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내일을 함께합니다” 청주대학교 총동문회, 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차량 기증 |
- 상담·지원 현장에 기동성 더해…청소년 복지 인프라 확대 기대감 - |
❍ 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서청주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남진)는 4월 15일(화) 청주시청에서 열린 전달식을 통해 청주대학교 총동문회(동문회장 이태희)로부터 레이 차량 구입을 위한 후원금 18,000,000원을 전달받았다.
❍ 후원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청소년 긴급지원, 찾아가는 청소년 상담 등 현장 중심의 청소년복지 업무에 활용될 예정이다.
❍ 전달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이태희 동문회장(청주대학교 총동문회), 김남진 센터장(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곽희철 이사(유스투게더)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 이범석 청주시장은 “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민관이 함께 노력하는 모습이 매우 뜻깊다”며, “이번 차량 기증을 계기로 청소년을 위한 보다 실질적이고 밀착된 복지서비스가 가능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청주대학교 총동문회 이태희 동문회장은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가겠다.”고 전했다.
❍ 김남진 센터장은 “이번 차량 지원은 청소년 상담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청소년 누구도 소외되지 않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사단법인 유스투게더(대표 김현기)가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차량 지원을 통해 청소년의 상담 접근성 향상, 현장 활동 강화, 사업 참여 및 만족도 제고 등의 실질적인 효과가 기대된다.
❍ 한편, 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서청주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위기청소년 및 보호자의 심리적 안정을 돕기 위해 개인상담·전화상담·심리검사·집단프로그램, 학교밖청소년의 학업지원, 교육지원, 자립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운영하고 있다.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과 학부모는 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043-297-138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