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괴산사랑카드 신규 가입 이벤트 진행 외 (7월15일 종합)

  • 등록 2025.07.15 09:59:41
크게보기

송인헌 괴산군수 일정(716일 수요일)

- 08:30 집무실에서 주요 간부회의

보도자료:

1. 괴산군, 괴산사랑카드 신규 가입 이벤트 진행(사진 제공)

2. 괴산군 학교 밖 청소년 도란도란 제주수학여행(사진 11시 제공)

3. 괴산군, 2025년도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2차 회의 및 위촉식 개최(사진 오후 3시 제공)

4. 2025년 괴산군 여성리더 양성교육 개강(사진 오후 2시 제공)

5. 괴산 주성마트, 복날 맞아 취약계층에 삼계닭 1,000마리 기탁(사진 오후 3시 제공)

6. 오비맥주 청주지점, 괴산군 저소득아동을 위한 장학금 150만원 기탁(사진 오후 3시 제공)

7. 연풍면 주민자치위원회, 고척2동 방문해 대학찰옥수수 홍보(사진 11시 제공)

 

괴산군, 괴산사랑카드 신규 가입 이벤트 진행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이 지역화폐 괴산사랑카드의 보급 확대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신규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정책과 연계해 지역 내 소비 진작과 상권 회복을 유도하려는 취지다.

 

이벤트는 15일부터 오는 814일까지 한 달간 실시되며, 이 기간 동안 지역상품권 chak’ 앱을 통해 괴산사랑카드에 신규 가입하는 이용자에게는 5천 원의 적립금이 지급된다.

 

별도 신청 없이 자동 응모되며, 적립금은 829일 일괄 지급된다.

 

회원가입은 지역상품권 chak’ 앱에서 가능하고, 카드 발급은 앱 외에도 괴산군 내 농협과 우체국에서도 할 수 있다.

 

괴산군에 따르면, 2025년 상반기 기준 괴산사랑카드 및 상품권 발행액은 약 91억 원, 사용액은 약 102억 원에 달한다. 현재까지 약 12천여 명이 괴산사랑카드를 발급받아 지역 내에서 적극 활용하고 있다.

 

군은 이번 이벤트가 정부의 소비쿠폰 정책과 시너지를 내며 괴산사랑카드의 활용도를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인헌 군수는 신규 가입 이벤트와 정부 소비쿠폰 정책을 연계해 지역화폐의 활용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라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지역경제 회복의 기반을 다지고,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오는 21일부터 912일까지 신용·체크카드 또는 지류형·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 중 선택해 지급받을 수 있으며, 괴산사랑카드는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에 해당된다.

 

괴산군 학교 밖 청소년 도란도란 제주수학여행

 

충북 괴산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유현)는 소속 학교 밖 청소년 7명을 대상으로 15일부터 23일 일정으로 제주도 수학여행 도란도란 제주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학여행은 ()충북시민재단 리더스1004클럽, 충북해양교육원, 충북청소년종합진흥원의 일부 사업비 지원을 받아 추진됐으며,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또래 간 유대감과 자존감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여행 일정은 제주의 자연과 문화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형 전시관 방문 야자나무숲 탐방 서핑 체험 캐릭터 테마공원 관람 미디어아트 체험 등 다양한 문화·자연·액티비티 활동이 마련됐다.

 

참여 청소년 A다양한 체험을 통해 친구들과 더 가까워졌고, 처음 해보는 서핑도 기대된다고 전했다.

 

유현 센터장은 도전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는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립과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괴산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청소년들의 자립과 성장을 위해 교육 및 학습지원 멘토링 취업 및 진로탐색 건강검진 문화체험 등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 운영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괴산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43-834-7945)로 신청하면 된다.

 

괴산군, 2025년도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2차 회의 및 위촉식 개최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15일 괴산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도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2차 회의 및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공공위원장인 송인헌 군수를 비롯해 협의체 위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괴산중부귀농귀촌상담소 대표 이요한, 괴산군장애인연합회장 이결아 등 총 16명의 신규위원이 위촉됐으며, 2025년도 대표협의체 민간위원장 선출과 함께 향후 협의체 운영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송인헌 군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출범한 이후 읍·면 단위에서 취약계층 발굴과 지원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위원들의 협력과 헌신이 청정 괴산 실현에 큰 밑거름이 되고 있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소통하고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새롭게 선출된 OOO 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표협의체를 중심으로 실무협의체와 읍·면 협의체가 유기적으로 움직이는 복지 거버넌스의 중심축이라며 모든 위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포용적 사회복지 실현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과 관련한 각종 서비스를 계획하고 자문하는 민관 협력 기구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시행·평가를 비롯해 사회보장지표 관리, 사회보장급여 제공, ·면 협의체 운영 등 폭넓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2025년 괴산군 여성리더 양성교육 개강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15일 괴산군 자갈자갈 공동체센터에서 ‘2025년 괴산군 여성리더 양성교육 개강식을 열고 본격적인 교육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교육은 괴산군이 여성친화도시 지정 5년 차를 맞아 지역 여성들의 리더십과 사회참여 역량을 강화하고, 괴산형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교육은 15일부터 819일까지 약 한 달간 20여 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양성평등 이해, 여성농업인으로 살아가기 등 여성들이 다양한 사회활동을 수행하고 지역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여성 리더들이 지역사회 곳곳에서 활발한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앞으로도 여성의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확대해 여성의 사회적 참여 기반을 넓혀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괴산군은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한 여성친화대학도 운영 중이다. 군은 이 과정을 통해 성평등강사, 어린이북아트지도사, 원예교육복지사, 환경교육지도사 등을 양성하고 있으며, 교육 이수자들의 출강까지 연계 지원하고 있다.

 

괴산 주성마트, 복날 맞아 취약계층에 삼계닭 1,000마리 기탁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지난 15, 괴산읍 소재 주성마트(대표 김홍래)가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복날맞이 삼계닭 1,000마리(4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괴산군청을 직접 방문한 주성마트 김홍래 대표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무더위를 건강하게 이겨낼 수 있는 보양식을 전달하고자 후원을 결정했으며, 기탁된 삼계닭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괴산군 내 취약계층 가정에 배분될 예정이다.

 

주성마트는 2014년부터 매년 여름에는 삼계닭, 겨울에는 떡국떡을 꾸준히 후원하며 이웃 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올해도 복날을 맞아 지역사회의 따뜻한 정을 전하며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김홍래 대표는 무더위가 본격화되면서 어려운 이웃들의 건강이 걱정됐다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하고, 이 나눔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송인헌 군수는 매년 잊지 않고 소외된 이웃을 위한 따뜻한 후원을 이어와 주시는 주성마트에 깊이 감사드린다기탁해주신 물품이 꼭 필요한 가정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군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비맥주 청주지점, 괴산군 저소득아동을 위한 장학금 150만원 기탁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15일 오비맥주 청주지점(지점장 성창현)이 괴산군청을 방문해 관내 저소득가정 아동을 위한 장학금 15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탁된 장학금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괴산군 내 저소득가정 아동 15명에게 각 10만 원씩 전달될 예정이다.

 

오비맥주 청주지점은 2013년부터 매년 관내 저소득가정 아동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해 오며 꾸준한 나눔을 실천해 왔다.

 

현재까지 누적 장학금 규모는 3,900만 원에 달하며, 지역사회에서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성창현 지점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자신의 꿈을 향해 노력하는 아이들에게 이번 장학금이 작지만 따뜻한 응원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의미 있는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풍면 주민자치위원회, 고척2동 방문해 대학찰옥수수 홍보

 

충북 괴산군 연풍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손영일)15일 자매결연지인 서울시 구로구 고척2동을 방문해 연풍면 대표 특산물인 대학찰옥수수 홍보 및 판매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도농 간 교류 확대와 상생 협력 기반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연풍면 주민자치위원 및 관계자 7명이 참여해 현장 홍보에 나섰다.

 

이날 연풍면 대표단은 고척2동 주민을 대상으로 옥수수 시식 행사와 현장 판매를 진행하며 대학찰옥수수의 우수한 품질과 맛을 알렸다.

 

손영일 위원장은 연풍의 자랑인 대학찰옥수수를 도시 소비자들에게 직접 소개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앞으로도 자매결연지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농촌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주민자치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