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2025년 어린이날 큰잔치’개최...다양한 행사 열려 외 (4월28일 종합)

  • 등록 2025.04.28 22:38:33
크게보기

 

보은군,‘2025년 어린이날 큰잔치개최...다양한 행사 열려

 

보은군은 제103회 어린이날을 맞아 53일 보은군민체육센터 일원에서 ‘2025년 보은군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보은군학교학부모연합회(회장 최미정) 주관으로 열리는 어린이날 행사는오월은 푸르구나, 우리들은 자란다라는 주제로 기념식과 축하공연,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체험 부스와 놀이동산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축하공연은 어린이날을 맞은 우리 아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줄 뮤지컬 배우의 아름다운 노래 공연과 관객 참여형 마술쇼, 보은군 청소년 동아리의 K-POP 댄스 및 밴드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들이 준비돼 있다.

 

체험 부스는 보은경찰서, 보은소방서, 보은군청소년센터, 보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보은군가족센터, 그린나래, 충북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등 15개 기관·단체에서 참여해 다양한 간식(콜팝, 슬러시, 팝콘, 솜사탕 등)과 페이스 페인팅, 마크라메 공예, 모루인형 만들기, 심리 및 스트레스 검사, 천연 비누 만들기 등 20여 개의 다양한 부스를 운영해 아이들과 가족이 함께 즐기고 체험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또한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도록 실내외에 에어바운스, 에어슬라이드, 키즈챌린지, 미로바운스, 에어범퍼카, 미니기차 등 크고 다양한 놀이시설 9종을 설치운영할 예정이다.

 

최미정 회장은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고 꿈을 펼칠 수 있는 날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아이들의 꿈과 희망이 영그는 5월 어린이날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와 가족들이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어린이날 행사로 만들기 위해 세심하게 준비하고 있다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은군은 민선8기에 들어서면서 여름철에 어린이 물놀이장, 겨울철에 어린이 눈썰매장 운영을 통해 아이들이 행복한 보은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보은군 세외수입 체납안내문 카카오톡 발송

 

보은군은 납세자의 납세 편의와 조속한 체납액 징수를 위해세외수입 체납안내문을 카카오톡을 통해 모바일 전자문서로 발송한다고 밝혔다.

 

체납안내문 모바일 전자고지는 독촉 고지 이후 세외수입 체납 내역, 납부 방법 등을 카카오톡을 활용해 송달하는 서비스다.

 

그동안 종이로 제작된 체납안내문을 우편으로 발송했으나 우편물 분실, 오배송, 주소지 불일치에 따른 체납안내문 발송 관련 납세자 불편이 많았다.

 

모바일 전자고지는 납세자의 휴대전화 번호를 알지 못해도 납세자 명의의 카카오톡으로 체납안내문을 발송할 수 있어 수신확인이 용이하다는 장점을 가지며 암호화된 주민등록번호를 사용하여 본인 인증을 통해서만 안내문 열람이 가능해 개인정보 보호가 가능하다.

 

이번 모바일 전자문서 발송에 해당되는 세외수입 항목으로는 주정차위반과태료, 자동차검사지연과태료,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위반과태료이며 약 1000여명의 개인체납자에게 체납안내문이 발송될 예정이다.

 

군은 이번 카카오톡을 통한 체납안내문 발송을 통해 납세 편의 증진과 예산 절감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상반기 중으로 차량 관련 과태료 이외의 전체 체납 과목에 대해서도 해당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고령자 등 모바일 취약자를 위해 종이 안내문도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5~6)동안 병행 발송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재무과(043-540-3152)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세진 징수팀장은과태료 등을 포함한 세외수입은 군정발전을 위해 사용되는 중요한 재원으로 카카오톡 체납안내문을 받은 납세자는 정해진 기간까지 꼭 납부하여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보은군, 2025년 보은군민 건강걷기대회 상반기 일정 성황리 마무리

 

보은군은 지난 27일 장안면에서 성황리에 열린 대회를 마지막으로 보은군민 건강걷기대회의 상반기 일정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보은군민 건강걷기대회는 군민들에게 건전한 여가선용 기회를 제공하고 이웃간 유대감 형성과 참여의식 고취를 통한 군민 화합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장안면에서 열린 건강걷기대회에는 군민 300여명이 모여 속리초등학교를 출발해 봉비교를 반환점으로 해 속리초등학교로 다시 돌아오는 4km 코스로 가족·연인·지인들과 삼가천을 따라 걸으며 이야기를 나누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다채로운 걷기 코스를 소개하기 위해 6개 면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보은군민 건강걷기대회는 43일과 19일 각각 속리산면과 회남면에서 대회가 열렸고 이날 장안면에서 대회가 열리며 상반기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하반기에는 마로면, 산외면, 탄부면에서 대회를 열릴 예정이다.

 

윤갑진 체육회장은 보은군의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기 위해 6개 면에서 건강걷기대회를 열게 되었다하반기 3개 면에서 열리는 대회도 잘 준비해서 많은 군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행사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군민들의 건강을 위해 대회를 잘 준비해 주신 윤갑진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많은 분들이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고 말했다.

 

 

429(보은군 동정

 

최재형 보은군수=오후 130분 속리산 포레스트에서 열리는 개관식 참석.

 

보은군 행사

 

농기계 순회수리교육=오전 9시 삼승면 상가리

특화작목 기술 교육(대추)=오전 1030분 농업기술센터 대추 실증 시험포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