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진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청소년 쿠킹 클래스 실시 외 (7월7일 종합)

  • 등록 2025.07.07 08:50:05
크게보기

1. 진천군, 가정용 상수도요금 10% 인하, 다자녀·소상공인 추가 감면 시행

2. 진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청소년 쿠킹 클래스 실시

3. 생거진천 카네이션클럽, 고령 홀몸 어르신 위한 생신 축하연 개최

 

동 정

송기섭 진천군수는 8일 오전 10시 덕산 돌실공원 농구장에서 진행되는 반려동물 놀이터 개장식에 참석

 

행 사
진천군 체육회장 보궐선거 = 8일 오후 130분 종합스포츠타운 다목적체육관 B

 

 

진천군, 가정용 상수도요금 10% 인하, 다자녀·소상공인 추가 감면 시행

군 세입 3.5% 수준인 연간 약 72천만원 지역 주민에 환원

 

충북 진천군이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8월 고지분(7월 사용분)부터 1년간 한시적으로 가정용 상수도 요금을 10% 낮춘다.

 

이와 함께 다자녀(자녀 2명 이상·막내 만 18세 이하) 가정에는 매달 5t을 무료로 제공하고, 관내 모범음식점·착한가격업소는 요금을 30% 감면한다.

 

감면은 다자녀·업소 감면은 시행규칙 개정 절차가 끝나는 10월 고지분부터 적용된다.

 

최근 3년간 상수도 요금이 각 7.1% 인상되고 전기가스요금이 동반 상승한 상황에서 군은 보편 감면과 맞춤형 지원을 동시에 추진해 연간 약 72천만원(군 세입의 3.5%)을 주민과 소상공인에게 되돌려 줄 방침이다.

 

또한 이미 올해 하반기에 수도요금 현실화율이 100%를 넘어설 전망인 만큼 재정 여력은 충분하다고 설명했다.

 

가정용 요금 인하는 별도 신청 없이 고지서에 자동 반영되며 다자녀 감면은 가족관계증명서를 지참해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1회 방문 신청하면 된다.

 

모범·착한가격업소 감면은 관련 부서의 데이터를 요금시스템과 연계해 별도 신청 없이 적용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 상하수도사업소 홈페이지(https://www.jincheon.go.kr/path/) 또는 수도요금팀(043-539-7602~5)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최영훈 군 상하수도사업소장은 높아진 공공요금이 생활비 부담을 가중시키는 시기에 군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지원이 필요했다이번 감면이 서민 가계와 지역경제에 온기를 불어넣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청소년 쿠킹 클래스 실시

관내 아동·청소년 100명을 대상으로 쿠키 만들기 실습 기회 제공

 

충북 진천군 진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송석현)는 관내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쿠킹 클래스 운영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아동·청소년 쿠킹 클래스 프로그램은 마을 건강 복지계획사업의 하나로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관내 지역아동센터와 학교 밖 청소년센터 아동·청소년 100명을 대상으로 오는 8월 말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며, 아이들이 또래들과 소통의 시간과 갖고 진로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클래스에 참여한 한 아동은 친구들과 카페에서 나만의 쿠키를 만들고 나눌 수 있어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다진로 희망이 요리사인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로 쿠킹클래스를 만들어 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생거진천 카네이션클럽, 고령 홀몸 어르신 위한 생신 축하연 개최

관내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대상자인 85세 이상 홀몸 어르신 36명 초청

 

충북 진천군 생거진천 카네이션클럽(회장 박용익)은 진천읍 포레스트 한울 웨딩홀에서 지역의 홀몸 어르신을 위한 생신 축하연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귀한 오늘, 더 귀한 당신의 날, 오늘은 어르신이 주인공이라는 주제로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진천군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대상자인 85세 이상 고령의 홀몸 어르신 36명이 초청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초청 공연팀이 펼치는 국악과 트롯 축하공연, 점심 식사, 생신 선물 증정 순으로 진행됐으며, 카네이션클럽 회원, 진천군노인복지관과 생거진천 노인복지센터 직원들이 직접 포토존에서 어르신들의 사진 촬영을 맡아 운영했다.

 

박용익 회장은 자녀와의 관계가 소원한 고령의 취약 어르신들을 위해 이번 생신 축하연을 준비했다앞으로도 관내 어르신을 공경하는 행사와 봉사활동에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거진천 카네이션클럽은 해마다 지역 어르신들께 여름철 삼계탕 제공, 명절 선물 전달, 나들이 행사, 흰떡 나눔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