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제4기 여성친화 시민참여단 공개모집
- 함께 참여하여, 함께 누리는 여성친화도시 제천 조성 -
제천시는 함께 참여하여 함께 누리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제4기 여성친화 시민참여단’을 5월 12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민참여단은 ‘여성친화도시 제천’조성을 목표로 시민이 주체가 되어 운영되며, 양성평등 관점을 반영한 다양한 정책 제안 및 수행, 일상생활에서 성별 불균형 요소 및 불편사항을 발굴, 여성친화사업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 및 사업에 대한 온오프라인 홍보 등의 역할을 담당한다.
제천시민(19세 이상)이라면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시민참여단으로 활동할 수 있으며 활동기간은 2027년 5월 말까지 2년이다.
신청방법은 제천시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sunya0307@korea.kr)로 제출하거나 시청 여성가족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이달 말에 개별 안내될 예정이며, 6월 발대식 이후 본격적인 활동이 시작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청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시청 여성가족과 여성친화팀(☎641-5392)으로 문의하면 된다.
“어린이날 전야제는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에서!”
- 하소네 문화문방구×이달의 작가 <북콘서트>…체험·행사 풍성 -
제천문화재단(이사장 김상수)은 오는 5월 3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에서 열리는 어린이날 전야제 행사는 5월 공통주제 카네이션(존경)을 주제로‘하소네 문화문방구’와‘이달의 작가 <북콘서트>’가 함께 진행된다.
먼저‘이달의 작가 <북콘서트>’는 행사 당일 오후 2시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 3층에서 그림책 <호호호호박>의 저자 한연진 작가와의 만남이 이뤄진다.
행사 종료 후‘하소네 문화문방구’는 오후 3시 30분부터 어른과 아이 모두가 체험 가능한 <종이 나비 날개 만들기 체험>이 총 3타임으로 운영된다.
두 행사 모두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사전 신청 및 체험 접수가 가능하다.
김호성 상임이사는“<토요일에 산책가자!> 행사에 이어 어린이날 당일 제천영상미디어센터‘봄’에서 열리는 상영·체험 등 특별행사에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생활안전연합회, 제11대 회장 이임 및 제12대 회장 취임식 개최
- 김기선 신임 회장 취임... 지역 안전 증진 위한 새 출발 다짐 -
제천경찰서 생활안전협의회 연합회는 지난 4월 28일 유유웨딩컨벤션 2층에서 제11대 회장 이임 및 제12대 회장 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전임 회장단의 노고를 기리고, 새롭게 출범하는 제12대 김기선 회장 체제의 시작을 알리는 자리였다.
특히, 이번 이취임식에서는 김태경 제천경찰서장이 직접 참석하여 제11대 윤치호 회장과 박태순 전 사무국장에게 감사장을 수여하며, 그동안 지역 치안 유지 협력과 주민 생활안전 증진에 기여한 공로에 깊은 감사를 표했다.
취임식에는 김창규 제천시장, 박영기 시의회 의장, 김호경 도의원 등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참석한 내빈들은 축사를 통해 신임 김기선 회장단의 출범을 축하하고, 앞으로 생활안전연합회가 지역 주민들이 더욱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하며 격려했다.
김기선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선배 회장님들과 회원들이 쌓아온 훌륭한 기반 위에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회원들과 더욱 긴밀히 소통하고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지역사회 안전망을 더욱 촘촘하게 만들고,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 활동을 활발히 펼쳐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김 연합회장은 전임 회장과 사무국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생활안전연합회는 이번 이취임식을 계기로 지역 안전을 위한 봉사 활동과 캠페인을 더욱 강화하며, 주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안전한 지역사회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