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천년 역사의 진천 농다리가 당신의 꿈과 소원을 응원합니다” 외 (4월11일 종합)

  • 등록 2025.04.11 09:36:57
크게보기

1. 천년 역사의 진천 농다리가 당신의 꿈과 소원을 응원합니다

2. 2025년 진천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3. 진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아동·청소년 정서 안정을 위한 마음사랑-ON’ 프로그램 운영

 

 

동 정

송기섭 진천군수는 14일 오후 330분 군수 집무실에서 진행되는 충청북도 교육청 온마을배움터 업무협약식에 참석

 

행 사
2025년 충북노인자원봉사 필수교육 = 14일 오후 2시 진천 노인복지관 2층 강당

 

 

천년 역사의 진천 농다리가 당신의 꿈과 소원을 응원합니다

농다리 일원 3곳에 소원지 체험 공간 마련더 많은 추억 만들기 기대

 

충북 진천군은 생거진천 농다리 축제를 기간을 맞아 방문객의 소망을 담아볼 수 있는 소원지 체험 공간을 운영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이번 체험은 총 3곳의 관광 거점에 소원지를 비치해, 관광객들이 직접 소원을 적고 걸 수 있도록 운영된다.

 

소원지 구입 장소는 초평호 하늘다리 입구 청춘상회초평호 미르309 출렁다리 부근‘THE 미르카페농다리 폭포 전망데크‘Station 농다리 카페등 총 3곳이다.

 

소원지는 개당 1천원에 구매 가능하며, 각 소원지 구입장소 부근에 별도 설치 공간이 마련돼 있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김선명 군 관광팀장은 관광객들이 단순히 경치를 감상하는 것을 넘어 더 깊은 감성과 기억을 남길 수 있기를 바란다앞으로도 농다리와 초평호를 잇는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소원지 체험은 68일까지 진행되는 농다리 축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며, 곧이어 동일한 장소에서 이어질 느린우체통 사업과도 시너지를 이룰 예정이다.

 

 

2025년 진천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 통합 방위 태세 확립을 위한 관계기관 협력체계 구축

 

충북 진천군은 진천군청에서 지역 안보 현안을 공유하고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위한‘2025년 진천군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민소방의 통합방위협의회 위원과 각 읍면장과 예비군지휘관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통합 방위 태세 확립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국내외 안보 정세 전망 통합 방위 태세 확립을 위한 기관별 추진성과와 계획 드론 협의체 구성 협조 등을 논의하며 관계기관 간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이 안심하고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해주시는 통합방위협의회 위원들께 감사하다비상사태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이 이뤄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긴밀한 유대관계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아동·청소년 정서 안정을 위한 마음사랑-ON’ 프로그램 운영

 

4~6월까지 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매주 금요일 운영

 

충북 진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태우)는 상반기 아동·청소년 정서 안정을 위한 심리회복 집단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4~6월까지 매주 금요일 센터 1층 쉼터에서 매회 2시간씩 9회기 동안 운영되며, 하반기에도 열린다.

 

해당 프로그램은 최근 사회의 변화와 함께 아동들의 정서적 불안과 스트레스가 증가함에 따라, 아동의 정서 안정을 도모하고 심리회복 돕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대상은 진천군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하 아동·청소년(미취학 아동 포함)으로, 센터 등록대상자와 상담을 통해 프로그램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대상자일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마음사랑-ON’ 프로그램 전·후 진행한 사전 척도 검사의 결과에 따라 감정조절과 사회적응의 어려움 등으로 치료가 필요한 경우 전문의 면담과 심층 사례관리와 병원 진료를 위한 치료비 도 지원할 계획이다.

 

김태우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청소년들이 정서적으로 안정된 상태를 이루고, 스스로의 감정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