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임보열 진천 부군수 취임 100일…친화 리더십 돋보여 외 (4월8일 종합)

  • 등록 2025.04.08 16:20:44
크게보기

1. 임보열 진천 부군수 취임 100친화 리더십 돋보여

2. 진천군, 2025년도 상반기 민방위 집합교육 운영

3. 진천군, 재가암환자 자조 모임 행복동행, 마음 나누기운영

 

 

동 정

송기섭 진천군수는 9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리는 상생과 통일 포럼 24차 경제포럼에 참석

 

행 사
광혜원면 자장나눔 행사 = 9일 오전 11시 향미각

 

 

임보열 진천 부군수 취임 100친화 리더십 돋보여

 

진천 공직자로 25년 이상 근무한 강점 살려 민선8기 성공 운영에 힘 보태

직원들이 어려워하지 않는 수평 리더십과 깊은 행정 노하우 시너지

 

임보열 충북 진천 부군수가 취임 100일을 맞는다.

 

임 부군수는 충북도, 진천군 등 그간의 쌓아온 풍부한 행정 노하우와 수평적인 친화 리더십을 내세우며 성공적인 민선8기 운영에 첨병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임 부군수는 25년 이상의 공직생활을 진천군에서 보내며 주요 지역 현안의 정확한 파악은 물론 특유의 소통 능력으로 탄탄한 인적 네트워크를 자랑하고 있다.

 

진천군 공직자로서 첫 지방부이사관 부군수로 취임한 원동력이기도 하다.

 

무엇보다 진천군 기획감사실 기획팀장, 명품도시추진단 소장, 행정지원과장, 문화경제국장, 미래도시국장 등 주요보직을 두루 거친 것은 물론 충북도에서도 관광항공과장, 소상공인정책과장 등을 역임하며 겸비한 행정력이 군정 운영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다.

 

그 덕분에 진천군에는 여러 변화가 생기고 있다.

 

우선 고위 상급자와 직원 간 공직 사회에서 보이지 않는 벽이 허물어진 점을 들 수 있다.

 

다년간 진천군에서 공직생활을 해온 임 부군수는 대부분의 군 직원들과 대화하며 근무를 해왔다.

 

이에 많은 공직자가 부군수실 방문에 어려움을 느끼지 않으며, 업무 추진 시 어려움에 부딪히는 문제를 허심탄회하게 털어놓고 있다.

 

그때마다 임 부군수는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가장 효율적인 방안을 신속하게 제시하고 있으며 이는 업무 성과의 질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그 지역을 제일 잘 알고 있는 공무원이 부군수 역할을 맡는 것이 얼마나 실효성이 있는지를 보여주는 좋은 선례 또한 집적해 가고 있다.

 

임 부군수는 업무를 시작하면서 지역 축제, 해빙기 취약 구역, 산불, 현안 사업장 등을 직접 챙기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내세우고 있다.

 

공무원의 작은 결정과 판단 하나가 군민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후배 공직자들에게 강력하게 주문해 왔던 것을 실천하고 있는 셈이다.

 

또한, 장기 경기침체 상황에서 12.3 비상계엄의 여파로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을 위한 민생경제회복 TF 단장 역할에도 집중하고 있다.

 

규모의 경제 실현을 위한 양질의 기업 유치도 중요하지만, 지역 경제의 허리 역할을 하는 소상공인이 무너지지 않도록 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판단에서다.

 

군은 지난 1월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구체적 실행 전략으로 지역상품권 발행액을 전년도 발행액의 2배인 700억원으로 확대하는 결정을 내린 바 있다.

 

지역에 돈이 돌 수 있게 하기 위한 조치로, 임 부군수는 상품권 할인율 상향, 상품권 교차사용지역 단계적 확대 등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

 

앞으로도 임 부군수는 민생을 가장 우선순위에 둔 업무 추진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임보열 부군수는 진천에 다시 돌아오게 됐을 때의 첫 마음가짐을 잊지 않겠다는 굳은 의지로 군정 운영에 매진하고 있다민선 8기 성과가 꽃을 피우는 시간과 가장 어려운 경제 상황이 맞물린 시기인 만큼 더 집중해서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천군, 2025년도 상반기 민방위 집합교육 운영

- 1~2년 차 대원과 기술지원대원 대상 연 1, 4시간 집합교육 실시

 

충북 진천군은 오는 14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2025년도 민방위 집합교육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진천군 소속 1~2년 차 민방위 대원과 기술지원대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대상자는 연 1, 4시간의 민방위 집합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교육대상자의 편의를 위해 14~15일은 광혜원면 행정복지센터16일은 이월면 행정복지센터 17~22(주말 제외)은 생거진천 종합사회복지관 23~25일은 덕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각각 집합교육이 진행된다.

 

최성임 군 안전정책과 주무관은 민방위 교육은 민방위 임무 수행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연마해 민방위사태 발생 시 즉각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 교육이라며 민방위 대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진천군, 재가암환자 자조 모임 행복동행, 마음 나누기운영

- 오는 610일까지 총 10회기 진행

- 키링 만들기, 운동 교육, 싱잉볼 명상, 아로마 요법, 치유의 숲 체험 등으로 꾸려

 

충북 진천군은 재가암환자의 스트레스 관리와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는 자조 모임인 행복동행, 마음 나누기프로그램을 오는 610일까지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 군 보건소 소회의실에서 총 10회기로 운영되며, 재가암환자 간의 경험과 상호 정보 교류를 통해 심신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일에는 영양 전문 강사를 초빙해 재가암환자에게 필요한 영양 식단과 식생활 관리법을 학습하는 시간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향후에는 회기별로 키링 만들기(레진 아트) 암 환자를 위한 운동 교육 싱잉볼 명상 아로마 요법 치유의 숲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란희 군 건강증진과 주무관은 앞으로도 관내 재가암환자의 삶의 질 향상과 다양한 보건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