지속적인 운동 실천의 중요성을 안내하고 신체활동 유지에 대한 동기부여 시간을 가졌다.

 

보건소 관계자는 백두산 운동교실은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신체 활력 증진과 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다양한 건강증진 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반기 백두산 운동교실은 7월부터 9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참여 대상자 모집은 6월 중 진행된다.

 

라인건설 윤한명 대표, 고향 청안면에 후원금 100만 원 전달

 

충북 괴산군 청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8일 라인건설()(대표 윤한명)로부터 저소득 가정을 위한 후원금 100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라인건설(대표 윤한명)은 사리면 방축리에 소재하고 있는 전문 건설 기업이다.

 

윤한명 대표는 청안면 문당리 출신으로 운곡초, 청안중학교를 졸업하여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기부에 동참하였다.

 

윤한명 대표는 고향을 위한 일에 전부터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이 컸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 발전을 위한 일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장경수 면장은 고향을 잊지 않고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 “따뜻한 마음이 담긴 후원금은 지역 내 꼭 필요한 이웃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윤한명 대표는 현재 사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도 활발히 활동 중이며, 2024년에도 후원금 100만 원을 전달하는 등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를 줄이기 위한 행보를 지속하고 있다.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